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야자키 노도카

宮崎のどか

파일:Attachment/Nodoka Miyazaki.jpg

400px200px
아이캐치가계약 카드
마법선생 네기마 2-A(3-A)
담임타카미치 T. 타카하타(전) · 네기 스프링필드(현)
학생1번 아이사카 사요2번 아카시 유우나3번 아사쿠라 카즈미4번 아야세 유에
5번 이즈미 아코6번 오오코우치 아키라7번 카키자키 미사8번 카구라자카 아스나
9번 카스가 미소라10번 카라쿠리 챠챠마루11번 쿠기미야 마도카12번 쿠페이
13번 코노에 코노카14번 사오토메 하루나15번 사쿠라자키 세츠나16번 사사키 마키에
17번 시이나 사쿠라코18번 타츠미야 마나19번 차오 린센20번 나가세 카에데
21번 나바 치즈루22번 나루타키 후우카23번 나루타키 후미카24번 하카세 사토미
25번 하세가와 치사메26번 에반젤린 A.K. 맥도웰27번 미야자키 노도카28번 무라카미 나츠미
29번 유키히로 아야카30번 요츠바 사츠키31번 쟈지 레이니데이

칭호 : PUDICA BIBLIOTHECARIA(수줍은 사서)

1 개요

마법선생 네기마의 히로인 중 한 명. 별명은 일본에서는 '책방(本屋)', 한국에서는 도서관. 생일은 5월 10일에, 키는 153cm.
성우노토 마미코[1]/하미경[2]/리아 클라크.

네기 스프링필드의 학생이다. 을 좋아하고 도서부원이기 때문에 늘 도서관에 있어서 애칭도 도서관. 미덥지 못한 네기를 처음부터 진지하게 도와줄려고 했던 소녀.

앞머리로 눈을 거의 가리고 있으며, 소심해서 자기 주장을 못하는 전형적인 내성적 독서 소녀였지만, 네기 덕분에 어느 정도 적극적인 성격이 되었다. 이와 동시에 늘 눈을 가리던 앞머리를 빗게 되면서 미소녀로 랭크업한다.

가슴은 빈유. 중학생이라는 나이와 주변의 너무나도 성숙한 반 친구들 몇몇 덕분에 로리에 가까운 속성을 지니게 되었다. (다만 아카마츠 켄은 이 캐릭터의 사이즈를 76이라 제시했다. 그렇게까지 빈유 축도 아닌데...사실 아카마츠 켄은 자신이 그린 그림에 비해 가슴 사이즈를 크게 제시하긴 한다.)

2 작중 활약

2.1 마법선생 네기마!

네기 스프링필드와의 가계약 이후로 아티팩트로 일종의 그림 일기책을 얻게 되었다. 아티팩트명은 이도의 그림일기.왠지 이드의 그림일기를 잘못 쓴 것 같다. 항목을 보면 정말 오역같다아티팩트를 이용해서 노도카는 자신이 진짜 이름을 알고 있는 사람의 사고나 기억을 그림일기로서 알 수 있다.

실제로 네기도 이 아티팩트 덕분에 도움받은 적이 상당히 많은데, 정보를 얻어내는 것뿐만 아니라 상대와 교섭하고 있는 자리에서 '거짓말 탐지기'로도 쓰는 등 활용도가 높다. 단 상대의 이름을 모르거나, 상대가 완전히 마음을 닫고 있으면 일기가 안 보인다. 하지만 무의식까지 읽어낸다는 걸 생각하면 무시무시한 아이템.

이후 마법세계에 흩어졌을 때, 트레저 헌터 일을 하면서 상대의 이름을 알아내는 마법도구인 귀신의 동요와 책의 내용을 자동으로 읽어주는 마법도구인 낭독귀를 얻어 파워업했다. 아티팩트와 마법도구를 사용한 콤보에 당해 마음을 읽힌 페이트 아베룬쿠스가 네기 일당 중 처음으로 그녀를 제거대상으로 찍었을 정도. 거기다 실전감각도 올랐고, 마법에 재능이 없는 대신 마력으로 육체강화하는 방법을 익혀 상대의 공격을 피하는 등 속도가 올랐다.

이후 쿠르트 괴델이 여기에 아주 대차게 걸렸다. 등장할 때부터 열심히 흑막 포스를 풍기려고 노력은 했지만 어린 시절의 풋사랑이 들통나질 않나, 막판에는 하얀 날개의 역습에 허를 찔린 틈을 타서 기밀 정보도 읽혀버렸다. 표정과 반응을 보건대, 일격에 자비없이 머릿속을 깡그리 털린 듯.(...)

이후 페이트와 함께 있던 검은 로브의 마법사가 나타나 노도카가 위험대상이라며 죽이러 왔다고 말한다. 최악의 위기상황이었으나, "반격을 시작하겠습니다."라고 선언. 마법사(듀나미스)에게서 키를 빼앗고, 사용법을 읽어낸다. 그리고 전이마법을 발동해서 탈출한 뒤에 카에데와 합류한다. 듀나미스가 쫓아와 목을 꺾여 살해당할 위험이 생기지만 세츠나가 구해준다.

한 마디로, 전투능력은 빈약하지만 그걸 제외하면 작중 최대 치트키로 등극했다.[3] 마법세계로 온 이후 노도카가 이름을 한 번 물으면 모든 악역의 뇌내가 털린다. 심지어 악역이 필살기를 날려도 "어떻게 하면 빠져나갈 수 있죠?" 한 마디 물음으로 필살기가 깨진다. 흑막 및 적의 계획에 대해서도 거의 대부분은 이야기가 진행되며 알아냈다기보다 노도카가 질문 한 번 해서 알아냈다. 아마 노도카가 없었더라면 진행분량이 몇 배는 더 나왔을지도. 복선이니 떡밥이니 하는 식으로 풀어놓아야 할 부분들이 깔끔하게 컷 되었기에, 어찌보면 노도카 덕분에 마법세계편 스토리가 질질 늘어지지 않고 예상보다 스피디하게 전개될 수 있었다.[4]

아티펙트를 얻기 전에는 전투적인 면에서 별다른 임팩트를 주지 못했으나, 이 아티팩트를 얻으면서 대번에 중요도가 올라갔고 볼 수 있다. 전투를 이기는건 무기지만 전쟁을 이기는 것은 무기가 아닌 정보다.라는 말의 산 증인.살아있는 에니그마

하지만 마법세계편부터 지나친 남용으로 극 진행의 긴장감을 저해한다. 위기가 찾아 올때마다 그냥 노도카가 이도의 일기를 꺼내면 극복해버리니 도무지 긴장감을 찾아 볼 수가 없다.[5] 그나마 압도적인 힘을 가진 적을 상대로 고군분투하는 전투씬 연출이 있었기에 커버된 정도. 따라서 빠른 진행을 위해 카모와 함께 마련된 데우스 엑스 마키나라고 보는 것이 타당할 것이다. 사실 보통의 소년 만화였다면 밸런스 조정을 위해 진즉에 리스크 혹은 리타이어를 해도 할말 없는 능력이다.[6][7]

2.2 UQ HOLDER!

m00483.jpg

119화에서 아야세 유에와 함께 시작의 마법사에게 빙의된 네기 옆에 나타났다.

126화에서 위 사진의 4명과 함께 경기장으로 떨어져서 등장. 127화에서 나오길 옛날의 전투에서 목숨을 잃었다고 전해지는 4명이라고. 그리고 "독심술사 전각의 노도카"라는 이명을 얻은 듯. 이도의 그림일기를 사용해 코노에 토타가 시간정지를 사용하려는 것을 막고 '역시 선생님의 손자군요'라는 평을 하고 자신들과 함께 하기를 권한다.

3 기타

쭈뼛쭈뼛거리고 소심하지만 '처음부터 일편단심'이란 점에서 여러모로 러브히나마에하라 시노부에 대응되는 캐릭터. 좀 더 도움이 되긴 하지만 이 '시노부의 대응'이라는 점 때문에 벌써부터 그 사랑이 이루어질 일은 없다는 예상, 혹은 확신이 많았다.

하지만 "처첩동금(妻妾同錦)"이라는 사상 초유의 해결책을 제시했다. (그러나 이 부분 때문에 네기마가 무진장 까이기도 한다, 는 건 하렘안티한정. 실제로 아래 호감도 랭킹을 보자.) 하지만 어떻게 보면 이것 때문도 있고 아카마츠 켄이 그린 작품 중에서 어쩌면 정말로 주인공인 네기의 하렘이 성사될지도 모른다는 얘기가 많이 나오기도 했다.

또한 네기에게 고백한 최초의 캐릭터로, 네기 역시 그녀를 신경쓰고 얼굴을 붉히곤 했다.

호감도 랭킹에서는 명실상부한 1위. 그런데 의외로 에로파워(色)가 작중 캐릭터 최강인 10점 만점에 15점 과연 처첩동금이라는 무시무시한 해결책을 제시한 캐릭터답다(...) 그리고 독자들은 이쪽을 메인으로 여기고 올인했다가 정작 작가는 다른애를 메인으로 만들어서 망한 비운의 안습 캐

355화 후일담에서 아야세 유에와 함께 첫사랑이 산산조각났다는 발언으로 보아, 최종 히로인에서 탈락.유에와는 첫사랑이 작살난 경험을 공유해서 그런지, 이전보다도 더욱 절친이 되었다고 한다.

마에하라 시노부가 엔딩에서 아주 미인이 되고 가슴도 커진것처럼, 노도카도 엔딩에서 아주 성장한 모습을 보인다.반면 유에는 키만 조금 크고 외형은 그대로...

  1. 선생님 네기 성우와는 훗날 같은 제작사 애니메이션 행복 그래피티에서 모녀 관계로 만나게 된다! 뭣이여!?
  2. 한일 성우 모두 딸기 마시마로아나 코폴라, 노다메 칸타빌레사쿠 사쿠라, 레이튼 교수 시리즈아로마 라인포드를 맡았다.
  3. 이름을 알아야 된다는 조건이 있었지만 이마저도 귀신의 동요 때문에 없어졌고 리스크는 유명무실해졌다.
  4. 갑자기 변한 작품의 분위기로 인해 의존도를 높인 것으로 보인다. 사실 평범한 하렘만화였다면 그냥 사랑 싸움에나 이용됐을 능력.
  5. 작중에서 공식적으로 이도의 일기를 무효화 한 사람은 아스나 뿐이다.
  6. 질문 한방에 최종 보스가 최종병기를 털리고 뇌내에 있던 사용법까지 통째로 털리는 가히 미친 전개.
  7. 학생들도 중후반부에 들어서면 그냥 아티팩트 셔틀이나 다름없게 되는데 이는 적과의 압도적인 차이를 줄이기 위한 밸런스 조정으로 보인다. 때문에 이도의 일기 아니었으면 네기 파티는 페이트한테 진작에 줘팸당하고 해체되었을 지도 모른다. 애초에 전력, 전투력, 정보력에서 너무나도 차이가 나서 이정도 도구가 없다면 상대가 안된다. 역으로 생각하면 능력의 차이를 도구빨로 극복한다고 볼 수도... 어쨌든 이도의 일기도 이런 맥락에서 그 나름대로 정당성을 가진다. 그러나 여전히 좋은 전개라고 하기는 어렵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