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R

(에어에서 넘어옴)

1 Air

1. 공기, 하늘, 대기, 항공 등을 의미하는 영어.
2. 이탈리아 어로 아리아(aria)를 의미하는 영어. 영어권에서도 보통은 그냥 아리아라고 표기하지만, air라고 표기하는 경우도 있다. 예를 들어 바하의 G선상의 아리아는 Air on the G String.

2 Key의 게임 AIR(게임)

Key에서 제작한 텍스트 어드벤처 게임. 이 게임을 원작으로 해서 아래 3번 항목의 애니메이션이 제작되었다.

2.1 AIR(애니메이션)

위 2번 항목의 게임을 원작으로 해서 제작된 애니메이션. AIR(애니메이션) 문서 참고.

3 AIR(영화)

케빈 베이컨 주연의 1994년 영화로 원제는 The Air Up There. #

4 별명

게임 록맨 2의 보스 에어맨의 별명.

5 노래

5.1 BEMANI 시리즈의 수록곡 air

Air.png
DJ SIMON이 낸 하우스 노래.

5.1.1 beatmania

비트매니아 난이도 체계
BPM싱글 플레이더블 플레이
130노멀하드어나더노멀하드어나더
318043065337118023064341
  • 아케이드 수록: 6th, III APPEND 6th, 7th, III APPEND 7th, THE FINAL, III THE FINAL
  • 가정용 수록: 6th + CORE REMIX

5.1.2 댄스 댄스 레볼루션

댄스 댄스 레볼루션 난이도 체계
BPM싱글 플레이
BEGINNERBASICDIFFICULTEXPERT
35710
130더블 플레이
BASICDIFFICULTEXPERT
5711
GROOVE RADAR 수치
싱글BEGINNERBASICDIFFICULTEXPERT
STREAM23404758
VOLTAGE16213237
AIR1040516
FREEZE00326
CHAOS00717
더블BASICDIFFICULTEXPERT
STREAM314957
VOLTAGE213237
AIR141234
FREEZE01427
CHAOS0817

DDR EXTREME에 이식되었다. 배너 및 곡 자켓의 배경은 beatmania 6th MIX 공홈 곡 소개에 게재된 이미지와 beatmania 7th MIX의 뮤직 셀렉트 화면의 뒷배경을 합성한 이미지다. 곡 로고 또한 beatmania 6th, 7th에 쓰인 로고를 가져온 것.

북미판 DDR EXTREME2에 beatmania 시리즈와는 다른 전용 BGA가 수록되었고 이 BGA는 이 후 아케이드 SuperNOVA에 이식되었다.

5.2 AIR(BMS)

SHIKI가 제작한 발광계의 상징인 곡중 하나, AIR(BMS) 문서 참고.

6 프로그램

Adobe사의 리치 인터넷 어플리케이션을 만들기 위한 크로스 플랫폼 런타임 환경.

Adobe Integrated Runtime 의 약자이며, 보통 'Adobe AIR'이나 '플래시 AIR'이라고 부른다. 액션스크립트로 제작이 가능.
자세한 것은 플래시 항목의 AIR 부분 참고.

이게 적용된 리그 오브 레전드 클라이언트는 잦은 오류와 기능에 비해 높은 리소스 점유율로 유명하다. 롤 유저들에게는 판도 미디어 부스터와 함께 악의 축으로 취급되고 있다.

7 가수

프랑스의 일렉트로니카 듀오.
멤버: 니콜라 고댕, 장 베노아 덩켈

'Sexy Boy'가 유명하다. (띠디디디 띠디 띠디디디 섹우우우시 보이~) 나무위키 이용자들도 들으면 딱하고 알듯(...)

첫 앨범 Moon Safari로 엄청난 호평과 찬사를 얻었으며, 이후의 작품 가운데서는 Talkie Walkie가 좋은 평가를 받고 있다. 소피아 코폴라 감독의 '처녀 자살 소동' OST를 맡은 바 있다.

니콜라 고댕의 여성스러운 보컬도 꽤나 유명하다(...)

프랑스 듀오이기 때문에 '에어'보단 '에르'[1]가 정확한 표기.

'Mer Du Japon'이라는 곡이 있는데, 영어로는 'Sea of Japan'... 즉 일본해라는 뜻이다. 이 탓에 에어를 아는 극소수의 사람들이 반감을 표한 적도 있다. 물론 프랑스 출신 에어가 한국과 일본 사이 분쟁같은 걸 알리는 없고...[2] 그냥 멋있어 보여서 썼을 가능성이 크다.

8 엔드 오브 에반게리온의 한국 방영시 상편의 제목

애니원에서 엔드 오브 에반게리온을 방영할 당시, 제 25화였던 "에어"와 제26화 "진심을 그대에게"편으로 각각 나눠서 방영했다. 등급은 19세. 자세한 사항은 엔드 오브 에반게리온 항목 참고.

9 크랙 팀

0.jpg
오디오 관련 프로그램들을 어둠의 경로로 많이 접해 보았다면 익숙할 로고뜨끔

Team H2O가 FBI의 수사로 거의 폭파되어 살아남은(?)Team H2O팀원들로 이루어진 후속 크랙 팀 관련 포럼에서 업로드 할 때 "audiosoft"라는 닉네임을 사용한다.
Cubase 3 시절에 사용되었던 Dr.666 동글이 AMD32_64 환경에서 동작하지 않는데 이 팀이 다시 이전 크랙했던 프로그램들을 64비트 환경에서 돌아가도록 동글 에뮬레이터를 다시 프로그래밍 함과 동시에 다시 Syncrosoft를 관광시킨 크랙 팀.

가장 유명한 릴리즈는 Cubase 5.1 과 Nuendo 4.3.

대부분 프랑스인들로 구성 되어 있으며 Cubase와 Nuendo를 크랙 한 후 한동안 소식이 뜸 했던지라 Team H2O때처럼 FBI에 잡혀갔던줄 알았지만, 현재 Cubase 6.5와 Nuendo 5.5.3을 크랙중이라고 Team Assassin와 EQUiNOX를 통해 밝혔다.(자세한 내용은 그들의 최신 크랙된 Nfo파일을 볼 것)

의외로 다른 크래킹 팀과 달리 그들만의 신념(Hacker ethic)을 가지고 있는데 그 중 몇 가지 예를 들면,

Tone2 Saurus 에 있는 Nfo 의 경우
복제 방지 체크를 한답시고 레지스트리/파일 시스템 스캐닝을 하고 블랙리스트된 키파일이 보이면 삭제.
레지스트리를 엉망으로 만들고, System32 폴더에 몇가지 백도어 로우레벨 드라이버를 설치.
주요 와레즈 사이트나 토렌트 사이트의 호스트를 수정해 자사 홈페이지로 우회시켜 두고 컴퓨터를 종료하거나 시스템의 파일을 무작위로 삭제.

이처럼 복제 방지를 빌미 삼아 맬웨어나 다름없는 루틴을 설치해 두는 행위에 대해서 극도의 반감을 드러내고 있다. [3]

또한 자신들의 릴리즈를 돈 받고 다운로드하는 것에 대해서도 매우 부정적이다.[4] 또한 학생이나 취미의 선 이하에서는 가능성을 열어주되, 음악과 관련된 일로 돈을 벌게 된다면, 제품을 구입하여 프로그래머들을 도와주라는 메세지 등과 [5], Team Peace-Out에 대해서 쓴 소리를 하기도 했다.[6]

또한 2010년 이후 릴리즈가 뜸한 이유가 팀 H2O때부터 동글키를 크랙한 2명중 하나인 Gouda가 으로 투병하다 사망했다고 한다. 암으로 괴로워하면서까지 열정적으로 마지막까지 완벽한 릴리즈를 위해 크랙을 했다고 한다. 묵념.

9.1 관련 항목

  • BRD
  • CHAOS
  • DJiNN
  • DYNAMiC
Native Instument를 전문으로 크랙.
  • iNViSiON
  • KRock
  • LAXiTY(독일 그룹)
  • Mukundas
  • Peace-Out[7]
  • Team H2O
  • Team ASSiGN - 일본인 그룹
  • R2R - 일본인 그룹
  • Team Delirium
  • TVB
  • UNiON

10 노바1492 길드지역곡 Airzone

몽환적이고 칼바람이부는 툰드라 지대가 생각나게하는 소리가나는 BGM으로 길드(Guild) 아이콘에 들어오면 들을수있다. 보통 길드상점[8]에 들어갈때 들어볼수있으며 조용하면서 진지한것이 특징이다. 특히 오리지널에 들어가서 레지널을 본다면 모습때문에 사신적인 모습으로 반겨줄것이다.

그리고 중요한것은 길드건물을 통한 순위권 길드 건물과 게시물을 볼수있으며 만약 순위권 길드건물 마스터나 길드원이라면 길드건물에 들어갈 수 있다.
  1. 실제 발음은 에흐에 가깝다.
  2. 안타깝지만, 동해라는 명칭이 일본해보다 '국제적으로' 설득력이 낮을 수 밖에 없다. 그 이유는 동해 문서 참조.
  3. 심지어 프로텍션 리스트에서 MALWARE 라고 적어놓기도 했다.
  4. 느려도 다운로드가 되는 웹하드들은 상관하지 않지만, 그 파일을 프리미엄 사용자 전용으로 만들어 놓는 행위에 대해서 비판적이다.
  5. Try Before Buy
  6. Bunch of wannabe crackerz. 그냥 루틴을 보이는 대로 자르기만 하고 프로텍팅 방식이 어떠한지도 모르는 꼬맹이들이라는 식으로 얘기한다. 자세한 내용은 Cubase 5.1의 nfo 참조.
  7. 일본인 해커로 구성되어 있고, 이 팀이 크랙한 프로그램 설치파일들을 실행시켜 보면 특유의 아니메고톤(高-Tone)의 목소리와 함께 덕력이 묻어나는 프로그램들을 볼 수 있다.
  8. 고가아이템이나 특수아이템 전문상점, 길드 없는 유저들도 아이템 구매가 가능하고 AR에는 워크샵에서 서브코어라 불리는 인챈트도 제작이 가능하고 베이스샵에서 기지아이템도 구매가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