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즈미 아코

파일:Attachment/Ako Izumi.jpg

400px200px
아이캐치가계약 카드
마법선생 네기마 2-A(3-A)
담임타카미치 T. 타카하타(전) · 네기 스프링필드(현)
학생1번 아이사카 사요2번 아카시 유우나3번 아사쿠라 카즈미4번 아야세 유에
5번 이즈미 아코6번 오오코우치 아키라7번 카키자키 미사8번 카구라자카 아스나
9번 카스가 미소라10번 카라쿠리 챠챠마루11번 쿠기미야 마도카12번 쿠페이
13번 코노에 코노카14번 사오토메 하루나15번 사쿠라자키 세츠나16번 사사키 마키에
17번 시이나 사쿠라코18번 타츠미야 마나19번 차오 린센20번 나가세 카에데
21번 나바 치즈루22번 나루타키 후우카23번 나루타키 후미카24번 하카세 사토미
25번 하세가와 치사메26번 에반젤린 A.K. 맥도웰27번 미야자키 노도카28번 무라카미 나츠미
29번 유키히로 아야카30번 요츠바 사츠키31번 쟈지 레이니데이

마법선생 네기마의 등장인물. 출석번호 5번. 성우는 야마카와 코토미.

부서는 남자중등부의 축구부(매니저). 클래스에서는 양호위원을 맡고 있다.

노예 3인방중 1인.

아사쿠라 카즈미에 의하면 운동능력이 높은편하다. 3학년초에 선배에게 고백했다가 차였다고 한다. 사실 이 아가씨의 속성은 작가 공인 실연 전문 캐릭터. 불쌍해요

초기에는 인상도 약하고, 룸메이트인 사사키 마키에에 묻어서 출연하기도 하는듯 어디까지나 묻어가는 인상이 강한 서브캐릭터중 한명. 보통은 운동부 4인조인 사사키 마키에, 오코우치 아키라, 아카시 유우나들과 같이 등장하는 경우가 많다.

남앞에 나서는것을 어려워하는데다가 사람좋은 성격탓도 있어, 스스로 '조역'에 충실하고 있다. 하지만 마음속에는 '언젠가 주역이 되고싶어'라는 생각을 안고있는듯하다.

신체적 특징으로는 왼쪽 어깨에서부터 오른쪽 아랫부분에까지 걸친 커다란 상처가 있다. 언제, 어디서 어떻게 입었는지는 현재까지 불명. 이 상처를 남에게 보여주는것을 두려워하고 있으며, 이 상처와 연관되어서인지 자신의 피를 보면 실신한다. 덤으로, 남보다 엷은 색깔의 머리칼과 눈동자를 컴플렉스로 여기고 있다. 그때문에 입학초기에는 반안에 잘 섞이지 못했으나, 여러가지 의미로 허용량이 넓은 클래스메이트들 덕분에 보통처럼 지낼수있었다고 한다.

코노에 코노카처럼 얘도 칸사이벤을 사용한다. 애니판에서는 나름 귀여운 말투로 구사하지만, 피도 눈물도 없는 정발판에는 물론 그런거 없다.(…)

초반의 철저한 조역취급에서 취급이 변해간것은, 단행본 9권에서부터. 어른이 되는 약을 먹은 네기 스프링필드와 조우하여 콘서트 티켓을 건네준것을 시작으로, 14권에서는 자그마치 122~125화의 4화 연속으로 아코의 스토리가 이어졌다. 이게 왜 대단하냐하면, 그 시점에서 이야기의 메인을 맡은 화가 3화 연속 지속된것은 주역급(카구라자카 아스나, 코노에 코노카, 미야자키 노도카, 에반젤린 A.K. 맥도웰, 사쿠라자키 세츠나)을 제외하면 단 1사람, 룸메이트인 사사키 마키에뿐이었기때문이다. 마키에의 3화를 넘긴 4화연속 기록은, 당시 행해지고 있던 인기투표에서 단숨에 4위로 치고 오르는 기염을 토했다(덤으로 1,2,3위는 아스나, 에바, 세츠나).

이후 한동안은 다시 공기신세를 면치 못하다가(...) 마법세계편이 시작되자마자 풍토병에 걸려 고생하다가, 특효약을 얻은대신 같이 떨어진 오코우치 아키라, 무라카미 나츠미와 더불어 노예신세가 된다. 이때의 아코의 모습이 실로 에로이(...)하다는 의견이 대단히 많았다. 이후 나기(연령사칭약을 먹고 어른 모습이 된 네기 스프링필드)와 재회하게 되고, 허상의 모습을 좋아하는 사랑을 하게 되어 진실을 알면서도 말못하고 옆에서 지켜만 보고있는 아키라의 애를 태우게 된다. 나기와 네기가 동일인물인 이상, 아코의 사랑은 어떻게 해도 해피엔딩으로는 끝나지 않을 것이라는 것이 작중 캐릭터들의 생각.(하세가와 치사메는 아코가 나기에게 고백해서 OK 한 후 결승전에서 입은 부상으로 나기가 죽어버리는(척 하는) 것이 가장 그럴싸 한 방법이라고 말했을 정도.)

242교시에서 어른 모습의 네기를 '나기… 아니, 네기군.'이라고 불렀다. 나기가 네기인 사실을 눈치채고 있었던 것. 244교시의 과거회상 부분에서 네기와 토사카와의 대화를 듣고, 알아챘다. 함께 노예가 될 뻔한 네기를 웃으며 도와주곤, 홀로 목욕탕에서 오열한다.
245교시의 회상부분에선, 네기에게 제대로 고백을 하곤, 라칸을 꼭 이기라고 부탁한다.
그러나 고백이 "좋아해요... 좋아, 했어요"라고, 과거형이다..

그 후 네기와 라칸이 무승부를 내고, 서로 나눠가진 상금을 라칸이 네기에게 줘버림에 따라 빚을 갚았고, 노예 상태에서 해방.

자신이 좋아하던 사람이 허상이라는 것을 알게 돼서 마음고생이 꽤 심했던 모양이지만 263화의 모습을 보면 어째 원 상태로 되돌아가서 사랑에 빠진 소녀 모드가 되어 있다. 아무래도 결국 나기(어른 모습의 네기)를 포기할 생각은 없어진 모양. 결국 289화에 가계약에 성공했다. 여기 네기 키잡 예약 추가요

호칭 : INFIRMARIA CUM TRAUMATE(상처입은 간호사)

아티팩트의 능력은 약물을 통해 마력도핑을 하는것으로 이때 거대한 주사기(...)를 사용했다. 하지만 본인 말로는 시험을 해보니 별로 아프지는 않았다고 한다.[1] 결국 다른 친구들에게 억지로 주사를 놔서 그녀들을 강화시킨다. 별거 아닌듯 보이지만 일반인의 신체를 가진 그녀들이 페이트의 수하 소녀들을 상대할 정도로 신체의 힘이 전체적으로 강해졌다.

355화 후일담에 따르면 마법으로 등의 상처를 고치고, 그것이 계기가 되어 마법세계로 유학을 떠나 1급 치유술사가 된다.

관련루머

-이하의 정보는 일체 근거 없는, 웹상에 떠도는 소문등으로 구성된 이야기므로 공식적인 신빙성은 없습니다. 그점에 유의해주시길 바랍니다.

이즈미 아코의 신체적 특징인 엷은색 머리칼, 눈동자등은 아무래도 알비노인듯하다(물론 실제 알비노는 훨씬 심하지만, 만화적인 어레인지를 가미하자면). 그리고, 이 알비노 라고 하는 특징은 사쿠라자키 세츠나 또한 가지고 있다.

본래 오족(烏族:네기마 세계관에서 텐구를 가리키는 단어)의 날개는 검은색인데, 세츠나의 그것은 하얀색이며 머리카락은 검은색으로 물들이고, 눈동자는 컬러렌즈를 껴서 감추고있다는 식의 대사가 있다(12권, 107교시 에바의 대사). 이로 말미암아 볼때 세츠나 역시 일종의 알비노가 아닌가 하는 추측이 가능하고, 둘다 관서태생(아코는 오사카쪽인듯 하지만 정확한 출생지는 알수 없다)이라는 공통점이 있다. 그렇기에, 이 둘이 뭔가 관계가 있지 않는가 하는 추측이 돌고있다.

가장 유력한듯이 보이는 설은, 세츠나와 아코의 '이복자매'설이다. 아코 역시 오족의 혈통이며, 등의 상처는 날개를 찢어낸 흔적이라는 추측. 거기까지는 가지 않더라도 뭔가의 관계가 있지 않은가 하는 추측은 끊임없이 계속되고있다. 등의 상처의 유래가 현재 진행분량(약 단행본으로 치면 34권 분량)까지도 밝혀지지 않았기에 계속되는 현상인데, 과거편이 나와서 이 떡밥을 회수하지도 않은데다 후일담에서 등의 상처를 마법으로 고쳤다는 점에서 사실상 맥거핀화.
  1. 하지만 친구들은 사람의 몸만한 주사기 답게 비례적으로 거대한 바늘을 보고 기겁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