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노아스 2

이 문서는 토막글입니다.

이 문서는 토막글로 분류되는 800바이트 이하의 문서입니다. 토막글을 채우는 것은 기여자의 따뜻한 손길입니다. 이 틀을 적용할 시 틀의 매개변수로 분류:토막글의 하위 분류 중 적절한 분류를 지정해 주시기 바랍니다.
파일:Attachment/g11.jpg파일:Attachment/g12.jpg
노멀 컬러디바 소속 컬러

RGE-B890 ジェノアスII(Genoace II)

기동전사 건담 AGE 2부 '아세무 편'에 등장하는 지구연방군양산형 모빌슈트. 1부에서 울프 에니아클이 탑승한 제노아스 커스텀이 정식으로 채용된 것으로 제노아스의 후속기로 배치되었다. 베이건 MS들에게 흠집도 못내던 빔 스프레이 건과 히트 스틱이 주 무장이었던 제노아스와는 달리 빔 사벨과 1부 후반에서 라간의 제노아스와 자람,에우바의 MS들이 들고 나왔던 도즈 라이플의 간이 양산형인 돗즈 건으로 무장하고 있다.

본편 첫등장은 16화, 콜로니 토르디아를 습격한 베이건의 신형 도라도와 맞서지만 함께 출동한 샬돌 커스텀 2기와 더불어 충실한 야라레메카 역을 수행한다. 머리가 날아가고 빔 사벨로 뒷치기를 감행하려다가 팔이 잘려나가는 등 안습한 모습을 보였지만 빔 몇발 쏘고서 일방적으로 썰려나간 샬돌 커스텀과는 달리 막판에 도라도의 발목을 붙잡음으로써 건담 AGE-1이 격파할 수 있게 도와주어서 그나마 체면은 살렸다. 징하다.

3부에서는 제노아스 O 커스텀이라는 커스텀 기체가 등장하며 로스트로랑 방위전에서 등장한 것을 보아선 여전히 사용중인 듯 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