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개요
테크노스 저팬에서 만든 대전액션게임. 超人学園ゴウカイザー / Voltage Fighter Gowcaizer
테크노스 저팬에서 큰 마음먹고 만든 대전액션게임으로 일러스트레이터로 오오바리 마사미를 채용하고, 여캐의 노출도에 남자들 시선이목도 끌어주고 ,성우진도 정말로 무지막지하게 빵빵하게 고용해 많은 기대를 품게 했다.
상대방을 이기면 상대방의 기술 한가지를 흡수해서 쓸수 있다는 참신한 특징을 들고 나왔지만 당시 대전액션게임이 워낙에 날고기는 게임이 흘러넘치던 시기라 망했다. 플레이스테이션1 이식판은 그야말로 쓰레기 게임 수준의 발이식 결과물이 나와서 대망했다. 그외에도 기획할때부터 애초 빠른 미디어 믹스를 노렸는지 OVA도 나왔다. OVA 역시 오오바리가 작화감독.
어디 모 우주해적과는 관련이 없다.
2 등장인물
- 버닝 히어로라는 이명을 가진 주인공. 수 많은 격투기 대회에서 우승한 실력자로 헬 스팅거에게 받은 카이저 스톤을 사용해 히어로 고우카이저로 변신한다. 본명은 카이자 이사토. 주로 팔에서 불을 뿜으며 불 계열 기탄을 날리거나 한다. 간지나는 외모와 더불어 히야마 특유의 호쾌한 용자기합소리가 인상깊다.
- 헬 스팅거(CV : 미도리카와 히카루)
- 미국에서 온 유학생. 고고학을 연구하던 중 태평양의 외딴 섬에 들렀다가 이상한 가면
돌가면을 주워서 초인이 되었다고 한다. 외견부터 캡틴 아메리카 패러디에 전형적인 아메리칸 히어로 컨셉.
- 베르나르 학원의 국사 선생. 평상시에는 선생일을 하지만 임무를 수행할때는 닌자복을 입는다.
- 브라이더(CV : 오오바리 마사미)
- 카린(CV : 사쿠라이 토모)
- 주인공의 소꿉친구. 본명은 쑹화린으로 카린은 이름의 일본어 발음. 제천대성 손오공의 133대 후손으로 엄청나게 노출도가 높은 옷[4]을 입고 싸운다.
- 베르나르 학원의 풍기 경비 로봇. 블랑카 비슷하게 다소 기괴하게 생겼고 공중부양을 하며 기관포를 발사하고 롤링어택같은것도 있다.
- 샤이아(CV : 토우마 유미)
- 본명 히시자키 샤이아. 소형 로봇 "볼보이"를 데리고 다니는 우주연방의 여경....인데, 오락실에 푸욱 빠져서 복귀하지 않고 지구에서 땡땡이를 친다는 설정. 우주 아이돌컨셉이긴한데 카린보다는 덜하지만 이 처자도 노출도가 만만치않다. 커피색인지 투명인지 알 수 없는 팬티스타킹을 신고 있다.
- 신룡(CV : 야라 유사쿠)
- 배틀 마스터라는 이명을 지닌 중년 격투가. 주인공의 아버지로 예전에 자신에게 패배의 굴욕을 안겨준 누군가를 찾기 위해 참전했다. 홍콩 무술영화 컨셉. 몸통은 이소룡인데 얼굴은 늙은 황정리 비슷한 느낌이다.
- 시구레 쿄스케(CV : 오키아유 료타로)
- 누나의 복수를 위해 베르나르 학원에 온 남자. 무기는 목검. 굉장히 쿨한 분위기를 풍긴다. 주로 소환수를 이용하여 공격하는 트릭키한 전술을 구사한다. 초필살기는 주변에 방출되는 가이라를 소환해서 공격한다.
- 플라토닉 트윈스(CV : 이시카와 히데오 / 나가시마 유코)
- 중간보스. 쌍둥이 남매인 아시히나 료와 레이가 합체한 형태. 덩치가 너무 크다 보니 피격을 잘 맞는 편이지만. 공격력이 흉악할 뿐만 아니라, 대공기 필살기인 그래비티 썬더는 아예 공중 공격을 차단해 버린다. 거기다가 데미지도 세니. 이것만 써도 상대는 공중으로 절대 접근을 못한다. 아케이드 판에서는 선택이 불가능하나 네오지오 CD판은 선택가능.[6]
- 오우가(CV : 하야미 쇼)
- 이 게임의 최종보스. 베르나르 학원의 이사장. 본래 선량한 사람이었지만 사악하고 초자연적인 존재에게 빙의되어서 자신을 막을 자를 만나기 위해 대회를 개최했다. 일명 절대신이라고 부른다. 아케이드 판에서는 선택이 불가능하나 네오지오 CD판은 선택가능[7]초필살기도 없고 필살기도 달랑 3개지만 기술 하나 하나가 초필살기급의 위력을 자랑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