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소 포스


파일:Attachment/exo-force.png?
분류레고 시리즈 라인업
제작사레고
출시연도2006-2008
공식홈페이지[1]
전용 위키아[1]

1 개요

닌자고, 넥소 나이츠의 선배이자 그들이 나올 수 있었던 아버지. 레고 메카닉의 발전의 원동력[2]

레고의 시리즈 라인업.

인간과 로봇이 거대한 이족보행병기 배틀 머신을 타고 전투를 벌인다는 내용이다.

레고 시리즈 최초의 피규어가 탑승하는 로봇 라인업이며, 캐릭터들의 이름이나 기체에 새겨져있는 한자 등 전체적으로 일본 문화의 영향을 많이 받은 것이 특징이다.

바이오니클 시리즈처럼 고유의 세계관을 가지고 있고, 프롤로그격 애니메이션도 재작되었다.

로봇 미니피겨와 메카닉 관절이나 디테일 부품들이 많아 마개조를 하는 사람이나 아이들에게 인기가 많았던 시리즈.

단순히 개인용 배틀 머신 뿐만 아니라 남자의 로망 초거대 로봇 병기나 기지 공성전, 전차나 돌격 전투기 등 여러가지 종류의 기체들로 소년들의 마음을 사로잡았다.
또한 디테일을 증가시켜주는 스티커도 메카닉이라는 특징과 멋을 잡는데 한몫했다. 다른 시리즈에 비해 굉장히 세밀하고 화려해서 만들고 스티커만 붙여줘도 간지가 폭풍처럼 올라간다. 이 스티커가 각 종족의 특징을 잘 대변시켜주는 것도 특징.[3]

파일:Attachment/엑소 포스/battle.png
설명서 뒤쪽에 전투 디오라마가 있는데,

파일:Attachment/엑소 포스/big battle.png
후에 신제품과 큰 제품이 출시되면 디오라마가 더 크고 넓어지고 기체들이 추가되어 전투가 더 넓어지고 치열해진 듯한 느낌이 든다.

2 스토리

1분기는 센타이 산이 주무대.

오래전 인간과 로봇은 평화를 유지하며 로봇들이 인간들에게 필요한 것을 두해주고 돌아온 로봇들을 인간들이 수리해주며 서로 도우며 평화롭게 살았다.

후에 새로운 기술이 발견되어 이 신기술을 적용시킨 로봇을 만들었고, 그 로봇은 메카 원이라 불린다.

메카 원은 다른 로봇들과는 다르게 자신만의 생각과 더 많은 감정이 있었으며, 로봇들을 인간들의 명령이 아닌 자신의 명령에 따르게 하여 로봇들을 이끌고 사람들을 공격하기 시작한다. 결국 산이 반으로 갈라지기까지 이르고 인간들은 절벽을 이용해 로봇들을 밀어낸다.

그러나 로봇들은 더 강력해진 배틀 머신으로 인간들 을공격하고 산의 반을 점령한다.

센세이 카이켄을 중심으로 인간들은 단합해 배틀 머신을 재작하고 로봇들에게 대항한다.

3 배틀 머신

이 시리즈의 핵심이자 주 재품군.

기동전사 건담 시리즈모빌슈트같은 개념으로 콕피트에 탑승해 전투를 벌인다. 헤드 발칸 처럼 콕피트를 보호하는 보조무기로 콕피트 부분에 장착된 화기가 있다.
에너지는 로봇과 인간 모두 파워 코어를 사용하여 화기에 에너지를 공급하고 배틀 머신을 장동시켰으나 후에는 다른 에너지원이 사용된다.

인간들의 배틀 머신은 기체 번호와 각 캐릭터들의 문양과 한자가 그려있고 전체적으로 깔끔한 느낌이지만, 로봇들의 배틀 머신에는 노랑과 검정의 위험 경고선과 기체 번호 대신 제품번호가 쓰여져있고 장갑 사이로 내부 전선과 전선과 부품이 드러나 보이는 터미네이터같은 느낌이 든다.

3.1 갈라진 산

3.1.1 인간 측 배틀 머신

AT.01 업링크
C.01 그랜드 타이탄
A.01 스텔스 헌터
A.02 게이트 디펜더

C.02 슈퍼노바
A.04 사일런트 스트라이크
AT.02 모빌 디펜스 탱크
A.03 화이트 라이트닝
A.05 게이트 가디언

3.1.2 로봇 측 배틀 머신

센트리
썬더 퓨리
파이어 벌쳐
센트리 II
램머 V2

스트라이킹 베놈
베놈 I
소닉 팬텀
게이트 워커

3.2 골든 시티

3.2.1 인간 측 배틀 머신

AT.10 싸이클론 디펜더
C.10 블레이드 타이탄
A.10 스카이 가디언
A.11 골든 가디언

AT.11 미니 로켓 스피더
A.12 블루 팔콘/서포트 머신 에어로 부스터
A.13 블레이징 팔콘

3.2.2 로봇 측 배틀 머신

클로우 크러셔
섀도우 크롤러
아이언 콘도르

아이언 콘도르 II/컴뱃 크롤러 X2
소닉 레이븐
모빌 데바스테이터

3.3 깊은 정글

3.3.1 인간 측 배틀 머신

W.20 리버 드래곤
C.20 어썰트 타이거
A.20 카멜레온 헌터
AT.20 하이브리드 레스큐 탱크

3.3.2 로봇 측 배틀 머신

애라크니드 스토커
다크 팬서
스톰 래셔

3.3.3 세계관

16개의 차원: 엑소포스 세계도 최초의 스핀짓주 마스터가 만들었다고 하는 16개의 차원들 중에 포함될 가능성이 높다.
  1. 엑소 포스 시리즈 라인업이 끝나면서 홈페이지도 같이 삭제.
  2. 주인공측 이족보행병기는 훗날 닌자고, 후기 히어로 팩토리, 넥소 나이츠, 마블 라인업의 헐크버스터로 이어지고, 곤충형 메카는 레고 오리지널 라인업인 갤럭시 스쿼드론 등 외계인쪽 메카에 응용된다.
  3. 프라모델에 붙는 데칼이랑 비슷한데, 스티커가 데칼의 하위개념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