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리컬코스 슈노로스

유희왕의 최상급 효과 몬스터 카드.

1 원작

애니에서의 모습으로 왼팔이 아리스테로스, 오른팔이 덱시아

토우몬[#][1]하니와

한글판 명칭오레이칼코스 슈노로스
일어판 명칭オレイカルコス・シュノロス
영어판 명칭Orichalcos Shunoros
효과 몬스터
레벨속성종족공격력수비력
10어둠기계족?0
이 카드는 일반 소환할 수 없다. "오레이칼코스 큐토라"의 효과로만 특수 소환할 수 있다. 이 카드의 공격력은 "오레이칼코스 큐토라"의 효과로 무효로 한 전투 데미지의 합계와 같은 수치가 된다. 이 카드가 특수 소환에 성공했을 때, 자신의 덱 또는 패에서 "오레이칼코스 덱시아", "오레이칼코스 아리스테로스"를 1장씩 자신 필드 위에 특수 소환한다. 이 카드와 "오레이칼코스 덱시아", "오레이칼코스 아리스테로스"가 상대 몬스터와 전투를 실행할 경우, 데미지 계산후에 그 몬스터의 표시 형식 수치만큼 이 카드의 공격력을 내린다. 이 카드가 파괴되었을 때, 10000 이상의 라이프 포인트를 지불하고 패를 전부 묘지에 버리는 것으로 자신의 덱에서 "뱀신 게"를 1장 특수 소환할 수 있다.

전투를 할 때마다 공격력이 내려가는 요상한 효과를 지니고 있다. 후술할 아리스테로스와 덱시아가 전투를 해도 공격력이 내려가니 뭔가 대단히 안습하다. 다만 다츠는 이 카드를 소환하기 전에 역시 후술할 오리컬코스 큐토라의 효과로 전투 데미지를 잔뜩 무효화했기 때문에 소환 당시 이 카드의 공격력은 무려 20000이었다. 즉 저런 안습한 효과가 붙은 것은 게의 소환 스위치이도 하지만, 밸런스를 맞추기 위한 것.

오리컬코스의 결계의 강화형인 오리컬코스 트리토스와 함께 사용하여, 이 카드는 마법/함정 존에, 같이 소환된 아리스테로스와 덱시아는 몬스터 존에 둠으로써 불패에 가까운 방어막을 만들어냈다.
마함존의 이 카드를 파괴하려면 먼저 몬스터 존을 정리해야 하는데, 몬스터 존에 있는 아리스테로스와 덱시아는 사실상 전투로는 파괴할 방법이 없다. 게다가 마법/함정으로 이 카드들을 부수자니 트리토스의 효과로 그마저 날아간다.

결국 다츠는 이 방어진으로 듀얼을 몇 화씩이나 잡아먹으면서 주도한다. 어둠의 유우기는 겨우겨우 이 카드의 공격력을 0으로 만들어 파괴했으나 이는 다츠가 예상한 바였으니...

공격명은 포톤. 카드에 뭔가 요상한 이름들을 잔뜩 붙여대는 다츠답지 않은 심플한 작명 센스다.


2 관련 카드

2.1 오레이칼코스 큐토라

OrichalcosKyutora-OW.png

한글판 명칭오레이칼코스 큐토라
일어판 명칭オレイカルコス・キュトラー
영어판 명칭Orichalcos Kyutora
효과 몬스터
레벨속성종족공격력수비력
3암석족500500
(예상 효과)이 카드는 일반 소환/세트할 수 없다. 500 라이프를 지불하는 것으로만 패에서 특수 소환한다. 이 카드가 필드 위에 앞면 표시로 존재하는 동안, 자신이 받는 전투 데미지는 0이 된다. 이 카드가 파괴되어 묘지로 보내졌을 때 패나 덱으로부터 "오리컬코스 슈노로스"를 1장 특수 소환할 수 있다.

슈노로스의 소환 스위치. 소환 후 오랫동안 다츠의 필드 위를 지킨 채, 듀얼 중에 다츠가 받는 모든 데미지를 흡수해갔다. 이 카드가 파괴되고 슈노로스가 소환됐을 때, 다츠의 말로는 증오의 힘이 모여 만들어진 힘이라고 한다.


2.2 오레이칼코스 아리스테로스

한글판 명칭오레이칼코스 아리스테로스
일어판 명칭オレイカルコス・アリステロス
영어판 명칭Orichalcos Aristeros
효과 몬스터
레벨속성종족공격력수비력
3어둠기계족00
(예상 효과)이 카드는 일반 소환/세트할 수 없다. "오리컬코스 슈노로스"의 효과로만 특수 소환할 수 있다. 이 카드가 공격 대상으로 선택되었을 때, 데미지 스텝동안 이 카드의 수비력은 공격 몬스터의 공격력 + 300포인트의 수치가 된다. 그 데미지 스텝 후 자신이 컨트롤하는 "오리컬코스 슈노로스" 1장의 공격력은 이 카드가 가졌던 수비력만큼 내려간다. 오리컬코스 슈노로스가 필드에 존재할 경우 이 카드는 파괴되지 않는다.

슈노로스의 왼팔. 실제로 아리스테로스는 왼쪽을 의미한다.


2.3 오레이칼코스 덱시아

한글판 명칭오레이칼코스 덱시아
일어판 명칭オレイカルコス・デクシャー
영어판 명칭Orichalcos Dexia
효과 몬스터
레벨속성종족공격력수비력
3어둠기계족00
(예상 효과)이 카드는 일반 소환/세트할 수 없다. "오리컬코스 슈노로스"의 효과로만 특수 소환할 수 있다. 이 카드가 상대 몬스터와 전투를 할 때, 데미지 스텝동안 이 카드의 공격력은 그 몬스터가 공격 표시였으면 공격력 + 300포인트, 수비 표시였으면 수비력 + 300포인트의 수치가 된다. 그 데미지 스텝 후 자신이 컨트롤하는 "오리컬코스 슈노로스" 1장의 공격력은 이 카드가 가졌던 공격력만큼 내려간다. 오리컬코스 슈노로스가 필드에 존재할 경우 이 카드는 파괴되지 않는다.

슈노로스의 오른팔. 실제로 덱시아는 오른쪽을 의미한다.


3 OCG

한글판 명칭오리컬코스 슈노로스
일어판 명칭オレイカルコス・シュノロス
영어판 명칭Orichalcos Shunoros
특수소환/효과 몬스터
레벨속성종족공격력수비력
10어둠기계족?0
이 카드는 일반 소환/세트할 수 없다. 자신 필드 위에 존재하는 일반 몬스터가 전투에 의해서 파괴되었을 경우, 이 카드를 패에서 특수 소환할 수 있다. 이 카드의 공격력은 상대 필드에 존재하는 몬스터의 수 X 1000 포인트 올린다. 이 카드가 필드 위에 앞면 표시로 존재하는 한, 필드 위에 앞면 표시로 존재하는 레벨 4의 일반 몬스터는 카드의 효과로는 파괴되지 않는다.

먼 미래에 실제로 발매된 슈노로스. 그러나 원작과의 연관성은 전혀 찾아볼 수 없는 효과를 가진채 나왔다. 그리고 훗날 뱀신 게에게도 비슷한 일이 일어나고...

바닐라 몬스터를 서포트하는 카드로, 소환하기는 무진장 쉽다. 소환 조건도 조건이고, 공격력 역시 상대 필드 위에 몬스터가 많을 수록 높아지는 만큼 열세에 강한 카드이다. 한창 밀리던 와중에 이 카드로 반격의 빌미를 잡으라는 의도인 듯. 레벨이 높으면서도 특수 소환이 간단한 덕분에 고레벨 엑시즈 소환의 소재로 쓰기는 쉽다.

그러나 이 카드 자신은 바닐라 서포트를 받지 못해서 같이 넣으면 덱이 조금 어긋나는 것은 어쩔 수 없다. 또한 효과 내성을 받는 바닐라는 레벨 4 이하가 아니라 오직 레벨 4여야 하므로 이 점에 유의.

수록 팩 일람

수록 팩카드 번호레어도발매국가기타사항
프리미엄 팩 Volume.5PP05-KR015울트라 레어한국한국 최초 수록
리미티드 에디션15LE15-JP001울트라 레어일본세계 최초 수록
골드 시리즈4 : Pyramids EditionGLD4-EN029노말미국미국 최초 수록
  1. 농담만은 아닌것이, 둘 모두 하니와의 일종인 [차광기 토우]를 모티브로 삼았을 가능성이 있다. 일본에서 차광기 토우는 그 기묘한 모습 때문에 외계인이나 초고대문명설의 떡밥으로 많이 등장하는데, 이 카드가 등장하는 다츠 편이 마침 아틀란티스라는 초고대문명을 다루고 있는지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