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상위 문서: 김치 전사/등장인물
- 관련 문서: 주인공 대신 옹호받는 적
500x380px
현 디자인.
500x380px
구 디자인.
뭔가 구 디자인이 더 멋지다?[1]
"사람들이 생각하지 못할 때 재앙은 찾아오는 법이다."
"컥컥!! 누가 차좀 가져와. 김치말고 뜨거운 차라고!!!"
작중 유일한 인기캐릭터이자 본격 주인공 대신 옹호받는 적.
여기서 인기많으면 뭐해 작품자체가 최악인데
1 소개
김치 전사의 진 주인공 최종 보스. 악마의 왕국(Evil kingdom)이라고 불리는 곳 에서 각종 질병들을 다스리고 있다.
많은 사람들을 병에 걸리게 하여 지구를 정복하는게 목적으로 보이며 휴대폰은 아이폰 짝퉁을 쓰는데, 부하들과 그걸로 통신할 때 데이터랑 통화비 얘기하는 거 보면, 휴대폰비는 착실히 내는 의외로 바람직한 악당인 듯.
등장인물들이 주인공이건 악당이건 다들 비상식적이고 이해할 수 없는 행동을 하는 김치 전사에서, 유일하게 이해할 수 있는 개그와 행동을 하는 인물이란 평이 많다. 김치 전사를 무찌르려한다는 점에서 유일하게 이해할 수 있는 캐릭터다.
대사부와 성우가 같은데, 대사부와 달리 최소한 이 쪽은 대사가 정상적이다.
여담으로 이름과는 달리 정작 건강상태는 영 좋지 않은 모양인듯 하다. 등장할때마다 매일 기침을 하고다니며 도중에 기침약(...)을 달라고 하는데 질병을 다루는 마왕이 기침약을 달라고 하는점이 뭔가 아이러니하다(...)
현 디자인은 사신인 그림 리퍼가 모티브인 모양이며, 구 디자인은 러브크래프트의 크툴루 신화를 베이스로 한 것으로 보인다.
2 작중행적
이 행적을 작성하느라 김치전사를 정주행한 용자께 감사를.
2화에서 첫 등장. 등장은 1분 50초 부터. 김치워리어와 그의 철사장을 깨부수고 배추씨를 가져오라는 명령을 부하인 돼지 독감에게 시킨다. 허나 돼지독감이 김치워리어와의 싸움에 패배하여 사망한다.[2]
3화에서는 돼지독감의 의지가 다른 부하에게 이어지기 하기 위해서 광우병에게 김치워리어를 죽이고 온 세상에 질병을 퍼뜨리라는 명령을 내린다. 근데 이때 광우병이 질병마왕한테 하는 말은 그저 울음소리뿐(...)이라서 질병마왕이 좀 어색한 표정을 지었다(...). 허나 광우병은 사실 말 잘하는 놈이었다! 그뒤 고추걸의 고추골프에 농락당해서 기차(?)에 치여버리는 엽기적이고 어이없는 모습을 보여준다. 그 뒤 질병마왕은 김치워리어야 또 니가 이겼지만 난 항상널 노리고 있단다 ㅋㅋㅋ 푸학 칵!! 켁켁!! 콜록콜록... 라며 정신승리를 외친뒤, 소리 지르느라 목이 아픈지 부하한테 차를 좀 가져달라고 시킨다. 김치말고!!
4화에서는 말라리아 모기군단을 불러들여 방문을 환영한다. 그 뒤 전 세계 사람들을 죽이지 말고 감염시키라고 명령을 한다. 그리고 김치워리어에게 들키지 말라고 조언을 충분히 해준다. 질병마왕: 컥컥!! 누가 기침약좀...
5화에서는 돼지독감이 죽은 장소에서 슬퍼하는 돼지독감의 샴 쌍둥이 아들이 슬퍼하며 울자, 갑자기 뒤에서 갑툭튀하여 나타나 돼지독감의 자식을 위로해주며, 원수인 김치워리어를 죽일 기회를 준다.
6화에서는 돼지독감 쌍둥이가 확인사살을 안 한뒤 그냥 돌아간 김치워리어가 없는 틈을 노려, 더욱더 커져서 도시를 돼지시체를 입에서 쏘며 습격하나, 김치워리어가 옹기봇을 타고 뜬금없이 돌아와 돼지독감 쌍둥이를 순삭시키고, 오바마 대통령에게 상을 받는 신문을 보고 분노하며 찢으며, 정치권으로 건강을 보호하기는 개뿔, 난 또 부하를 부를테니까 김치워리어 각오해라!!라는 명언 말을하고사스를 부른다.
7화에서는 건강바람 신문의 내용을 읽고 흥분했지만 몸을 가라앉히고, 사스가 행동을 개시하는 걸 기다린다. 사스가 핸드폰으로 메세지를 보내는데, 김치워리어의 비밀기지가 독도인 것이 밝혀지며, 질병마왕은 김치워리어의 비밀기지를 마침내 알아낸다. 마침내 질병마왕은 독도가 질병으로 파괴될 것이라는 예언을 한다. 그런데 무한정 메세지 요금제 가입을 못해서인지 전화비가 엄청나온다며 쩔쩔매는 모습을 보인다.(...) 그런데 대사부의 언급에 따르면 질병마왕은 김치워리어가 나타나기 전까지 오랫동안 한김치와 정정당당하게 맞서 싸웠으며, 역시나 그놈의 거북선 때문에 계속 패배했다는 사실도 나왔다.(...)
8화에서는 김치워리어의 은신처가 독도인것을 확인하며, 사스 군단들에게 공격을 지시한다. 컥컥!! 누가 차좀 가져와. 김치말고 뜨거운 차라고!!!
9화에서는 지난 화에서 옹기봇이 독도에 쳐놓은 김치 그물 때문에 질병이 전염이 되지 않아서 그 광경을 지켜보는 질병마왕은 우리가 당하는 걸 그만 찍고 스마트폰 집어치워!! 뭔가 대책을 세우라고!!라며 흥분한다. 이때 또다시 기침하며 뜨거운 차를 요구하는데, 전에 당했던 광우병이 만신창이가 된채 나타나는데 멍청한지, 김치를 가져다 준다.(...) 암살 김치워리어 일행이 사스 군단을 소탕하는 틈을 타서 동해의 유조선을 구멍내서, 독도를 오염시킬 계획을 세운다.
10화에서는 구제역이라는 부하에게 모두를 병들게 하라고 시키는데, 김치워리어가 독도에서 조류독감과 싸우느라 도시에 없는 틈을 노려, 더 빨리 정복하려는 계획. 이 구제역이라는 부하는 전에 김치워리어와 맞닥뜨렸던 광우병과 억지로 합체하여야만 힘을 발휘할 수 있는듯 하다.[3] 허나 김치워리어가 구제역과 합체된 광우병을 해방 이 아니라 세뇌 시키고 아군이 된 적 보정으로 만들어 버린다.(...)[4]
11~14화에선 아쉽게(?)도 출현은 없다.
15화에서는 드디어 진짜 승리를 한다. 독도를 폐허로 만들 계획을 완벽하게 실행했다. 허나 아직 김치워리어의 해조류(?)[5] 항아리는 멀쩡히 있는 바람에, 김치워리어는 옹기봇에 탑승하고[6] 조류 독감들을 김치맛 태권도라고 드립치는 옹기봇의 공격으로 인하여 전부 다 소탕 당하면서 질병마왕의 일이 수포로 돌아간다.(...) 힘내세요 마왕님 그리고 뜬금없이 거북선 타고 나타난 대사부가 거북선으로 해조류와 김치를 섞어서 바다를 청소한다. 허나 다행히도 이놈들의 김치 악당 일당들의 한계는 한계라서 원상복귀하는데 상당히 오랜 시간이 걸리기 때문에...스스로 복귀하는데 몇 년이 시간이 걸리겠지. 그때까진 이 비극을 견디는 수밖에
엔딩에선 바닷속에 잠수함 타고 숨어있는 질병마왕은 관경을 감시한 뒤, "사람들이 생각하지 못할 때 재앙은 찾아오는 법이다."라는 명문을 남기며 그때까지 자신은 한동안 잠잠해진채 더 큰 계획을 세울 예정. 결국 정신승리를 하며 김치워리어를 비웃는채 바닷속으로 도망친다. 우와하하하하학 칵! 켁켁!!! 콜록콜록...
결국 마왕님은 마지막까지 살아남으셨다.
3 바람직한 악당
단순히 이 만화가 워낙 막장이라 김치전사의 메인악역인 질병마왕을 김치전사에 대한 반감으로 치켜세워주고 있다고 생각할지 모르지만 작중 행적을 보면 실제로도 의외로 바람직한 악당이다.
통화료를 걱정하는걸로 봐서는 전화 요금도 확실히 내는 것 같다. 게다가 말라리아 에피소드에서는 사람들을 아프고 약하게 만들라고 명령을 하지만 다른 마왕들과는 달리 죽이라고 하지는 않으며 자비없이 돼지독감을 죽인 김치 전사와는 다르게 관대하다는 걸 알 수 있다.
한편 실패한 부하는 용서치 않는다는 카리스마를 선보이기도 하며 김치 전사로 인해 돼지독감 잃은 돼지독감의 자식들에게 복수할 기회를 만들어주는 등 상대방을 생각 하는 마음도 있는듯하다.
독도편에서는 인해전술을 사용하는 모습을 보이는 걸로 보아 지능적인 면모도 있으며, 콜록콜록 거리며 기침약 드립을 치거나 김치말고 뜨거운 차를 가져다 달라고 하는등 유일하게 작중 알아들을수 있는 개그를 치기도 한다.
사실 김치 전사를 물리치려 한다는 것이 가장 바람직한 모습이다.
4 기타
김치 전사의 등장인물들 중 유일하게 독립문서로 작성되었다. 당연히 진 주인공이니까 주인공은 문서조차 없다...
담당 성우는 팀 콜세리로 성우진이 신인이나 제작진이 대부분인 본 작품에서 유일한 베테랑 성우다. 역시 마왕님은 목소리부터 비범하다.
대재앙과도 같은 김치전사를 무찌른다는 점에서 이미 작중 최고의 인기를 누리고 있으며 웬만한 리뷰에서도 마왕님이라고 불리며 찬양받고 있다.[7]
질병마왕님 역시 모에선에 맞으셨다. 외부링크1, 외부링크2
디시위키에선 진 주인공이자 최고의 영웅으로 소개되고 있다. 사실 틀린말은 하나도 없다.
- ↑ 사실 강영만의 데비앙아트에 들어가도 알겠지만 올라온 그림을 보면 김치워리어와는 분위기가 전혀 다른, 크툴루 신화를 연상케하는 그림들인데 그림실력 자체는 나쁘지 않다. 생각해보면 구작 디자인은 자기 멋대로 그렸으나 지원을 받고 신작을 만들면서 더 유아틱한 분위기로 변경한 걸수도. 다만 질병마왕 디자인 평은 취향에 따라 구 디자인이 멋진지 현 디자인이 멋진지 갈리는 듯.
물론 좋다는 건 아니고 - ↑ 이 때 전투는 별 거 없고 그냥 김치워리어가 깍두기 총을 쏘는 허접한 패턴만 보여주는 어이없는 장면이다.
- ↑ 구제역은 뒷모습 조형이 없다(...) 그래서 만든 억지 설정
- ↑ 질병 마왕 입장에서는 적이 된 아군 보정인 셈이다.(...)
- ↑ 고추장을 포토샵으로 초록색으로 바꿔논 모양이다(...).
- ↑ 여기서 김치워리어 왈, 조류독감의 고향은 남쪽이라 카더라.
- ↑ 여담으로 질병마왕처럼 등장 작품이 괴작인데다 악역인데도 옹호를 받는 캐릭터가 하나 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