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픈 하트

1 개요

만화 캐릭캐릭 체인지의 등장 기술.

본작의 주인공 히나모리 아무험프티 록 & 덤프티 키의 힘을 이용하여 쓰는 기술로, 아무를 대표하는 기술이기도 하다.

양손을 하트 모양으로 만든뒤, 빛을 발사하여 X알이나 X캐릭터, 그리고 수수께끼 알을 정화시킨다. 정화된 알은 알아서 주인의 마음속으로 돌아간다. 알이 하나이든 다수이든 모두 정화가 가능하다.[1]

X알을 정화할 수 있는 유일한 기술이기에 이 기술을 쓰는 사람은 오직 아무 한 명밖에 없다. 물론 후반으로 갈수록 오픈하트 말고도 다른 광범위 정화기술들을 사용하는 캐릭터들이 나오지만, 오픈하트 특유의 포스를 따라잡은 기술은 없다.

여담으로 애뮬릿 클로버는 리메이크 허니라는 정화기술이 따로있어서 그걸로 X알들을 정화시킨다. 그러나 시즌 1 한정. 시즌 2~3기에서는 오픈 하트를 쓴다.

애뮬릿 다이아의 '슈팅스타 샤워'와 함께 작중 최강기술이다.

2 바리에이션

작중에서는 일반적인 오픈하트 말고도 다양한 바리에이션이 존재한다.

  • 애뮬릿 포츈의 오픈하트 : 100화에 등장. 애뮬릿 포츈으로 변신한 아무가 여러 X알들을 정화시킬때 등장. 일직선으로 발사하던 일반적인 오픈하트와는 달리, 전범위로 정화하는 엄청난 위력을 가지고 있다. 그런데 애뮬릿 포츈이 1회성인 게 함정(...)..
  • 오픈하트 True Love : 애뮬릿 다이아의 슈팅스타 샤워와 함께 양대산맥 & 쌍두마차 & 미친 존재감을 이루는 작중 최강의 기술. 아무의 진심어린 마음과 사랑이 강화되어 더 강력한 오픈하트를 만들었다. 102화에 등장. 아무가 캐릭터 변신을 연속으로 여러번하면서 정화하는 기술이다. 이때 수많은 X알이 모여서 만든 X캐릭터가 웃으면서 정화되는 장면이 압권. 이로써 남아있는 모든 X알들이 정화되고, 거의 1년 반에 걸친 가디언과 이스터 사와의 기나긴 대결의 종지부를 찍게되었다.

Shugo-Chara-Party-episode-24-shugo-chara-10979296-1280-720.jpg

  • 더블 오픈하트 : '캐릭캐릭 체인지 파티' 후반부에 등장. 애뮬릿 다이아와 '퓨어 필링'으로 변신한 히이라기 릿카가 동시에 쓰는 오픈하트. 깨진 X알들을 다시 원상태로 복구하는 사기적인 위력을 자랑한다. 그것도 광범위에 걸쳐서. 인간으로 비유하면 소생과 다름 없는 기술...

3 유사기술

오픈하트 말고도 다른 캐릭터들이 사용하는 정화기술들이 등장한다. 물론 오픈하트의 특유의 포스는 따라잡지 못한다.

  • 리메이크 허니 : 애뮬릿 클로버가 사용하는 기술. 그냥 뿌리기만 하면 X알이 알아서 정화된다. 다수정화도 가능.
  • 엔젤 크레이들 : 세라픽 참으로 변신한 호시나 우타우가 사용하는 기술. 노래를 불러 X알들을 정화시킨다. 세라픽 참을 대표하는 기술.
  • 플래티나 하트 : 애뮬릿 하트로 변신한 아무와 호토리 타다세의 합체기술. 자신의 무기를 들어 거대한 빛의 장막을 펼쳐 다량의 X알들을 정화시킨다. 이쿠토가 이스터 사에 의해 데스 레이블로 활약할때 자주 사용된 기술이다.
  • 퀸즈 왈츠 : 마시로 리마야마토 마이히메로 변신한 후지사키 나기히코의 합체기술. 둘이 동시에 아름다운 원무를 추면서 빛을 발산해 다량의 X알들을 정화시킨다. 여담으로 리마와 나기히코(나데시코)는 둘 다 퀸즈 체어자리에 있었다.
  1. 다만 스토리가 전개될수록 상대하는 X알들의 수가 기하급수적으로 늘어나는데, 작중에서 아무가 고전하는 모습을 통해서 어느 정도 정화할 수 있는 양에는 한계가 있는 듯 하다. 물론 이 시점 때는 오픈 하트를 대신할 다량의 X알들을 정화시키는 기술들이 대거 등장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