알버트 웨스커(레지던트 이블)

1 개요

레지던트 이블의 등장인물로 글로벌 다국적 제약회사인 엄브렐러의 회장.짤린 스펜서 지못미 당연히 이 영화 시리즈의 배경이 되는 게임의 주인공인 알버트 웨스커에서 따왔다. 3편의 배우는 제이슨 오마라, 이후 4편부터는 숀 로버츠.

2 3편

resident-evil3-movie-screencaps.com-1823.jpg
resident-evil3-movie-screencaps.com-10264.jpg
입체화상회의를 통해서 등장하며 지사장들로부터 각 지사들의 상황을 듣는 것으로 첫 등장. 아이작 박사와의 관계가 좋지 않아 항상 갈등을 빚었고 이것이 아이작 박사가 무리한 시도를 하여 북미지역 연구진이 전멸하는 결과를 낳았다. 이후 회의에서 북미 연구소의 모든 데이터를 도쿄본사로 옮겨 아이작 박사가 실시하던 혈청연구를 자신이 직접 주도할 것임을 밝혔다.

3 4편

드디어 본격적으로 등장한다. 본사가 있는 일본 도쿄에서 복제 앨리스들에 의해 본사가 전멸당하자 본사를 폭파시키고 탈출한다. 곧 탈출용 비행기에 잠입해 있던 앨리스를 제압하고 중화제를 주입해 무력화시키는 모습으로 간지를 보였다. 비행기 추락으로 사망한 것처럼 보였지만 후반부에 낚시용으로 만들어 두었던 연구실[1]에서 앨리스를 맞이한다. 그 또한 앨리스와 같이 바이러스에 적응했다. 그러나 앨리스처럼 완벽하게 적응하지 못하여 지능과 능력을 유지하기 위해서는 인간의 DNA를 섭취해야 하는 상황이었다. 안식처의 정체는 섭취할 신선한 인간들을 모으는 것.[2] 초반에는 총알을 피한다거나 하는 식으로 바이오하자드5와 비슷하게 싸웠지만...

크리스 & 클레어와 엘리스에게 발려서 도주하다가 자폭 스위치를 이용한 계획에 의해 헬기와 함께 폭사....심지어 크리스, 클레어, 앨리스는 갑판으로 달려가서 '좋은 구경 놓칠 뻔했어'라며 불꽃놀이마냥 즐겁게 구경하신다.

게다가 게임 5편이 더 나았다고 할 정도의 카리스마 붕괴를 보여주며 좀 강력한 플라가[3] 수준에 불과한 모습을 드러내어 웨스커 팬들의 눈시울를 적셨다. 눈물이 멈추지 않아!

하지만 엔딩 스텝롤 직후 세뇌된 발렌타인이 등장하면서 다시 나올것을 예고했다. 무엇보다 흑형의 부활장면에서 배경을 보면 폭발하는 헬기 아래로 비상탈출한 조종석이 추락하고 있는 것이 보인다.

4 5편

그리고 5편 엄브렐러사의 생물병기 실험 기지[4]에 있던 앨리스를 구출하기위해 에이다 웡과 레온일행들을 파견 통제실에서 처음으로 영상으로 등장 하지만레드 퀸의 난입으로 바로 아웃 5편이후로 취급 안해주는 웨스커.. 에이다의 말에 따르면 웨스커는 엄브렐러를 탈출했다고 한다. 그뒤 탈출에 성공한 앨리스 일행을 인류 최후의 요새로 데려온다.[5] 그리고 그녀를 보자마자 빠르게 T-바이러스를 주입시키고나서 '나 하나로는 무리이니 인류의 멸망을 막자'며 일시적 동맹을 제안하며 밖의 상황을 보여주는 것으로 끝난다.

5 6편

마지막편에서도 등장한다. 예고편에서 앨리스에게 "널 워싱턴 에서 죽였어야 했는데..." 라고 말하는 장면이 있는것으로 보면 아마도 앨리스에게 죽을것이라는 추측이 나오고 있다.
  1. 3편에서 언급되던 안식처의 정체
  2. 이에 경악한 연구원들과 경비병들은 모두 구명정을 통해 도망쳤다.(아마 좀비화 되었거나 다른 엄브렐러부대에 구출된 것으로 보인다.
  3. 다른 좀비들도 쓰지만 입에서 촉수처럼 갈라진 입이 나온다.
  4. 러시아 캄차카 해저에 위치해 있다. 원래는 소련이 운영하던 비밀 핵 잠수함기지를 소련이 붕괴되면서 엄브렐러가 구매한 것이다. 헐~
  5. 웨스커의 능력으로 보면 인류최후의 지도자가 되었을 것으로 보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