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토리 타다세

캐릭캐릭 체인지 가디언 멤버
체어1기 전반1기 후반2기, 3기파티 이후
조커(JOKER)히나모리 아무(아무)공석
킹(K)호토리 타다세(루이)이치노미야 히카루(누리)
퀸(Q)후지사키 나데시코(시아)마시로 리마(리마)히이라기 리카(리카)
잭(J)소마 쿠카이(소마)산죠 카이리(케이)후지사키 나기히코(시우)산죠 카이리(케이)
에이스(A)유이키 야야(유이)


파일:Attachment/b0089830 49e9ee17b11eb.jpg

파일:LSWGd77.jpg
귀엽다…[1][2]
쇼...쇼타? 사실 초딩이니 쇼타는 맞다

1 소개

辺里 唯世 (ほとり ただせ)
캐릭캐릭 체인지의 등장인물.

한국판 이름은 루이. 루이 왕의 이름을 따온 거 같다. 성우는 타카기 레이코/이지영. 뮤지컬판은 히키타 히데미(疋田英美)[3].

생일은 3월 29일, 양자리. 혈액형 B형. 수호 캐릭터는 키세키. 1인칭은 보쿠.

세이요 초등학원의 가디언 K(킹)체어. 수려한 외모와 뛰어난 능력, 상냥한 성격으로 학원 여학생들에게 인기많은 통칭 '왕자님'.하지만 이쿠토가 나오면? 더 이상의 자세한 설명은 생략한다 수호캐릭터는 키세키. 본래 부끄러움이 많은 성격으로 좀 더 강해지기를 기원했더니 키세키가 태어났다.

타인에게서 '왕자'라고 불리면 자동으로 캐릭터 체인지를 해버리는 성격.[4][5][6] 덤으로 바보털도 있다.

체인지한 성격은 말하자면 Fate/stay night길가메시. 왕자 따위가 아니라 왕이란다. 모든 것이 제멋대로인 폭군이 하나 탄생한다. 다행히도 친구들은 '잡종'이 아니라 '서민'으로 부른다(...). 우는 아기[7]를 "제왕의 길에 눈물은 필요없다! 아가야 웃어라! 하늘 높이!!" 같은 방식으로 웃기는 개그 캐릭터가 된다(...).[8] 목표는 세계정복이며 특별한 달걀인 엠브리오를 찾고 있다.

히나모리 아무를 좋아한다기보다는 아무가 란과 캐릭터 변신을 한 '애뮬릿 하트'를 좋아한다.[9] 하지만 후에는 아무 자체를 진심으로 좋아하는 것으로 보인다. 또한, 자주 들어오는 고백을 거절할 때는 키세키가 맡아주는 듯. 초반에 아무도 이렇게 차였다. 왠지 키세키라면 "너 같은 서민에게 이 몸은 과분하다"같이 나갈 것 같긴 하지만 작중 초반에 란에 의해 캐릭터 체인지가 된 아무가 고백하는 것을 정중히 차는 것으로 봤을 때 의외로 정중하게 차는 것 같다. 캐릭터 체인지 없이 그냥 거절하기도 한다.

바닐라 아이스크림을 좋아한다. 츠키요미 이쿠토는 이를 두고 "네가 좋아하는 소프트 아이스크림도 아무도 모두 내가 빼앗아 버린다"라고 했다.[10]

어렸을 때 아버지인 호토리 유이에게서 덤프티 키를 받았다. 그리고 아버지로부터 "너는 약속을 깨는 짓은 절대 하면 안돼. 자신의 책임을 버리고 소리없이 도망치는 사람이 되지 말아라"라는 충고를 듣는다.

이쿠토와는 어렸을 적에는 함께 놀던 사이였으나 지금은 꽤나 사이가 안 좋다. 타다세는 이쿠토가 '덤프티 키'를 자신에게서 빼앗아갔다고 하지만 이쿠토는 본래 자기 것을 찾아간 것이라고 주장 중.

데스 레이블로 변신한 이쿠토와 싸움 중에 "이쿠토 형" 이라고 한번 불렀다.

2 스포일러

주의. 내용 누설이 있습니다.

이 틀 아래의 내용은 이 문서가 설명하는 작품의 줄거리나 결말, 반전 요소가 직, 간접적으로 포함되어 있습니다. 작품의 내용 누설을 원치 않으시면 이하 내용을 읽지 않도록 주의하거나 문서를 닫아주세요.

히나모리 아무의 집을 방문해 그녀에게 캐릭터 체인지를 하지 않고 자신의 힘으로 제대로 고백해 버렸다. 거기다가 고백한 후에는 자신이 손수 짠 장갑을 준다던가, 아무의 이름을 아주 친근하게 부른다던가, 매일마다 '좋아해'라는 말을 해 주겠다면서 적극적으로 대쉬한다.

이쿠토가 아무 집에서 묵은 게 밝혀져서 잠깐 이 둘에 관계가 서먹해졌을 때, 아무가 설마하는 상상으로 "이제부터 매일마다 '싫어해'라는 말을 해 줄 거야"라고 풀죽은 장면이 있다.[11]

다만 이쿠토를 '불행을 부르는 검은 고양이'라고 부르는거 보면 싫어하는 것은 여전한 듯하며 이쿠토가 아무의 방에서 나오는 것을 본 걸로도 모자라서 이쿠토의 빈정거림에 충격을 먹고 울면서 뛰쳐나가 버린다.

그러나 후에 소마 쿠카이의 설득으로 마음을 고쳐먹고 이쿠토에 대한 적대심을 풀게 된다. 이후 이스터 사와의 싸움이 끝난뒤에 나오는 별의 길 에피소드[12]에서는 아무가 수호캐릭터들을 찾는것을 도와주었다[13]

수호 캐릭터 두근(2기)/원작 9권에서는 아무가 덤프티 키를 험프티 록에 주입하자 이쿠토의 마음속을 보게 되면서 이쿠토에 대한 예전부터 쌓여 온 오해들을 완전히 풀게 된다.

애니메이션 수호 캐릭터 파티(3기) 끝 부분에서는 이쿠토에게 초대 받고 아무와 이쿠토와 삼자대면한다. 그 후 이쿠토는 자신의 꿈을 위해 세계를 돌아다닌다며 내일 출국하겠다는 말을 한 후에 조용히 떠나고, 이때 아무는 시무룩한 모습을 보인다. 아무룩 그것을 본 타다세는 살짝 불안해졌는지 위로하고 싶어서였는지는 모르겠으나후자라면 나는 관대하다 이쿠토가 가고 난 후 벤치에 아무와 나란히 앉아서 난 너의 곁에 영원히 있을게라며 재차 고백. 이어서 볼뽀뽀로 확인사살한다.

파일:Attachment/호토리 타다세/ks.jpg

후에 히이라기 릿카이치노미야 히카루를 가디언으로 임명한 후에 다 같이 단체사진을 찍고 졸업한다.

메인 커플링은 아무와의 타다아무. 그 외의 여캐들과는 거의 엮이지 않는다. 호시나 우타우와는 소꿉친구지만 타다세는 줄곧 이쿠토만 찾을뿐 우타우는 관심 밖이다.

그나마 야야와 오프닝에서 같이 나오곤 하지만 둘사이의 연애감정은 전혀 없다. 리마는 전학온 당시엔 연애떡밥이 있는 듯 했지만 결국 그런건 없었다. 대신 남캐와 자주 엮인다. 이쿠토와 주로 엮이며 나기히코와는 나데시코일때도 나기히코일때도 항상 둘이 붙어다니며 쿠카이와도 자주 엮인다.

3 플래티나 로열

Wpid-Shugo-Chara-Party-01-480p_20.jpg

캐릭캐릭 체인지의 캐릭터 변신 중 하나. 호토리 타다세키세키가 변신한다. 전체적인 스타일은 왕자를 연상케 한다. 무기는 왕홀과 로열 소드[14]이며 아군의 지원과 적의 공격 방어 등에 쓰인다. 가디언 소속 캐릭터 변신 중에선 노블리스 오블리주를 테마로 했기 때문에 방어&지원 쪽에 특화된 캐릭터 변신이다.

3.1 기술

  • 홀리 크라운 : 왕홀에서 황금빛의 오오라를 발산해 아군의 지원과 적의 공격 방어에 유용하게 사용된다. 또한 왕관 모양의 쿠션을 만들어 낙하할 때 착지할 수 있다.
  • 홀리 크라운 스폐셜 : 홀리 크라운이 더 강화되어 나타난 기술. 더 많은 황금빛의 오오라를 발산해 좀 더 강력한 힘을 발휘한다.
  • 화이트 데코레이션 : 황금빛의 오오라를 발산하는 건 홀리 크라운, 홀리 크라운 스폐셜과 비슷하지만 X알이나 X캐릭터에게 일격을 가하는 게 차이. 홀리 크라운이 만능형이라면 이쪽은 공격에 특화된 스타일이라는게 차이.
  • 홀리 세이버 : 이스터와의 최종결전에서 아무를 지켜주겠다는 의지 속에서 생겨난 무기인 로열 소드로 기품있는 검술을 구사하면서 공격한다. 이스터에게 조종당해 데스 레이블로 변신한 츠키요미 이쿠토와 일기토를 벌였다. 그리고 곧 두동강
  • 플래티나 하트 : 자신의 왕홀과 애뮬릿 하트의 바톤을 교차하면서 쓰는 합동 정화 기술. 아름다운 빛을 발산하면서 대량의 X알들을 정화한다.
  1. 실제로 79화에서 소마 쿠카이의 형제들이 타다세를 보고 귀여운 여자아이 같다고 말하기도했다(...).
  2. 해당 장면은 2기 6화에서 후지사키 나기히코(시우)에 의해 여장당한 모습(...). 야야(유이)는 그걸 또 핸드폰으로 찍어대기 바쁘다. 소마 쿠카이(소마)도 나기히코에 의해 여장당할 뻔 했다(...). 같은 해당 화에서는 수수께끼 알의 변신을 한 이시가키(타이거) 때문에덕분에 핑크 메이드 복장으로 또 여장당했다. 참고로 나기히코는 파란 원피스에 쿠카이와 다이치는 치어리더로 여장당했고 키세키는 공주 옷(...). 그걸 지켜본 아무와 미키는 각각 타다세와 키세키가 귀엽다며 반해 있었고 야야는 부러워하고 리마는 무반응이었다(...).
  3. 캐릭터 성별은 남자지만 배우 성별은 여자다!!
  4. 한 번은 '왕창'이라는 단어를 '왕자'로 잘못 알아듣고 캐릭터 체인지 한 적도 있다.
  5. 애뮬릿 하트에게 고백하는 에피소드에서 밝힌 바와 같이, 낯가림이 심하고 좀처럼 잘 거절하지 못하는 성격 탓에 다른 여자들로부터 고백을 받을 때마다 키세키와 캐릭터 체인지를 하면서 굳어진 것일 수도 있다. 모두가 왕자님이라고 부르니까.
  6. 하지만 애니 오리지널인 에피소드 편인 루루의 무서운 할머니 편에서는 루루의 할머니가 "그게 어디서 배운 버르장머리냐! 넌 어른이 대한 공경심도 모르니?!" 라고 고함치자 저절로 풀렸다(...).
  7. 야야의 남동생.
  8. 물론 진지한 상황일 경우에는 이런 모습이 완전히 사라진다. 특히 이쿠토와 대면할 때.
  9. 당시 아무는 캐릭터 체인지캐릭터 변신에 대해 미키에게서 따끔하게 일침을 들은지라 주눅 들어 있었는데 이 발언으로 아무를 더욱 멘붕으로 몰아 넣었다. 결국 아무 자체가 아닌 아무의 가능성을 좋아한다는 거니까.
  10. 때마침 이쿠토와 아무는 녹아내리는 아이스크림 콘을 양쪽에서 핥아 먹고 있었다.
  11. 원 대사는 "앞으로는 매일 좋아한다고 말할게. 아직 널 만나지 못한 세월만큼 더 많이"이다.
  12. 애니화는 되지않았다.
  13. 유성으로 인해 현재 타다세와 떨어지고 그 대신 미래 타다세가 도와주었다.
  14. 이스터 사와의 최종결전에서 아무를 지켜주겠다는 의지 속에서 생겨난 무기이며 데스 레이블로 변신한 츠키요미 이쿠토와 일기토를 벌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