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이나 솔로

이 문서는 스타워즈 레전드 (옛 확장 세계관)에 포함되는 내용을 다룹니다.
이 문서는 스타워즈 시리즈의 확장 세계관을 다루는 문서로 스타워즈 시리즈 캐넌을 다루는 문서가 아닙니다.
만약 스타워즈 시리즈의 정통 작품 관련 서술을 본 문서에서 발견하게 될 시 해당 서술을 수정해주시기 바랍니다
제이나 솔로 펠
Jaina Solo Fel
종족인간
성별여성
소속신 제다이 기사단
신 공화국
자유연합 은하연맹
인간관계한 솔로(아버지)
레아 오르가나(어머니)
루크 스카이워커(외삼촌)
마라 제이드 스카이워커(외숙모, 스승)
아나킨 스카이워커(외조부)
파드메 아미달라(외조모)
제이센 솔로(쌍둥이 남매)
슈미 스카이워커(외증조모)
클리그 라스(외증조부)
아나킨 솔로(동생)
로바카(동료)
벤 스카이워커(사촌동생)
알라나 솔로(조카딸)
자게드 펠(남편)

제이나 솔로는 스타워즈 레전드 세계관의 등장인물이다. 신 제다이 기사단 제다이 마스터 이자 제다이 카운슬 맴버이다.

1 소개

친부는 한 솔로, 친모는 레아 오르가나로 제이센 솔로와는 일란성 쌍둥이 남매이며[1] 아나킨 솔로의 친누나이다. 또한 자게드 펠 (Jagged Fel) 의 아내이다. 한과 레아의 자식들 중 5분 차이로 가장 먼저 태어났다. 포스 센서티브로 당시 제다이 마스터인 루크 스카이워커에게 제다이 수업을 받았다. 전반적인 기계 공학 실력이 뛰어나 9세 일적에 밀레니엄 팔콘호를 몰고다니기도 하고 했으며 항상 차후의 일을 신중히 계획하고 행동하는 등 여러모로 한과 레아의 자식들 중 재능이 돋보이는 자식이었다.

2 생애

과격한 품성을 타고나 살아생전 몇번이고 다크사이드를 접했지만 킵 듀론의 도움과 자신의 내면의 힘으로 다시 포스의 균형을 회복해 다크사이드에 빠지지 않았다.

2차 제국 소속 새도우 아카데미 (Shadow Academy) 가 침략한 전투에서 다크사이드에 빠진 제크를 다크사이드에서 돌아오게 하는 역할을 하였다.

유우잔 봉 전쟁 당시 로그 스쿼드론의 로그 리더로서 전쟁에서 활약하였고 유우잔 봉의 테크놀러지 우주선 구조을 알아내고 테스트 연구을 성공한다. 소설 <Destiny's Way> 에서 에바크의 전투샤봉 라의 목을 베어버린다. 그랜드 마스터 루크에게 제다이의 검 (Sword of the Jedi) 이라는 칭호를 받을 정도로 검술 실력도 발군이었으며 새로운 제다이 기사단(NJO)에서 제다이 마스터이자 제다이 고등 평의회 멤버가 되기도 했다.

유우잔 봉 전쟁 이후 스웜 전쟁 (Swarm War) 마지막 전투에서 콜로니라는 세력 쪽에서 싸우게 되고 이 전투에서 루크 스카이워커가 이끄는 은하 연합군에 의해 패배 당한다.

평소에 다소 소극적이고 몽상적인 성격을 갖고 있던 남매 제이센 솔로가 시스 군주 다스 케이더스 (Darth Caedus) 가 되어버려 나중에 검을 맞대게 된다. 소설< Legacy of the Force: Revelation>에서 보바 펫을 검술 훈련을 맡게되고 소설 <Legacy of the Force: Invincible> 에서 자신의 쌍둥이인 제이센과 라이트세이버 결투을 하게 되어 제이센을 쓰러뜨린다. 2차 은하 내전 종전 이후 미스테리 오브 시스에서 등장한 다크포스 사원 에서 루크 스카이워커, 벤 스카이워커, 시스 베스타라 카이와 탐색을 하게 되고 아벨로스와 결투을 하게 된다.

3 그 외

확인된 포스 능력포스 센스, 포스 힐링, 포스 스턴, 포스 스피드, 포스 배리어, 포스 라이트닝, 비스트 컨트롤, 쉐터포인트, 프로텍션 버블, 월 오브 라이트등이 확인 되었다.

정리하여 보자면 집 좋고 부모 좋고 능력 좋은 엄친딸. 성격도 화끈하고 능력도 좋으면서도 제다이의 본분엔 충실하여 캐넌때나 레전드때나 많은 인기를 끌고있는 팔방미인 여캐였다. 루크의 황혼기 시점을 다루고 있는 당시의 캐넌(현 레전드)들에선 스타워즈 사가를 이끌어가는 주역들 중 한명이었으며 팬덤도 두터운 편이었다. 지금으로 말하자면 에피소드 7에서 수많은 페미니스트에게 찬사받는 레이 정도 되는 위치.

단 한가지 흠이라면 키가 다소 작았는데... 미터법으로 환산하면 149cm였다. 다만 이것이 제이나가 제다이로서의 임무를 행할때나 일상생활에 딱히 걸림돌이 되지는 않았으며 이런 쪽의 신사들은 오히려 환호하는 요소 중 하나였다.(...)

  1. 이는 레아 오르가나와 루크 스카이워커가 쌍둥이 남매라는 것에서 착안한 것으로 보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