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이도 카오루

세이슌학원 중등부 일람
담당 고문류자키 스미레
레귤러 멤버
부장테즈카 쿠니미츠부부장오오이시 슈이치로
부원후지 슈스케키쿠마루 에이지이누이 사다하루카와무라 타카시모모시로 타케시카이도 카오루에치젠 료마
파일:Attachment/카이도 카오루/Kaido.jpg
카이도 카오루를 얕보지말라고!
이름카이도 카오루(海堂薫) / 구마준성우키야스 코헤이/손원일(SBS,애니맥스)/현경수(투니버스)
배우고모토 나오야, 쿠지라이 코스케[1], 야나기시타 토모, 히라타 유이치로, 하야시 아키히로(1st) 이케오카 료스케, 키무라 타츠나리(2nd) 사나 히로키(3rd)
학교, 학년세이슌학원 중등부 2학년 7반생일5월 11일(황소자리)
신장/체중171cm/57kg혈액형B형
플레이스타일카운터 펀처포지션차기 부장
취미마라톤, 두건 수집주특기스네이크, 부메랑 스네이크, 쇼트 스네이크, 토네이도 스네이크, 자이로 레이저
소속위원회없음출신 초등학교오쿠타마가와 초등학교
좋아하는 책메이지시대 고전문학좌우명독을 먹는다면 그릇까지
능력치
시기스피드파워스테미나정신력테크닉
U-17334.533

1 개요

테니스의 왕자의 등장인물.

키리하라 아카야와 함께 테니스의 왕자의 2대 변신능력자.

통칭 '살모사'. 같은 부내 2학년생 모모시로 타케시와는 자주 싸우지만 사이 좋은 라이벌. 교내 리그전에서 료마가 레귤러 멤버 중에서 처음으로 시합한 상대이다.

대단한 노력가로, 트레이닝을 게을리하지 않으며 마라톤 주행거리는 하루 평균 25km.

타고난 정신력에서 나오는 지구력과 '스네이크'로 상대의 체력을 빼놓고, 그로 인해 집중력도 떨어진 상대를 압박하는 플레이가 주특기.

원작 한정으로 사용하는 라켓은 HEAD Ti. 57, 착용 슈즈는 퓨마 셀펙터 PTO63400067.

사교성이 별로 없고 과묵하며 다소 혈기가 강해 싸우기 쉬운 부분도 있는데다가 눈빛마저 날카롭기 때문에 다른 사람들로부터 오해를 사는 경우가 많다. 실제로는 예의 바르고 상식도 있으며 정의감이 강한 인물이다. 고양이 등의 작은 동물을 좋아하는 면도 있다. 칭찬에는 약한지, 소매치기로 오해받고도 경찰서까지 끌려가 오해를 풀고 화가 난 상태에서도 불구하고, 칭찬 한번으로 얼굴을 붉히는 모습을 보인다.[2] 정의감이나 정도 많아서 작중 무리가오카중의 선수들이 릿카이의 유키무라 세이이치의 병이 악화되었으면 좋겠다고 험담을 하는 것을 듣고 격분해서 주먹을 날리거나, 릿카이와의 전국대회 결승에서 키리하라 아카야이누이 사다하루를 집중적으로 공격해서 피투성이로 만들자 격노하여(이때 그동안 카이도가 이누이와 페어를 짜면서 쌓은 추억들이 상기된다.) 정신줄을 놓고 키리하라처럼 데빌화 해버리기도.[3]

여담으로 엄마를 제외하고 전 가족[4] 모두 카이도와 똑같은 눈매를 가지고 대화를 하는것이 거의 싸우는 수준으로 목소리가 크다. 딱 오해받기 좋은 타입. 하지만 카이도의 어머니는 그런 가족들을 보고 화목하다고 하는 것을 보면... 모정이란 끝이 없는 듯... 어머니를 닮았다면 꽤나 미소년이 되었겠지만 다행히도(?) 아버지를 닮아 캐릭터성을 잃지 않았다.[5]

테니스의 왕자 마지막화에서 1년 후에는 의외로 모모시로 타케시가 아니라 카이도가 부장으로 취임. 신 테니스의 왕자에서 데즈카 쿠니미츠카이도가 2연패를 이끌거다라고 발언하는 것으로 보아 이때도 부장감으로 생각하고 있던 것 같다.그런데 그 이후에 비중이 공기다

페어프리에서 작가가 카이도의 이름을 지을때는 딱딱한 얼굴에 귀여운 이름을 의식해서 지었다고 한다.

시텐호지 중학교콘지키 코하루에게 노려지고 있다. 주로 둔부를. Ang

니코동에서는 저 녀석이야말로 테니스의 왕자님 덕분에 자주 다감(多感)으로 불리고 있다.

눈매가 무서워서 자주 오해 당하고, 눈매가 아버지 유전이고 특기가 가사 전반이란 점에서 어떤 캐릭터가 생각난다. 물론 이쪽이 한~참 먼저다. [6]

데즈카 쿠니미츠와 같이 테니스의 왕자를 근성물로 바꾸는(..) 인물이다, 그나마 데즈카는 작중 제대로 묘사되는 경기가 별로 없기에 [7] 티가 별로 안나지만 카이도 카오루같은 경우에는 데즈카처럼 압도적으로 강한것으로 묘사되는것도 아니고 특기부터가 스네이크로 적의 체력을 깎아 지구전으로 승부하는 것이기떄문에 경기를 할때마다 구른다.

작가도 이 기믹으로 밀어주는 분위기라 카이도가 경기를할때는 항상 더러운(..) 지구전으로 가는 묘사고 경기가 제대로 묘사가 안되도 우리팀에서 가장 지구력이 강한 ~~가.. 라는 식으로 카오루의 지구력을 묘사해준다. 특별히 베이스 라이너에게 약한건 아니지만 유독 카와무라와 연습을 하면 고전한다.

테니프리 완전판에 부록으로 10년 후의 모습이 그려져 있는데 머리를 길러서 충격적(...)인 모모와는 다르게 크게 변하지 않은 모습이다. 라이벌이였던 모모시로와는 많이 친해졌는지 초밥집에서 한 잔 하는 모습으로 그려져 있다.

원작자인 코노미 타케시에 의해 '그 시절의 왕자님'이라는 캐릭터들의 미취학아동 시절 일러스트에 두 번 출연했다. 그 중 하나는 시텐호지의 콘지키 코하루가 언급했던 '어린 시절 여자아이 복장을 하고 있던 모습' 그대로. 진짜 여자아이 원피스에 신발도 여아용 구두를 신고있다. 어린 아이 시절이라 제법 귀엽긴 하다. 물론 카이도 카오루 본인에겐 숨기고 싶은 흑역사.

실제로 시텐호지 더블즈 시합 때 콘지키 코하루가 저 부분을 언급하자 상당히 당황한 바 있다.

2 특기

(게임 한정 기술은 ☆표시.)

  • 스네이크

날카로운 각도로 꺾여 날아가는 버키윕 샷. 상대방을 좌우로 달리게해서 지치게 만든다.
단점으로는 상대방이 억지로 쫒아가서 카이도에게 먼 방향으로 받아치면 오히려 카이도쪽에서 받아 칠 수 없게 된다. 양날의 검.

  • 부메랑 스네이크

네트 옆을 통과하여 코트로 돌아오는 샷. 특성상 센터에서는 칠수 없다는 단점이 있다.
카미오전에서 넘어지면서 어쩌다 처음 사용하고 끝없는 노력결과 마스터하게된다. 다만 자칼 쿠와하라가 거리낌없이 사용하는걸 보고 충격먹은 적이 있다.

  • 쇼트 스네이크

복식에서 유효한 스네이크. 스네이크 각도 특성상 전위는 받아칠 수 없어 후위를 달리게만든다.

  • 리버스 스네이크

휘는 각도와 방향이 반대로된 스네이크.

  • 토네이도 스네이크

자이로 회전을 가진 스네이크로 수백가지의 회전 종류를 가지고있다.

  • 자이로 레이저

야규 히로시의 레이저에 자이로 회전이 가미된 기술. 훨씬 속도가 빠르다고 한다. 스테이크 포즈로 후려치기 때문에, 상대방은 직선(레이저)인지 곡선(스네이크)인지 모르기 때문에 반응이 힘들다고 한다.

  • 다이아몬드 백 (☆)

포코트(네트주변)에서 사용하는 기술로 호밍이동 후 발리로 스네이크를 후려친다. 코스트도 1이라서 자주자주 내지를 수 있는 간편한 기술.

  • 바이퍼 다이브 (☆)

카미오戰에서 코드볼이 카이도쪽 코트로 넘어오려하자 날아들어 받아친걸 기술로 만들었다. 베이스 라인 뒤에 있으면 상대방이 드롭으로 깔짝거리기 마련인데, 앞으로 날아가코드볼이나 드롭을 다시 드롭으로 받아친다.

  • 코브라 로빙 (☆)

공의 방향이 S자로 마구 휘는 로브.

  • 선물 (☆)
관동대회 마루이&자칼戰에서 선보였던 그것. 복식 한정으로 상대방 한명과 2번정도 랠리를 주고받은 후 사용할 수 있다. 받아치면 상대는 넉백하고 공은 로브로 붕 뜨는 기술.
  1. 실사영화에서도 담당
  2. 소매치기범을 잡고 지갑을 되찾는것 까진 좋은데 경찰관이 소매치기범으로 착각했었다 나중에 풀려나면서 피해여성이 카오루를 보고 경찰관에게 "그 소매치기는 저 학생처럼 잘생기지 않았어요"라고 말한다
  3. 다행히 이누이의 제지로 악마화상태에 완전히 빠져버리지는 않았다.
  4. 남동생이 있는데 이름은 카이도 하즈에. 초6으로 내년에 세이슌 테니스부를 입부할 생각을 보이고 카이도와 같이 훈련을 따라하다 카이도의 무시무시한 체력단련코스에 놀래게 된다. 이 때 장면은 상당히 귀엽다.
  5. 물론 카이도가 우선이고 카이도의 남동생과 아버지가 나중에 구상되었겠지만...
  6. 테니프리는 1999년 연재시작
  7. 효테이 아토베전과 릿카이 사나다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