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영

1 삼국지연의의 등장인물

삼국지연의에 등장하는 인물. 황부인 참조.

2 아리마 케이타로 원작의 만화 月詠(월영)

일본 만화 / 목록일본 애니메이션 / 목록
· · · · · · · · · · · · ·
숫자 · 라틴 문자
· · · · · · · · · · · · ·
숫자 · 라틴 문자

95481_bo.jpg

원제는 月詠 ~ Moon Phase~로, 읽는 방법은 츠쿠요미 문 페이즈.

아리마 케이타로1999년부터 와니북스의 '코믹 검'에서 연재해 2009년에 완결했다. 일본에서는 16권까지 나왔고, 한국에서는 삼양출판사가 11권까지 발매했다가 이후로는 발매 중단 상태이다.[1]

2004년에 샤프트에서 TV애니메이션을 제작하여 방영하였다. 감독은 신보 아키유키였으며, 오프닝 곡인 Neko Mimi Mode가 노골적인 전파계 노래였기 때문에 꽤나 화제를 모았다. 샤프트×신보 체재 최초의 작품이기도 하며, 그만큼(?) 각종 특이한 연출기법으로 화제를 모았으나 원작과는 이야기 전개가 약간 다르므로 주의할 것. 판매량은 그저그런 수준. 2009년 원작이 완결될쯤 박스셋이 나왔다.

찍는 사진마다 높은 확률로 심령사진이 되는 주인공 '모리오카 코헤이'가 어느 날 유럽의 고성에 가서, 그 곳에 갇혀 있던 뱀파이어 '하즈키'를 실수(?)로 풀어 줘서, 결국 그 둘이 일본으로 돌아와서 벌이는 소동이 주요 스토리이다.

아시아라이 저택의 주민들의 작가 미나기 토쿠이치가 8권 초회한정판 특별 예약 서점 배포용 페이퍼로 패러디 만화를 그리기도 하였다.[2]

엔딩은 悲しい予感(슬픈 예감). 노래 : marianne Amplifier feat. yuka

2.1 등장 인물

2.2 참고

3 카드파이트!! 뱅가드월영

4 호접몽전의 등장인물

제갈량과 같이 첫 등장. 제갈량을 가르쳤다고 한다. 이후, 오용이 제갈근을 초빙하기 위해 설득하려 할 때 재등장. 제갈량에게 세상으로 나와 싸우게 될 것이라는 말을 해준다. 그리고 여기서 정체가 밝혀진다.

주의. 내용 누설이 있습니다.

이 틀 아래의 내용은 이 문서가 설명하는 작품의 줄거리나 결말, 반전 요소가 직, 간접적으로 포함되어 있습니다. 작품의 내용 누설을 원치 않으시면 이하 내용을 읽지 않도록 주의하거나 문서를 닫아주세요.


서열 네 번째인 신병마용. 자신의 기척을 지우는 기술을 가졌다. 이 능력 덕분에 오용의 경에게 발각되지 않았다.

그리고 산양성 전투 이후, 제갈량에게 강의를 하다가 공손승이 쳐들어온 것을 알고 제갈량을 위험에 빠뜨리지 않기 위해 제갈량에게 이별을 통보하고 포옹을 해준 뒤 헤어진다. 그 와중에 제갈량이 공손승에 대해 꿰뚫어보자 자신에게 이름을 주고 특별하게 만들어준 '그분'의 말대로였다면서 경악한다. 그분에게서 제갈량을 찾아가 가르치고 보호하라는 명령을 받았다고 한다.

제갈량과 헤어진 뒤, 스스로 공손승을 찾아간다. 알고 보니 공손승이 아무나 데려고 혼이었고, 일 년 전, 세계를 돌아다니던 중, 월영에게 기습을 받아 죽은 것.[3] 그때 마침, 술법을 잘못 행해 혼이 없어진 도사의 육체를 발견해 거기에 빙의하여 월영을 찾아다닌 것이었다. 공손승과 거래를 해 공손승이 제갈량의 마을을 덮치지 않는 대신, 1년 동안 도망치지 않기로 하고 같이 돌아다니게 된다.
  1. 게다가 기존 책도 재판이 되지 않아 중간중간 절판된 것들은 다시 구할 방법이 별로 없다.
  2. 두 작품은 코믹 검에서 연재 중.
  3. 월영에게 존재를 지우는 힘을 가지고 있어서 그렇다. 방심해서 당한 모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