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ate Austen
미드 로스트의 등장인물. 더빙판 성우는 한국에서 이선, 배우는 에반젤린 릴리(Evangeline Lilly)
이 틀 아래의 내용은 이 문서가 설명하는 작품의 줄거리나 결말, 반전 요소가 직, 간접적으로 포함되어 있습니다. 작품의 내용 누설을 원치 않으시면 이하 내용을 읽지 않도록 주의하거나 문서를 닫아주세요.
오세아닉 815편을 타고 섬에 불시착한 인물 중 하나. 원래는 연방 보안관의 손에 붙잡혀 호송되고 있던 죄수였다. 섬에 온 초반에는 소이어와 권총 문제를 가지고 다투게 되나 나중에는 서로 오묘한 감정을 품게 된다.
속지마 개년이야
그녀가 연방 보안관에 손에 잡혀있어야 했던 죄목은 한두가지가 아닌데, 우선 존속 살해, 강도 등등이다. 이러한 죄목들은 시즌이 진행되면서 점점 과거 사건이 드러나 배경 이야기를 알 수 있는데, 존속 살해의 경우 자신의 양아버지를 가스 폭발로 위장해 폭사시켰다. 양아버지가 어머니를 자주 때리고 항상 술에 취해 들어오는 것이 혐오스러웠던 것...
...은 훼이크고 기절한 소이어에게 말한 바에 의하면, 양아버지가 사실은 친아버지였다는 사실을 알고 악한의 피가 흐르는 것이 싫어 살해했던 것.
케이트가 몸져 누운 엄마를 보기 위해 병원에 근무하는 어릴 적 친구[1]를 이용했을 때 추적하는 보안관들로부터 탈출하다가 보안관들이 쏜 총에 친구가 죽어버리고 만다. 이후 친구의 유품을 되찾기 위해 은행강도를 저지르는데, 이때도 강도들을 이용하여 은행을 털어버리고 강도들은 쏴버린다.
섬에서는 잭에게 급작스런 키스를 해버리는 등 잭과 소이어 사이에서 사랑의 줄타기어장관리를 하는 모습을 보여준다. 굉장히 만능이며, 소이어가 "선과 네가 싸운다면 너에게 모든 돈을 걸겠다"고 말했을 정도로 전투 능력도 괜찮은 편.그런데 아더스에게는 얄짤없다
아더스에게 붙잡힌 이후 소이어와 연애플래그가 서다가 결국 검열삭제해버렸다. 문제는 잭이 이 장면을 감시카메라로 보게 되어 버린것. [2] 빡친 잭은 케이트와 소이어를 탈출시키는 것처럼 자신에게 떼어놓고 절대로 돌아오지 말라고 한다.
하지만 케이트는 "우왕ㅋ탈출했으니까 다시 잭 구하러가야지ㅋ" 하고 존 로크와 사이드 자라와 함께 잭을 구하러 간다. 이 와중에 바라크에서 붙잡혀 버리고, 잭이 잠수함을 타고 섬을 빠져나갈 계획이라는 것을 알게 된다. 그러나 잭이 타고 갈 잠수함은 존이 C4를 이용해 날려버리고 아더스는 그대로 마을에 최루 가스를 뿌리고 바라크를 떠난다.
깨어나보니 줄리엣 버크와 함께 수갑에 묶인 채 있었던 케이트는 줄리엣과 탈출하다가 검은 연기에 털리기 직전 줄리엣이 수갑을 풀고 음파 방벽을 작동시켜 겨우 살아남았다.
시즌4에서는 마침내 섬을 탈출해 오세아닉 식스가 되고, 애런의 친엄마로 살기로 한다. 그러나 벤자민 라이너스가 변호사를 고용, 애런을 빼앗으려 하고 마트에서 애런을 잃어버린 일을 계기로 애런을 클레어 리틀턴의 어머니에게 맡기기로 하고 섬으로 돌아가 클레어를 찾기로 한다. 그러나 케이트는 1977년의 섬에 떨어져 버리고, 소이어의 재빠른 대처로 달마 이니셔티브의 신입으로 위장근무한다. 이 와중에 잭이 수소폭탄을 이용해 미래를 바꾸려는 시도를 막기 위해 잠수함으로 빠져 나가던 소이어와 줄리엣을 섬으로 되돌려 보낸다. 하지만 결국 잭을 막지 못했고, 시즌6 에서 평행 세계로 나뉘게 된다.
마이클 도슨과 더불어 로스트 공식 3대 썅년 중 하나다.(다른 하나는 앤서니 쿠퍼..) 초중반 시즌부터 타고난 어장관리에, 자기 친구 죽게하고, 그 친구의 유품 찾으려고 동료 은행강도 다 죽이고, 시즌1 그나마 있던 총도 이년때문에 아더스한테 다 뺏기고, 그 병맛은 후반부에 더욱 폭발한다. 과거로 돌아갔는데 만악의 근원인 벤자민 라이너스를 살리고(어린이였지만 그래도 얘때문에 죽는사람이 얼만데..)잠수함 타고 잘 나가서 마이크로소프트주식이나 사서 대부자가 되려는 소이어와 줄리엣을 잠수함 하이재킹으로 다시 섬으로 돌려보내는 개지랄을 범해 세계 각국의 시청자들의 욕을 얻어먹을대로 얻어먹었다.무슨 지거리야!
시즌6 에서 사원에 있는 아더스들에게 붙잡히기도 했으나, 소이어를 찾기 위해 탈출하고, 소이어를 찾았지만 소이어는 존 로크와 함께 있었다. 케이트 역시 로크와 함께 움직이다가, 흑화한 클레어에 의해 죽임을 당할 뻔한다. 이후 클레어와 화해하고 클레어, 소이어, 리처드, 프랭크 래피더스, 마일스 스트라움과 함께 섬을 탈출한다.
핵폭발이 성공한 세계에서는 보안관을 후려 패버리고 도주하다가 클레어를 우연히 만난다. 클레어가 탄 택시를 뺏아 탄 케이트는 클레어에게 내리라고 강요하고, 수갑을 끊고 변복한 이후 다시 클레어를 찾아가 여러가지 도움을 준다. 그런데 계속 탈주 생활을 하다가 하필 소이어에게 붙잡히는 바람에[3] 잡혔다가 데스몬드의 도움으로 탈주, 닥터 챙의 박물관 자선 연주회에 가게된다...
는 줄 알았지만 결말로 핵폭발이 성공한 세계는 실제가 아니라 단순히 죽은자들이 머무는 이승과 저승의 중간쯤에 위치한 곳이라는 사실이 밝혀졌다. 마지막화에 케이트가 죽는 장면은 나오지 않았지만 그 후 언젠가 죽은듯 하다. 사실 잭 아버지의 말대로 누구든 한번씩은 죽게 되어있으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