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크라스

CRrMDcbUcAIen_i.png

Zekrath
기타
면류관

1 개요

신관회의 구성원
아르타니스신관 황혼 의회 수장
칼라이 총대표
아킬래 부족 대표
셀렌디스고위 집행관
나하안아라 부족 대표
제크라스셸락 부족 대표
우룬아우리가 부족 대표
타브레누스퓨리낙스 부족 대표
모한다르보라준네라짐 대표
탈란다르정화자 대표


스타크래프트 세계관의 등장 인물. 프로토스의 칼라이 카스트중 가장 상위계층인 심판관의 지위를 가지고 있는 셸락 부족의 대표이다. 셸락 부족은 젤나가와 가장 가까웠던 부족이며, 심판관 계층이라고는 하지만 이들은 투쟁이나 정치에는 관심이 없는 일종의 학자 집단이다[1]. 심판관 계층이 된 것도 전투나 정치를 잘해서가 아니라, 이들이 젤나가가 떠나면서 끊어졌던 프로토스의 사이오닉 연결(칼라)을 다시 재건해냈기 때문이다. 이러한 셸락 부족의 대표인 만큼 정치와 투쟁에는 관심이 없고, 오로지 지식의 탐구에만 열중하는 인물. 머리 위에 은하수처럼 작은 크리스탈 조각들이 떠다니며, 속을 헤아리지 못할 만큼 조용한 인물로 묘사된다.

공허의 유산에서는 코빼기도 보이지 않는다.
아무래도 칼라를 만들어낸 부족인 만큼, 칼라가 오염된 것의 영향을 가장 먼저 받아서 아르타니스편에 서지 못해서일듯.

2 만화 '희생'

이 신관회는 무너지고 있다. 이 모임이 지속되려면 지도자가 필요해. 이런 난국도 그 증거일 뿐이야.

공허의 유산 출시 전에 나온 만화 '희생'에서 나하안과 함께 첫 모습을 드러냈다. 아직 아르타니스가 신관이 되기 전 신관회의 논의가 계속 결렬되자 걱정하는 모습을 보인다. 보라준이 네라짐 신관을 뽑아야 한다고 주장하자 진정하라고 하면서 아르타니스 같이 칼라이와 네라짐 모두 존경받는 인물을 뽑자고 주장했다.

3 암흑기사 연대기 '황혼'

암흑기사 연대기에서는 회의 내내 한 마디도 안하는 모습을 보여준다. 자마라가 위험에 처해 있는 상황이고, 심지어 의견 없느냐는 말에도 과거에나 신경쓰겠다며 묵묵부답. 다만 울레자즈가 계승자를 다 죽이게 생겼다는 셀렌디스의 경고에는 움찔했고, 모한다르가 네라짐의 비밀 지식 저장소의 위치를 공개하자 예외적으로 그곳에 가보고 싶다는 의사를 표명했는데, 아무래도 정치엔 무관심한 학자, 지식인 타입 인사인 듯. 계승자가 다 죽을 거라는 말에 움찔한 것도 프로토스가 지닌 지식과 역사가 사라질 위기에 처했다는 것에 놀란 듯 하지만...
  1. 그래서 근본적으로 학자나 기술자, 과학자에 가까운 젤나가와 잘 맞았을 듯