컬러드맨.EXE

ColorEXE.jpg
록맨 에그제에 등장하는 넷 내비. 애니메이션에서의 성우는 우에다 유지[1]/최준영.
록맨 클래식 시리즈에는 등장하지 않은 EXE시리즈 오리지널 디자인이다. 클라운맨이 모티브라는 설도 있다.
오퍼레이터는 이로아야 마도이. 북미판은 컬러맨(Colorman).

첫 등장은 아이스맨.EXE의 수도국 사건에서 스테이지 진행중 뻘쭘하게 서 있는 모습을 볼 수 있는데, 말을 걸어보면 자신은 그냥 평범한 내비라고 둘러대지만 한밤중에 뜬금없이 수도국 네트워크에 있는 녀석이 평범한 녀석일 리가... 결국 WWW소속의 내비로 밝혀지고, 아이스맨과 블루스 그리고 록맨이 투닥거리는 사이 수도국에 있던 '아쿠아 프로그램'을 탈취해서 도망친다.

그리고 다음 장에서 덴산타운의 신호등을 교란시켜 교통사고를 일으키는 소동을 벌이고, 오퍼레이터인 마도이는 대책으로 프로그램을 깔아야 한다며 100만 제니에 프로그램을 팔아먹는(...) 사기를 치다 히카리 넷토에게 방해당하자 열받은 마도이의 지시로 사쿠라이 메이루가 탄 버스를 폭주시키지만 롤.EXE의 필사적인 저항에 잠시 막히고, 그 틈을 타 플러그인한 록맨.EXE와 넷배틀, 패배하고 딜리트 당한다.

광대[2]와 오뚜기가 모티브로, 본체 외에 빨간색/파란색 오뚜기의 화속성/수속성 공격과 본체의 연계공격을 해온다. 오뚜기들의 공격은 플레임타워/아쿠아타워라 부지런히 움직여야 회피 가능한데 본체의 볼 튕기기 공격까지 더해지므로 꽤 까다로운 편이다. 그나마 다행인 점은 속도 자체는 그다지 빠르지 않기 때문에 피하기는 어렵지는 않은 편. 다만 방어막 겸용 쓰이는 오뚜기들이 파괴되지 않으므로 오뚜기들을 피해 공격을 맞추는 게 어려운 것이 문제.

애니메이션판에서 3화에 www 네비로 첫등장해서 신호등을 폭주하게 만들었으나 록맨 때문에 실패하여 플러그 아웃한다.
이상하고 바보스러운 성격 때문인지 12화에 롤과의 시합일 때 자기 특기인 공 굴리기와 분신 생성으로 롤을 고전하게 만들었으나 롤한테 역관관당하고 18화에 록맨과 롤과의 콤비 시합 때 파이어맨이랑 서로 싸우다가 록맨한테 로그아웃 당했다.
42화에서 록맨이 마그넷맨.exe 때문테 위기에 처하자 자기가 직접 나서서 도와주고 록맨이 스타일 체인지 할 때 록맨과 합체하여 마그넷맨을 플러그 아웃하게 만든다.

스트림에서 35화에서 한번 등장해 자이로맨과 함께 네오 WWW의 바이러스들을 물리친다.
  1. 여담으로 넘버맨.EXE, 히구레 야미타로랑 동일하다.
  2. 디자인에서 눈치를 챈 사람도 있겠지만, 원래 모티브는 록맨 클래식 시리즈클라운맨이다. 이름이 바뀐 이유는 아마도 매직맨.EXE와 비슷한 텍스트 한계 때문인듯.