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상위 항목 : 나의 히어로 아카데미아/등장인물
1 개요
塚内直正
36세. 4월 4일생. 180cm. 좋아하는 것은 야구.
형사. 빌런 처리반 소속으로 올마이트의 절친한 친구이다. 올마이트의 개성을 아는 얼마 안되는 사람 중 한명이니[1] 정말 베프인듯 하다. 개성은 불명. USJ 습격사건이 일어난 후 관련 수사를 진두지휘하고 경과를 보고했다.
개성혼을 할만큼 개성에 집착하는 엔데버가 빌런 연합 습격 작전을 수행할 때 인원 배치에 불만이 있었음에도 얌전히 츠카우치의 지시에 따르고 돌발 상황 속에서도 츠카우치를 무시하는 언동을 보이지 않는 걸로 볼 때 기본적으로 개성을 사용하지 않는 걸 방침으로 하는 경찰 쪽 인물임에도 히어로들에게 존중 받을 만큼 능력을 인정받고 있는 듯 하다. 베프인 올마이트가 넘버원 히어로인 것, 본인도 능력을 인정받는 경찰인 걸 보면 정말 유유상종이라는 말이 딱 들어맞는 콤비.
2 작중 행적
47화에서 부외자인 올마이트에게 노우무의 분석결과를 독단적으로 알려주는 모습을 보면 일단 올마이트와의 사이가 돈독한 것은 사실인 것으로 보인다.
70화에서 시가라키에게 습격을 당했던 미도리야를 사정청취하고, 그가 냉정했던 덕에 희생자가 나오지 않았다고 칭찬해준다. 조사가 끝난 후 미도리야를 마중나온 올마이트와 짤막한 대화를 나누며 빌런 연합이 학생들을 표적으로 삼을 수 있다 경고하고, 이번만큼은 올 포 원을 잡자고 같이 다짐한다. 이 발언으로 볼 때 올마이트와는 올 포 원을 습격할때의 시기부터 알던 사이이며, 그 당시에도 이미 올마이트에게 조력을 해줬을 것으로 보인다.
83화에서 A, B반 교사진들의 이야기를 듣고 빌런 연합의 장소에 대해 알려준다. 처음에 조사하고 무관계하다고 여겨 흘러 넘겼는데 부하가 청취 조사 중 알아낸 인물과 학생을 납치한 빌런 중 한 사람과 특징이 일치하다는 걸 알아내고 이를 올마이트에게 알린 것.
84화에서 올마이트, 엔데버, 베스트 지니스트, 엣지 쇼트와 함께 작전회의를 한다.
3 기타
러프 설정화에 따르면 이름의 어원은 '거짓말을 하지 않고(嘘をつかない;우소오 쓰카나이, 여기서 内(우치)는 음독에 따라 'ない'라고도 읽을 수 있다.) 바르게(直) 고친다(正)'에서 따온 듯. 이 설정화에 따르면 특수한 힘은 없지만 사람의 마음을 조종하는 기술(화술?)이 특기라고 한다. 그리고 이름 그대로 거짓말은 절대로 하지 않는다고. 단, 아직 만화 본편에서 언급된 설정은 아니므로 달라졌을 수도 있다.[2]
여담으로 올마이트와 죽마고우임을 감안하면 그와 비슷한 연배일텐데, 올마이트가 45세인 엔데버와 편하게 말을 주고받는 걸 감안하면 츠카우치도 그 또래쯤일 가능성이 높다. 즉, 상당한 동안.- ↑ 이미 죽은 올마이트의 선대를 포함해도 비밀을 아는사람은 10명도 안된다.
- ↑ 모 축생처럼 거짓말은 하지 않지만 교묘한 언변과 화술로 감쪽같이 속이는 책사타입으로도 추정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