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crosoft Windows 3.1판 치프의 도전
Chip's Challenge
1989년 Chuck Sommerville가 아타리 링크스 전용으로 출시했던 퍼즐 게임으로 나중에 아미가, 코모도어 64, ZX 스펙트럼, MS-DOS로도 나왔으며 Microsoft Entertainment Pack에 Microsoft Windows 버전이 딸려나오기도 하였는데 윈도우즈 버전이 제일 유명하다.
하는 방법은 주인공 "치프 맥클라한"(Chip McCallahan)이란 고등학생 nerd를 위, 아래, 왼쪽, 오른쪽으로 움직여 모든 칩을 모아서 통과점으로 가야되는데 그 과정에서 여러 열쇠를 주워서 문을 열거나 신발을 주워서 각종 장애물을 지나야 한다.
장애물들은 물, 불, 얼음, 고속길이 있는데 물은 오리발 모양 신발이 필요하고 불은 방화신, 얼음은 스케이트 신발, 고속길은 롤러 스케이트가 필요하다.
몬스터들도 등장하는데 주인공의 물품들을 모두 빼앗는 도둑이나 벌레, 괴물, 전차 등도 등장한다.
제작자 Chuck Sommerville는 이후 "척의 도전"(Chuck's Challenge)이라는 파생작을 만들었다. 그후 2013년 같은 제작자에 의해 유니티 엔진으로 그래픽을 일신한 'Chuck's Challenge 3D'로 리메이크되어 스팀 그린라이트에 올라왔다.
누군가가 소닉 더 헤지혹 1과 2를 해킹하여 치프 맥클라한을 소닉에서 구현한 해킹롬을 만들었다. #1 #2
쓸때없이 고증이 잘 되어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