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매

1 溶媒

Solvent

어떤 물질을 녹여 용액으로 만들 때 쓰이는 액체. 용제(溶劑)라고도 한다. 대표적으로 , 아세톤, 알코올 등이 있다. 용매에 대응하는 물질을 용질이라고 한다.
참고로 용매와 용질이 둘 다 극성이거나 둘 다 무극성이어야 제대로 녹으며, 그렇지 않은 경우 비누계면활성제의 도움이 필요하다.

1.1 용매 목록

용매를 분류하는 방법에 따라 극성, 무극성, 유기, 무기로 나눌 수 있다.

1.1.1 극성 용매

1.1.2 무극성 용매

1.1.3 유기 용매

1.1.4 무기 용매

2 워크래프트 시리즈에 등장하는 종족

Concept_art_bird.jpg

Dragonhawk
쿠엘탈라스에 서식하는 비행 생물. 블러드 엘프줄아만의 숲 트롤이 기른다. 날카로운 발톱으로 적을 찢는 교묘한 포식자이다.

2.1 워크래프트 3

드래곤호크 라이더 참조.

2.2 불타는 성전

필드 야수와 블러드 엘프의 탈것(대중교통)으로 등장했다. 블러드 엘프의 영토에서는 와이번이나 박쥐 대신 용매를 택시로 이용한다. 이때까진 플레이어가 탈 수 있는 탈것이 아니었다.

2.3 리치왕의 분노

100개의 서로 다른 탈것을 모으면 업적과 함께 푸른 용매(얼라이언스)나 붉은 용매(호드)를 얻을 수 있게 되었다.

십자군의 부름 패치 이후 호드 플레이어는 150개의 인장으로 선리버 용매를 구입할 수 있게 되었다.[1]

2.4 기타

워크래프트 3과 와우 간에 생김새 차이가 크다. 워크래프트 RPG 당시까지는 매타조와 닮은 옛날 모습이었으나컨셉아트, 불타는 성전에서 공개된 모습은 마치 새우를 보는 것 같다. 용매를 타면 플레이어가 위아래로 심하게 움직여 멀미가 걱정된다...

용개와는 별 관계 없다. 아마도.
  1. 탈것 탭이 계정통합된 판다리아의 안개 이후로는 얼라이언스 캐릭터로 접속하면 은빛서약단 히포그리프로 바뀐다. 마찬가지로 히포그리프를 사고 호드 캐릭터로 접속하면 용매가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