쟈크사탄

사악제국 인물 사악제국 메카
와루사 고쿠도 그레이트 쟈크사탄 그레이트 쟈크루시퍼
베르제브 파르제브 쟈크사탄 쟈크루시퍼
타이다

bandicam%2B2015-08-31%2B14-30-58-046.jpg
ジャークサタン절대무적 라이징오의 등장 메카. 더빙판에서의 명칭은 '자크악당(...)'

전고: 30 m
머리높이: 27 m
중량: 100 g[1] , 60 t
주행속도, 비행속도, 출력 모두 불명

1 개요

계속해서 사악수라이징오에게 패배하자 보다 못한 와루사베르제브에게 직접 내린 메카. 파르제브가 가지고 있는 쟈크 크리스탈이 거대화하여, 로봇으로 변형.

라이징오와 호각의 능력을 가지고 있으며, 전신이 흉기로 되어있다. 전체적으로 보석형 메카라 뾰족한 모양새를 하고 있다. 첫 등장시 베르제브가 사악수와 함께 최초로 라이징오를 열세에 빠뜨리는 데 성공하지만 이후 갓 라이징오가 등장하자 다시 열세로 돌아가버린다. 한번은 쟈크사탄을 똑같이 카피한 사악수 사탄Jr이 나오기도 하여서 라이징오를 고전하게 했다.[2]

이후 사악수와 초차원융합하여 슈퍼 사악수로 합체[3]하는 능력을 얻어 라이징오를 몰아붙이지만, 그 역시 갓 라이징오에게 패배한다. 여기서 2vs2 태그 매치 컨셉은 열혈최강 고자우라의 중반부의 2번째 간부인 전기왕에게 이어지고, 동시에 3부작 최종보스가 간부에게 직접 내린 메카는 이후에 데스볼트에게 이어진다. 그리고 마물과 합체하는 악역이라는 컨셉은 후속작 열혈최강 고자우라엔진왕길터보가 이어받는다.[4]

후반에는 그레이트 쟈크사탄으로 업그레이드 된다. 이 컨셉은 이후 3부작의 하이퍼 데스볼트에게 이어받는다. 유사한 기체로 쟈크 루시퍼가 있다. 이쪽은 항목 참고.

OVA에서는 간지나게 등장하여 그레이트 쟈크 루시퍼에게 관광당하고있던 라이징오바쿠류오를 구출하고 작중 최초이자 최후의 갓 라이징오와 연합공격으로 그레이트 쟈크루시퍼를 일격에 개발살냈다.

슈퍼로봇대전 NEO에서는 33화에서 쟈크사탄을 라이징오로 쓰러뜨리고 이화를 클리어 할시 진, 코타로, 켄이치, 모모타로 4명이 레벨이 80이상일때 동료가 되는 힘든 조건을 달성시키면 동료가 된다. 또한 오셋카이저를 동료로 만들려면 꼭 이녀석을 동료로 만들어야 한다.

하지만 3인정신기(베르제브, 파르제브, 타이다)로 등장한다. 상당한 호화 사양이다.

2 무장

쟈크 사벨
오른손에서 튀어나오는 뾰족한 검. 발사도 가능하다.

쟈크 미사일
어깨에서 발사하는 뾰족한 연발 미사일.

쟈크 크리스탈 빔
가슴의 보석에서 발사하는 레이저빔.

쟈크 플래시
가슴의 보석을 어둠의 에너지와 함께 발사한다.

쟈크 플레어
오른손에서 방사하는 보라색 화염방사기.

정체 불명의 기술
OVA 최종화에서 쟈크사탄과 갓 라이징오의 힘을 합친 공격. 갓 라이징 플레어와 자크 사벨을 겹쳐서 강력한 에너지파를 발사했다. 그 위력은 그레이트 쟈크 루시퍼와 사악 요새를 일거에 파괴했다.[5]

  1. 크리스탈 모드
  2. 다만 이건 휴우가 진의 잘못된 행동도 작용했다. 사탄Jr은 타이다가 조종했다.
  3. 합체씬이 살짝 잔인한게 쟈크사탄이 사악수를 뒤에서 X자로 베어버린뒤 합체한다. 후반부에는 평범하게 사악수 안으로 들어가는 뱅크로 바뀌었다.
  4. 고자우라 38화에서 엔진왕 단독으로 기계화수가 된 기계화성과 합체했다.
  5. 해당 요새는 지구를 베기 위해서 지구급 크기의 일본도 형태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