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오쿠라 야마토

大蔵 倭

무시우타의 등장인물.

코드네임은 카부토(정발판은 가부토). 성우는 하마다 켄지.

1 개요

특환 동부중앙지부 전투반에 소속되어 있는 화종 6호의 분리형 충빙. 작중에선 주로 코드네임으로만 불리는지라 본명을 들을 일이 적은 편.

동부중앙지부에서는 고참에 속하는 편. 일반적으로 대부분의 충빙들이 사망하거나 성충화하여 사망하는 경우가 잦은 경우에 비해 꽤 오랫동안 활동했다. 얼굴을 안비췄을 뿐이지, 무시우타 bug에서도 현역이었다. 특환의 평가는 "랭크는 그다지 높지 않지만, 그래도 임무 성공율은 높다." 사실, 화종 6호라서 팀별로 움직일 경우엔 어지간한 분대장 역할을 하곤 한다.

벌레는 여섯 개의 날개를 가지고, 다섯 개의 뿔을 가진 거대 투구벌레. 물론 붉은색으로 바꾼다고 3배 빨라지진 않는다. 캐스트 오프도 안한다.

1권부터 의외로 자주 등장하지만 큰 비중은 없고, 무뚝뚝해서 감정표현이 적은지라 눈에 잘 띄지도 않는다. 다만 상대를 잘 배려해주며 동료를 아끼는 성격이라 동부중앙지부 내부에서 뻐꾸기를 제외하면 가장 신뢰받는 충빙. 몇없는 뻐꾸기의 이해자이기도하다.

3권에서는 오가타 아카츠키와 페어를 짰다. 이후, 하지 센리가 정식으로 활동을 시작하면 셋이 다니거나 단독으로 움직이는 경우가 잦다.

나름 유능한데다가 동부중앙지부에 소속된 시절의 C요모리 네이코, 카스오와도 인연이 깊다. 사실 무시우타에서 성격 더럽기로는 1, 2위를 다투는 카스오와 친하다는 점만 봐도 그 성격을 예상할 수 있다.

아카츠키조차 카부토에 대해서는 좋은 인상을 받은데다가, 하지 게이고고로마루 토우코의 신뢰도 높아서 어지간한 중요한 임무에서는 거의 빠지지 않는다. 여하튼 등장도 많고 고생도 많이하지만 묘하게 존재감이 없는 캐릭터.

2 본편에 나오는 카부토의 행보

1권에서 뻐꾸기와 함께 벌레날개와의 전투에서 모습을 비췄다. 이후, 벌레날개 괴멸을 위한 양동작전에 의해 지원부대를 거느리고 밍밍과 함께 비종 1호 안모토 시이카와 대치. 여기서 부상을 입지만 혼신의 일격으로 시이카를 공격해 전투불능으로 만들고 쓰려졌다. 빈틈을 노렸다고는 해도, 사실상 뻐꾸기와 함께 시이카를 쓰러트린 유일한 인물.

3권에서는 오가타 아카츠키와 페어를 짜며 움직이고 있다가, 에비나 유우와 만나게 되고 그녀의 말에 설득당해, 그녀를 뻐꾸기에게 데려다 주려 한다. 도중 중앙본부의 요원인 트라말에게 공격당하지만, 반격해버리면 그것을 빌미로 중앙본부동부중앙지부와의 전쟁을 벌일거라고 예상하고, 아카츠키와 유우를 보낸 뒤, 홀로 남아 트라말을 막았다. 물론 방어만 해서.

5권에서는 탈주한 뻐꾸기에게 중앙본부의 손길이 닿기전에 찾아야한다는 아카츠키와 센리의 발언에 동의해서 뻐꾸기 탐색에 나서려고 하지만, 고로마루 토우코에 의해 제지당했다.

이후, 공식적으로 중앙본부에서 탈주한 뻐꾸기의 섬멸명령이 내려오자, 중앙본부의 충빙들과 함께 합류하여 뻐꾸기를 추격, 그곳에서 타 국원들과 함께 오구이와 대치하게 된다. 이때, 아카츠키의 능력을 사용하는 오구이에게 당하지만, 그래도 훌륭히 살아남았음.

이 싸움 이후, 아유카와 치하루시라카시 우부키의 행방이 끊기자 조사에 나갔고, 후에 시시도 이누코의 제자 5명과 함께 동부중앙지부 지하감옥에 유폐된 채로 성충화 조짐을 보여 폭주하는 뻐꾸기를 막고 있었다. 이 때, 중상을 입고 쓰러졌다.

12~13권에서 특환과 벌레날개가 손을 잡고 C가 폭주하는 사태에 대해 대처하기 위한 작전 3가지가 실행될 때 특환 에이스들이 모인 작전 1, 안모토 시이카가 주도하는 작전 3 두 곳에 참가한다. 정확히는 작전 1의 그는 키타자와 타마키의 변장으로, 본인은 작전 3 쪽에 있었다. 뻐꾸기와 C의 관계에 대해 알고 있기에, 시이카에게 C가 왜 그녀를 싫어하는지 설명해줬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