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상위 문서: 코미디언/목록
이 문서는 법적 · 도덕적으로 문제가 되는 행동 · 사건을 저지른 것으로 알려져 논란이 되는 국내의 인물에 대해 다루고 있습니다. 편집자가 중립적으로 서술할 수 없고 감정적인 서술로 인해 편향적인 시점으로 작성되었거나 다른 사람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을 포함한 다양한 비하적 내용도 등장할 수 있습니다. 열람하실 때 특별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또한 명예훼손 혐의로 형사처분을 받을 수 있으니 분명하지 않은 출처나 주관적인 서술은 자제하시고 고소의 위험이 없도록 논리적 · 중립적으로 작성하시기 바랍니다. 자세한 사항은 인물 관련 정보의 지켜야 할 사항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1 소개
대한민국의 개그맨이다. 1985년 11월 27일에 부산광역시에서 태어났으며, 신체조건은 키 171cm, 몸무게 64kg이다. 데뷔는 2011년에 SBS 공채를 통하여 개그투나잇으로 데뷔하였다.
2 관련 사건
2016년에 모야모야병을 앓고 있던 여대생이 쫓아오던 괴한으로부터 죽을 힘을 다해 뛰면서 저항하고 따돌렸지만, 지병인 모야모야병으로 인한 뇌졸중 증세로 실신한 의정부 모야모야병 여대생 피습 사건이 있었다. 여주석은 그 모야모야병 여대생이 마주쳤던 그 괴한으로 확인되었다. 해당 여대생은 집으로 도망쳐 와 쓰러지기 직전에 "칼! 강도! 강도!" 라고 외치면서 칼 든 강도의 습격을 피하기 위해 달려왔다고 어머니께 말하고 쓰러졌으며, 어머니의 신고로 여주석은 강도 피의자로 검거되고 기소되었다. 현재 여주석은 피해 여대생을 마주친 사실은 CCTV에 찍혀서 인정하고 있지만, 칼을 든 사실은 부인하고 있다. 하지만 자택에서 칼이 나왔다고 한다.
2016년 7월 7일 무렵의 언론보도에서는 이 사건의 가해자를 "개그맨이면서, 성이 여씨"라고 언급하였으나, 애초에 여씨 성이 흔한 성도 아닐 뿐더러, 개그맨을 하고 있는 여씨는 여주석이 유일한 상황이었다. 이건 뭐 거의 아예 대놓고 실명 까는 수준이다. 결과적으로 지금 그의 신변은 구치소에 수감된 것으로 잠정적으로 추정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