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요마

1 미국인 첼로 연주자

파일:Attachment/yoyoma.jpg

马友友; 馬友友
Yo-Yo Ma

1955.10.07 ~
프랑스에서 태어난 미국인 첼로 연주자. 한마디로 21세기 첼로 본좌. 참고로 20세기의 본좌가 되지 못한것은 위대한 어머니 러시아에서 태어난 끝판대장 이분

1955년 프랑스 파리에서 중국인 부모 사이에서 태어났으며, 그가 5살 때 전 가족이 미국 뉴욕으로 이민했다. 4살 때 부터 아버지에게서 첼로를 배웠고, 이민 후에는 뉴욕 필하모닉 오케스트라에서 수석 첼리스트로 활동하던 '레너드 로즈'를 사사했다. 여섯살 때 캘리포니에에서 정식 데뷔했으며, 이듬해 레너드 번스타인과의 협연이 TV로 중계되면서 어린 나이에 일약 세계적인 스타가 되었다.

어린 나이부터 줄곧 첼로로 세계 최정상급 연주자로 활동하기도 했지만[1], 하버드 대학교 인류학과를 졸업한 수재이기도 하다. 어떤 의미에선 지금까지 그래미상 시상식에서 통산 16회 수상하였으며, 누적 음반 판매량은 1000만장이 넘는다.


백문이 불여일청. Libertango.

2 죠죠의 기묘한 모험 6부에 등장하는 스탠드

300px-YoYoP.png
Yoyoma

2.1 개요

파괴력C
스피드D
사정거리A
지속력A
정밀동작성D
성장성C

죠죠의 기묘한 모험 6부 스톤 오션에 등장하는 D&G의 원격조작형 스탠드.

뜬금없이 등장해 녹색의 아기를 삼켜버린다. 녹색의 아기를 엔리코 푸치에게 빼앗길 수는 없었기에 쿠죠 죠린나르시소 아나수이가 보트를 타고 동행한다.

상당히 튼튼한 편인데, 스톤 프리가 얼굴을 갈긴다던가 푸 파이터즈가 총을 쏴대도 재생했다. 사실 어떤 공격으로도 파괴하거나 저지하는건 불가능. 다이버 다운으로 몸을 파고들면 냄새가 심하게 난다고. 게다가 마조히스트라서 파고들 때 기분좋아했다.(...)

성격은 완벽한 노예. 적인 죠린과 아나수이에게도 일단 겉으로는 충실하게 복종하며, 탈출할 때 잡히지 않도록 위장을 도와주기도 했다. 게다가 개구리로 최신 스타일 옷을 만들어 주겠다고 제안하기도 했다.

2.2 능력

요요마의 공격수법은 체액(침)으로, 닿는 순간 본인도 모르는사이에 구멍이 조금씩나기 시작한다. 물에 체액을 풀어놓아 튀는 물보라를 이용한다던지, 정전기에 의한 자기의 반발을 이용해 침을 튀기는 등 상당히 여러방면으로 응용할수있다. 또한 콧물(...)로 모기들을 붙잡은뒤 입에서 모기들을 내뿜는 방식의 공격을 가해 죠린을 간수들에게 들키게 만들기도 했다. 이래저래 지저분한 수단들을 사용하는 녀석.

제약 사항은 바로 그 성격. 완벽한 노예이기 때문에 2명 이상이 지켜보고 있을 때는 적들에게 자진해서 도움을 주거나 명령을 충실히 수행한다. 즉 2:1 상황에서는 무력한 셈. 하지만 1:1 상황이 되면 체액을 이용해 공격을 개시한다. 웃긴건 공격상황에서도 말투가 매우 건방지게 변하긴 하지만 충실한 노예인 것은 마찬가지라 시키는대로 한다.

먼저 푸 파이터즈를 일시적으로 전투불능으로 만들어 능력을 감춘 이후, 죠린을 공격해왔다. 죠린은 혀가 침식되어 말을 할 수 없었고 능력을 모르는 아나수이는 삽질을 반복하다가 다이버 다운을 이용, 개구리의 뇌와 요요마의 추적센서를 연결시켰다.그 뒤 개구리처럼 펄쩍펄쩍 뛰어다니다가 D&G가 사망하자 소멸, 속에 있던 녹색의 아기가 부화하게 되었다.

사정거리도 길고 파괴 수단도 없기 때문에 굉장히 성가신 스탠드. 다이버 다운처럼 특수한 능력을 가지지 않았다면 도망치거나 당하기 전에 본체를 발라버리는 수밖에 없었을 것이다.

이름의 유래는 1번 항목의 첼리스트 요요마.

2.3 디아볼로의 대모험에서

디아볼로의 대모험 에서의 능력치 도감
요요마체력공격력방어력경험치드랍률속성
50110100꽤 낮음스탠드
능력ㆍ방에 두 명만 남으면 수수께끼의 공격을 하겠어.
ㆍ공격하면 냄새로 데미지를 입겠어.

NPC같은 적으로 등장한다. 일단 정면에서는 무조건 말을 걸게 되고 "예"를 선택하면 한대 칠 수 있는데 그때 몰래 침을 날려서 대미지를 입힌다. 거기다가 때려도 에코즈 ACT 2에 당한 것처럼 그냥 뒤로 날려져서 부딪히는 대미지(5)밖에 입지 않으며, 이쪽도 동시에 5 데미지를 입는다. 거기에다 안치고 냅두면 같은 방에 있는 동안에는 지속적으로 침으로 데미지를 입히니(요요마의 수수께끼의 공격으로 대미지 5) 상당히 귀찮다. 다행히 사격 디스크로는 문제없이 공격 가능하므로 사격디스크로 잡는 것이 최선. 공격력이 충분하다면 헤븐즈 도어로 능력을 봉인하고 공격해도 된다.

하지만 방어력과 체력이 상당하기 때문에 사격 디스크가 충분해도 초반에 나오면 무지 껄끄럽다 못해 재수없으면 어어하다가 죽어버릴 수도 있다. 초반에 만나면 다른 방으로 올라가거나 한방에 죽여야 한다. 바닥에 개구리가 있으면 우선적으로 그곳으로 향하므로 공격 수단이 충분하지 않다면 이 방법으로 떼어낼 수 있다. 바닥에 골드가 떨어져있다면 무조건 얘한테 던져버릴 것. 그나마 죽였을 때 레벨 1에서 바로 레벨 5까지 올라갈 정도의 경험치를 주는 게 위안이다.

참고로 폴포에게서 동료를 고용했을때 이 녀석이 나오면 기분이 아주 째진다(....) 무슨 지거리야 약쟁이소년은 건드리지 않으면 되기라도 하지 이녀석은 답이 없다
  1. 참고로 그가 5살 때도 세계 정상급 첼리스트였고,환갑인 지금도 세계 정상급 첼리스트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