엘 로드

  • 혹시 수맥 등을 찾기 위한 목적으로 활용되는 도구를 찾고 있다면 다우징 로드 항목으로.

이 축생의 이름과는 관계 없다.
더군다나 이 녀석과 엮으면 더 골룸하다(...)

1 소개

가면라이더 아기토중간보스들.

로드(언노운)의 최고위급 간부들. 이들의 수장인 어둠의 힘(수수께끼의 청년/오버로드)을 섬기며 그를 대신하여 인류의 감시자로서 언노운의 위에 군림하는 존재. 인간의 언어를 구사할 수도 있다. 오프닝에 등장하는 그림에서는 엘 로드로 보이는 천사가 총 7명 묘사되지만 극중 실제 괴인체가 등장한 것은 셋.

오버로드가 자신의 모습을 본따서 인간을 만들었듯이 엘 로드들은 자신의 모습을 본따 동물들을 만들어냈다. 그런데 인간이 동물을 가축으로 삼았고, 이에 분노한 엘 로드들에 의해 양측의 전쟁이 벌어졌다. 이 싸움은 40년 동안 이어졌으나 인간이 이길 리가 없었고, 이후 세계는 대홍수로 인한 리셋을 거쳐 지금으로 이어진다.

2 멤버

주의. 내용 누설이 있습니다.

이 틀 아래의 내용은 이 문서가 설명하는 작품의 줄거리나 결말, 반전 요소가 직, 간접적으로 포함되어 있습니다. 작품의 내용 누설을 원치 않으시면 이하 내용을 읽지 않도록 주의하거나 문서를 닫아주세요.

2.1 물(水)의 엘

0038.jpg

신장 : 218cm
체중 : 158kg
등장화수 : 33-35화
성우 : 야나다 키요유키

엘 로드 중의 한 명. 고래와 닮은 초월생명체로 최초로 출현한 엘 로드이다. 아기토의 힘을 각성한 츠가미 쇼이치를 노리고 아카츠키호 사건을 일으켰었다. 그리고 사건 후에는 세키야 마스미한테 빙의해서 사건의 생존자들을 감시하고 있었다. 아기토나 길스를 압도할 정도의 능력을 가지고 있고, GX-05에 의해 몸에 구멍이 뚫려도 순간적으로 복원할 정도의 재생력을 가지고 있다.

전용 무기로 〈원차(怨嗟)의 두산가(Du Sanga)〉란 을 사용한다. 날씨를 조종해 폭풍우를 일으키는 것도 가능하며, 그 능력을 사용해 아카츠키호를 덮쳤다. 아기토 버닝폼의 「버닝 붐버」를 맞고 1번 쓰러졌지만 완전하게는 소멸하지 않았고, 어둠의 힘(오버로드)의 몸 속에서 힘을 축적하다가 후에 오버로드의 힘으로 재생했다.

2.1.1 강화체

0039.jpg

신장 : 218cm
체중 : 165kg
등장화수 : 41-43화

오버로드의 힘으로 강화·재생하여 완전체가 된 모습. 4대 1에서도 아기토 일행을 압도할 만큼 전투력이 현격히 상승되었고, 무기도 〈원념(怨念)의 바르디슈(Bardiche)〉라고 불리는 긴자루의 전투도끼로 변했다. 문장의 힘으로 강한 염력을 사용하여 GX-런처의 궤도를 바꿔버리기도 하고, 심지어 필살기를 튕겨내버릴 정도이다.

하지만 어나더 아기토의 킥을 반사해서 쇼이치에게 맞추는데, 이때의 충격으로 쇼이치의 기억이 되살아나 버린다. 결국 익시드길스의 「익시드 힐 크로우」, 어나더 아기토의 「어설트 킥」을 맞은 뒤, 연달아 아기토 샤이닝폼의 「샤이닝 라이더 킥」을 맞고 쓰러진다.

2.2 바람(風)의 엘

0040.jpg

신장 : 220cm
체중 : 164kg
등장화수 : 47-51화
성우 : 쿠지라

엘 로드 중의 한 명. 와 닮은 초월생명체로 오버로드가 잠든 성역의 수호자로서, 그곳에 다가가는 사람은 누구든지 전부 살해한다. 전용무기로 〈연민(憐憫)의 카마사(Kamtha)〉라 불리는 기다란 을 사용해 빛의 화살을 쏘며, 그 화살을 맞은 자는 겉옷만 남긴 채 육체가 소멸한다.

익시드 길스나 아기토 버닝폼을 압도할 정도의 전투능력을 지녔다. 민첩한 움직임을 갖고 있고, 시속 500km로 하늘을 날아다닌다. 또한 바람을 자유자재로 다뤄서, 열풍(烈風)으로 적을 날려버릴 수가 있다. 최후에는 G3-X의 「GX-런처」를 맞은 뒤 연달아 익시드길스의 「더블 익시드 힐 크로우」을 맞고 쓰러진다.

2.3 땅(地)의 엘

0041.jpg

신장 : 220cm
체중 : 170kg
등장화수 : 49-51화
(강화체 존재)
성우 : 미야케 켄타

엘 로드 중의 한 명. 사자와 닮은 초월생명체로 오버로드의 명령으로 아기토가 될 가능성이 있는 인간을 말살하는 사명을 지니고 있다. 아기토 샤이닝폼과의 전투로 큰 상처를 입었지만, 오버로드의 힘에 의해 강화체로 부활하여 아기토를 뛰어넘을 정도의 전투력을 지니게 된다.

〈경건(敬虔)의 칸다(Quanda)〉라고 불리는 장검을 갖고 있으며, 그 위력은 샤이닝칼리버를 부러뜨릴 정도. 땅속에서 시속 80km의 스피드로 이동할 수 있으며, 또한 손바닥에서 열사(熱砂)를 뿌려서 모래에 닿는 자를 잿더미로 만들어버린다. 후에 강화되어 바람의 엘과 함께 아기토 샤이닝 폼을 고전 시키나 G3-X와의 싸움에서 그의 힘에 경악한다. 최후에는 아기토 샤이닝폼의 「샤이닝 라이더 킥(강화판)」을 맞고 쓰러진다.

2.3.1 강화체

0042.jpg

2.4 불(火)의 엘

엘 로드 중의 한 명. 살라맨더와 닮은 초월생명체. 극중에는 등장하고 있지 않고 다른 엘로드에 힘을 나누어 주는 존재라고 한다.

원래 엘로드는 불,물,대지,바람의 4원소로 해서 모두 4명을 등장시킬 예정이었지만, 빡빡한 스케쥴의 사정 때문에 불의 엘은 극중에 등장하지 못하고 구상 단계에서 묻히고 말았다.(안습)

  • 출처#

2.5 빛(光)의 엘?

엘 로드 중의 한 명. 다른 이름은 "빛의 힘", 프로메스.

천사(언노운)와 인간의 싸움이 벌어졌을 때 신을 배반하고 인간의 편에 서서 아기토의 힘을 나눠준 존재이다. 오프닝의 그림에는 인간 여자에게 아이(네피림)를 건네주는 천사의 모습으로 묘사되고 있다. 극중 등장한 인간체는 흰 옷을 입은 오버로드와 똑같이 생긴 모습이었다.

결국 싸움에서 인류가 패하고, 빛의 엘도 어둠의 힘에 의해 죽게 되나 죽기 직전에 인류에게 힘을 나눠주었고, 2001년 아카츠키 호에 등장하여 츠가미 쇼이치를 각성시킨 후 소멸했다. 아기토의 모습이 용을 모티프로 하고 있기 때문에 빛의 엘의 괴인체 또한 용을 닮았을 것으로 추측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