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드릭 데인

Edric_Dayne_Dimitri_Bielak.jpg

얼음과 불의 노래의 등장 인물.

마르텔 가문 휘하에 있는 데인 가문의 수장으로 스타폴 성의 영주. 아서 데인아샤라 데인의 조카이다.

나이는 12살. 데인 가문의 알리리아[1]와 약혼한 베릭 돈다리온의 종자로, 베릭과 같이 활동하다가 뜻하지 않게 그와 함께 파란만장한 여정을 걷게 된다. 지금은 베릭과 함께 깃발 없는 형제단에서 의적 노릇을 하고 있다. 사실 가문의 위상과 본인의 신분을 생각해보면 사서 고생을 하고 있는데 딱히 불만이 없는 것을 보아 대인배같기도 하다. 이름이 워낙 딱딱하다보니 보통 '네드'로 불린다. 네드는 에다드 스타크의 애칭이기도 하다. 이름의 앞부분 발음이 비슷하니(Eddard, Edric) 애칭도 같은 것.

형제단에서 몸값을 받아내기 위해 억류 중이던[2] 아리아 스타크와 만나 자신과 존 스노우는 젖형제라고 말했다. 자신의 유모였던 윌라가 존의 어머니였다고. 1부에서 에다드 스타크도 로버트 바라테온에게 존의 어머니의 이름이 윌라였다고 말했다. 이 에드릭의 발언은 진실을 알고 있는 당사자들이 증언을 남기지 않고 죽어버려 베일에 싸인 존의 출생을 추정하는데 도움이 되는 중요한 자료다.

금발에 푸른 눈을 가졌다. 도른 사람들은 일반적으로 검은 머리에 검은 눈, 갈색 피부를 가졌고 웨스테로스의 다른 지역 사람들보다 상대적으로 키가 작은 게 특징이지만 데인 가문은 로인족의 피가 상대적으로 옅은 붉은 산맥의 바위 도른인에 속하기 때문. 여담으로 미르셀라 바라테온의 얼굴에 심한 흉터를 남긴 제롤드 데인이 에드릭의 친척이다.

베릭이 완전히 사망하고 새 리더가 된 레이디 스톤하트를 따르거나 새로운 길을 찾거나 해서 깃발 없는 형제단이 와해된 이후 현재 행방불명.
  1. 아서와 아샤라의 여동생.
  2. 물론 처우는 굉장히 좋았고 아리아 본인은 거리를 두려고 했지만 일반적인 인질범-인질 관계는 아니었다. 이 당시의 형제단은 아주 이상적이고 순수한 의적 집단이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