칠악야차

짱에 등장하는 서클
인천연합칠대성왕칠악야차사신민주연합찬바람

파일:Attachment/Wkd clfdkrdick.jpg

1부에 등장하였던 불량서클.

이들의 주무대는 서울 구로, 영등포였지만, 양천과 관악구까지 세력을 넓혔다.

1 개요

멤버의 수는 총 7명이며 초등, 중등시절 동창인 비행청소년들이 모여 만든 서클이기 때문에 팀웍이 매우 좋아 패거리를 이뤄 싸우면 당할 상대가 없다.[1] 단 6명이서[2] 전학 오기 전의 황동성을 간단히 리타이어 시켜버렸다.[3]

황동명의 말에 의하면 인천연합을 없애 버릴수 있는 전력이라고 한다. 탈퇴하거나 혹은 잠적했던 한영, 김인섭, 위성대까지 가세한 인천연합을 상대해서 대등한 승부를 펼칠 정도의 실력자들이 모였지만 핵심멤버인 김민규의 비중이 큰 것 같다. 김민규가 빠지자 조금 밀리는 상황이었지만 김민규가 다시 가세하여 마지막까지 버티던 한영현상태[4][5]가 모두 패배한다.

이종수의 의뢰로 인천연합을 리타이어 시켰으나, 이기고 돌아온뒤 이종수와의 접선때 트러블이 생겨 이종수의 눈밖에나 그가 고용한 사신들에 의해 구종성[6], 김민규를 제외한 멤버 전원이 간단하게 각개격파 당했다.

여기서도 알 수 있듯이 칠악야차는 김민규와 구종성을 제외하고는 사신 중 누구와도 1:1로 싸워 이기기는 힘든 실력이다.[7] 칠악야차의 진가는 팀플에서 발휘되기 때문. 그래서 사신들은 칠악야차 놈들도 한놈씩 잡으면 별 거 아니라는 식으로 말했다.[8]

2 멤버 구성

  1. 게다가 멤버 전원이 A랭크 이상이며 그중 S급 랭크가 세명이나 있다.
  2. 박승영 제외
  3. 바꿔말하면 6명이나 달려들정도로 황동성이 괴물이었다는 거다.
  4. 사실 현상태가 제 컨디션이 아니었던 것도 컸다. 김민규의 어머니를 치고 달아난 자동차 뺑소니범을 잡느라 고생했었고 뺑소니범에게 벽돌로 머리를 가격당해서 출혈도 있었다. 한영도 물론 체력이 많이 빠진 상태였다.
  5. 그런데 김민규도 전국도와 일전을 치룬데다 싸우는 장소의 위치를 잘 몰라서 여기저기 바쁘게 달려온다고 힘을 상당히 소진한 상황이었다.
  6. 구종성은 사신과 싸우기 전 김대섭 패거리에게 깨졌다.
  7. 주석은 약간 애매모호하지만 상대가 오성범이라...
  8. 그러나 이건 사신이 죄다 S랭크 이상의 강자들이었기에 가능했던 말로 개개인으로도 인천연합 급인 칠악야차는 충분히 강하다고 할수있다. 오히려 김민규나 구종성을 상대로는 오성범 정도가 아니었다면 되려 역관광을 당했을 지도 모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