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1 캐릭캐릭 체인지의 등장 캐릭터
원작이나 한국 정발판이나 상대에 관계없이 존댓말을 사용한다.
호시나 우타우의 수호 캐릭터. 이루와는 반대로 천사처럼 생겼다. 우타우의 선한 마음[1]에서 태어나 설교가 특기며 심술을 싫어하는 전형적인 천사 캐릭터.
우타우의 선한 마음의 근원이기 때문에 캐릭터 체인지를 한 상태에서 노래를 부르면 X알을 정화하는 게 가능하지만 우타우의 순수한 마음이 거의 사라져서 캐릭터 체인지를 할 수 없다. 안습.
초반부에는 캐릭터 체인지와 캐릭터 변신을 할 수 없어서 이루한테 치여 살고 우타우에게 더 이상 나쁜 짓은 하지 말라며 충고를 하지만 말을 안들어주자 가출을 하여 아무에게로 간다. 그래서인지 우타우의 순수한 마음이 거의 사라지자 캐릭터 체인지와 캐릭터 변신을 할 수 없는 듯하다. 자유분방하고 씩씩한 캐릭터지만...가면 갈수록 망상벽이 심해지고 제멋대로인 기질이 강해 자신은 사랑의 천사라면서 각종 사건에 캐릭터화로 끼어들어 일을 크게 만들거나 온갖 민폐를 끼쳐 아무를 곤란하게 만든다. 그래도 이 정도면 우타우를 반드시 참회시키겠다는 의지가 강한 걸 보아하니 산죠 카이리 못지않은 정상인이자 개념인. 덤으로 상식인. 우타우보다 아무가 먼저 에루와 변신 성공(아마도 험프티 록의 힘).
그리고 우타우가 자기를 무시했음에도 불구하고 X알이 된 적은 없었으며 심지어 알로 돌아간 적이 없다. 우타우 안에는 아직 상대를 기쁘게 해주는 다정한 노래가 남아 있기 때문이라며 에루가 말해줬다. 그 말인 즉슨 우타우 안에는 조금이나마 선한 마음이 남아 있기 때문이라는 것이다. 거기다 가출한 이후 아무와 동거하면서 살 때도 자신이 우타우의 수호캐릭터라는 잊지 않고 우타우를 걱정하는 등 엠브리오를 얻겠답시고 온갖 막장짓을 해대는 이스터 멤버들 중에선 유일한 절대 선이다. 자기 외의 개념인은 카이리도 있지만, 이쪽은 한때 이스터 소속인 누나의 명령 때문에 가디언에 잡입해 정보를 캐내는 등 애매하다.
여하튼 에루는 아무와 가디언들과 협력해 이스터와 싸우고 우타우가 아무와의 마지막 결전에서 다이아가 아무에게로 가 패배하는 동시에 자신의 잘못을 참회한 후, 에루가 돌아와서 우타우도 변신을 하게 되어 블랙 다이아몬드를 일단락시킨다. 한 가지 특이점이라면 주인의 의지가 아닌 자신의 의지로도 캐릭터 변신을 할 수 있다(이루도 그렇다).
1.1 애뮬릿 엔젤
아무와의 캐릭터 변신. 에루의 이미지와 흡사한 모습으로 변한다. 여담이지만 아무가 변신하는 캐릭터 변신 중에서 제일 노출 순위가 낮다. 그리고 자세히 보면 험프티 록이 없다. 아마도 자신의 수호캐릭터와의 변신이 아닌 타인의 수호캐릭터와의 변신이기 때문.
- 화이트 플래그: 능력은 항복의 백기를 흔든다(...) 결국 이 캐릭터 변신은 다크 쥬얼의 기술인 샤이닝 블랙의 전투력 측정기가 됐다.
- 화이트 플래그: W플랜. 백기를 두개 흔든다(...) 상대방의 무기를 막아낸 것 말고는 활약이 없다(...)
- 엔젤 윙크: 단지 핑크색의 하트만 발사하는 윙크만 하는 기술...
- 사랑의 리페어 빔: 오픈 하트를 쓰는 방법과 동일하지만 손에서 약한 하트의 에너지가 나온다.
결론을 말하자면 아무가 변신하는 캐릭터 변신과 가디언 소속 캐릭터 변신은 물론이고 역대 캐릭터 변신 중에서 디어 베이비와 쌍벽을 이룰 정도로 제일 약한 데다 취급이 좋지 않고 쓸데없다.[2] 그래도 귀엽고 사랑스런 이미지 때문에 나름 인기를 얻어서 다행일지도(?) 실제 에피소드에서도 이 모습으로 변신하고 윙크를 날리자 주변에 지나가던 남자들이 모조리 낚였다(...).
1.2 세라픽 참
세라픽 참 참조.
2 실마릴리온의 창조주
일루바타르 참조.
3 고전부 시리즈의 등장인물
지탄다 에루 참조.
4 우폿테의 등장 총
에루(우폿테!!) 참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