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년 원시인

유희왕의 몬스터 카드.

한글판 명칭천년 원시인 (미발매, 게임판 공식명칭)
일어판 명칭千年原人
영어판 명칭Sengenjin
일반 몬스터
레벨속성종족공격력수비력
8야수전사족27502500
언제나 힘으로 밀어붙이는, 천년 아이템을 소유한 원시인.

레벨 8 일반 몬스터라는 관점으로 보면 그 중에서 두 번째로 공격력이 낮은 몬스터인지라 채용 가치가 없다. 게다가 이 카드보다 공격력이 낮은 것이 작정하고 공/수가 0인 신룡의 성각인밖에 없는지라 사실 두 번째로 낮다고 해주기도 쪽팔린다. 땅 속성으로 한정해도 공격력이 50 더 높은 철강 장갑충에게 밀리기 때문에 야수전사족이라는 점까지 가야 그나마 존재가치가 보이는 몬스터.

하급 일반 몬스터 최강인 제네틱 워울프와 종족/속성을 모두 공유하며 블러드 볼스 또한 야수전사족인지라 바닐라 야수전사족 위주의 덱을 구성해볼 수는 있을 듯. 신수왕 바르바로스 + 스킬 드레인과의 병용도 트레이드 인을 공유하고 이 카드가 받는 피해도 없기 때문에 괜찮은 편. 다만 이 경우는 열혈수왕 베어맨이 공격력은 150 낮아도 좀 더 가볍기 때문에 먼저 비교해볼 필요가 있다.

공격력이 2750인 몬스터는 이 카드와 날개를 짜는 천사, 벨즈 우로보로스밖에 존재하지 않는다. 하지만 같은 공격력이라도 날개를 짜는 천사는 레벨 7 일반 몬스터 중 최강의 공격력을 자랑하는 카드[1]이며, 벨즈 우로보로스 역시 동일 조건으로 나오는 몬스터 중에서는 공격력이 높은 편에 속하는지라 이 카드와는 평가가 다르다.

성능은 좀 미묘하지만 이 카드는 주로 대회 상품으로 나온 경우가 많아서 입수 난이도는 상당히 높다. 첫 등장도 게임보이용 게임 대회의 상품이었으며 심지어 세계대회 3등 상품으로 주어진 적도 있었다. 보통은 게임에서나 만져볼 수 있을 듯.

플레이버 텍스트에 의하면 천년 아이템을 가지고 있다고 하는데, 정작 이 카드의 일러스트에서는 웬 우악스러운 무기들만 잔뜩 보이고 우리에게 잘 알려진 천년 아이템은 보이지 않는다. 애초에 그런 것들이 있었으면 언제나 힘으로 밀어붙일 필요도 없었을 것이다. 다만 천년 방패와는 달리 플레이버 텍스트가 에라타되거나 하는 일은 없었다. 그냥 복각이 안 돼서 안 고쳐지는 건 아닐까

원래 일본어 이름을 그대로 읽으면 '천년 원인'. 유희왕 월드 챔피언십 시리즈의 공식 한글판에서는 알아먹기 쉽게 '천년 원시인'으로 번역되어 있으며 전례들을 볼때 혹시 실제로 발매될 때가 온다면 이렇게 나올 가능성이 높다. 위의 플레이버 텍스트도 게임에서 볼 수 있는 공식 번역.

한편 영어판의 이름 Sengenjin은 '천년 원인'에서 '년'을 뺀 '천원인'의 일본어 발음을 그대로 적은 것. 그냥 '인조'로 만들어 놓은 인조인간 -사이코 쇼커-나 '마력체'가 된 마력흡수구체와 비슷한 발번역이 되어버렸다.

이 카드의 첫 출처이기도 한 게임보이용 DM 시리즈에서는 '천년 원시인의 부활'이라는 의식 마법을 써서 외눈 거인을 진화시켜 만드는 의식 몬스터로 나왔다. 확실히 이 몬스터도 외눈 거인이고 외눈 거인의 원작 사용자도 사용자인지라 뭔가 그럴듯한 것 같기도 하다.

수록 팩 일람

수록 팩카드 번호레어도발매국가기타사항
Yu-Gi-Oh! WORLD CHAMPIONSHIP 2004WCS-EN403슈퍼 레어-세계대회 상품
Yu-Gi-Oh! WORLD CHAMPIONSHIP 2004WCS-AE403노멀-세계대회 상품
유희왕 듀얼몬스터즈 Ⅱ 다크 듀얼 스토리즈
결투자전설 in TOKYO DOME
1차 예선 통과자 배포상품
-울트라 레어일본세계 최초수록
절판
PREMIUM PACK 3P3-05슈퍼 레어
슈퍼 페러렐 레어
일본레플리카
절판
Premium Pack 2PP02-EN003슈퍼 레어
시크릿 레어
미국절판
  1. 이 자리는 메타파이즈 암드 드래곤이 들어가서 현재는 공격력 2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