神津 麻美(こうづ あさみ)
미즈이로의 등장 캐릭터.
목차
1 개요
성우는 사쿠마 쿠미. 생일은 8월 3일, 혈액형은 B형, 신장은 167cm, 3 사이즈는 B92/W60/H87.
주인공 카타세 켄지보다 1살 많은 고교 3학년생으로, 곧고 긴 검은 머리에 한쪽에만 리본을 묶고 있는 것이 특징이다. 미즈이로의 여성 캐릭터를 성인 캐릭터까지 다 합쳐도 따라올 사람이 없을 정도로 키가 크고 몸매도 좋으며, 심지어는 회사의 다른 작품 캐릭터들 중 설정이 명확한 캐릭터들을 전부 끌어모아봐도 대적할 수 있는 캐릭터가 거의 없다.[1] 외모 하나는 그야말로 '연상의 선배 캐릭터'의 전형적인 모습.
문제는 외모는 우월한데 속내용이 좀 이상하다는 것. 마치 다른 사람들보다 시간이 느리게 가는 세계에서 살고 있는 듯한 모습을 보여준다. 평소에는 그냥 혼자서 우두커니 서서 멍하니 어딘가를 바라보고 있으며, 말을 걸어도 반응이 느려서 타이밍을 맞추기가 힘들다.
한박자 느린 타이밍으로 꺼내는 그녀의 말도 좀 이상해서, 가끔 일반인들의 상식을 벗어난 소리를 하는건 그렇다쳐도 말을 거의 단어 단위로 조금씩, 천천히 뚝뚝 끊어서 말하기 때문에 이해하기 어렵다. 애초에 말수 자체도 적어서 말보다는 행동으로 의사를 표현하는 경우가 많다. 그렇다고 아주 정신줄을 놓은 사람(…)은 아니고, 잘 보면 그냥 차분하고 온화한 성격의 소유자.
작품 배경이 겨울인 관계로 곧 졸업과 대학 입시를 앞두고 있지만, 성적은 우수한지 이미 대학에 추천입학이 결정된 상태라 별 걱정없이 지내고 있다. 또 자유등교이기 때문에 학교에 나오지 않아도 되는 상태. 그러나 마지막에 학교에서 추억을 만들고 싶어하여 굳이 매일 학교에 나오고 있다.
좋아하는 음식은 떡. 떡의 쫀득쫀득한 식감을 좋아하는 것 같다. 떡을 어찌나 좋아하는지 물어보지도 않았는데 갑자기 떡을 좋아한다는 소리를 하며, 떡이 완전식품이라는 소리를 해대거나 떡에 대한 노래를 지어 부르기까지 한다. 또 좋아하는 것으로 치카라우동(力うどん)이 있어서 우동은 항상 이 우동만 먹는다. 물론 우동을 좋아해서 그런게 아니라 치카라우동에는 떡이 들어있기 때문에 먹는 것.(…)
밥을 먹기 위해서는 치열한 몸싸움을 벌여야 할 정도로 혼잡한 학교 식당에서 자신의 힘으로 치카라우동을 주문해 먹는 것을 추억으로 남기고 싶어하지만, 행동이 느리고 항상 멍때리고있는 아사미로서는 불가능한 일. 3년동안 한번도 학교 식당을 이용해 본 적이 없다고 한다. 켄지와의 인연은 켄지가 그녀의 도전을 함께 도와주면서 본격적으로 시작된다.
다른 캐릭터들과는 달리 과거 파트에서 등장하지 않는다. 예전부터 알고 지내던 다른 캐릭터들과 달리 켄지와의 인연은 순전히 고등학교에 들어와서 시작된 것. 설정이 이런데다가 다른 루트에서의 등장이 그냥 대사도 없이 멍하니 서있는것 뿐이어서 아사미 루트가 아니면 켄지와의 면식이고 뭐고 없다.(…) 일단 게임 본편에서는 저 모양이지만, 본편 외 다른 매체에서는 이렇게 되면 곤란하므로 그냥 다른 캐릭터들과도 다 아는 사이로 나온다. 외모는 우월한데 행동거지가 느릿느릿하고 엉망인 점에서 하야사카 히요리와 파장이 잘 맞는다.
캐릭터 디자인은 메인 히로인 카타세 유키와 거의 동시기에 완성되어 있었고 그런 만큼 초기 홍보물에서도 자주 모습을 드러냈지만 미디어믹스가 진행되어갈수록 전 히로인들 중 가장 안습한 캐릭터가 되어간다. 떡을 이상할 정도로 좋아하는 거라거나 느릿느릿한 언행이 점점 개그 캐릭터가 되는 방향으로 나아갔고, 거의 회생 불능 수준으로 망가진다. 아예 목소리 연기부터가 달라져서, 본편에서는 그냥 정상적인 목소리였던 것이 나중에 가면 듣는 사람까지 같이 정신줄을 놓을 것만 같은 늘어진 목소리로 바뀌어 계속 이어지고 있다. 아무 파생작품이나 하나 집어들고 미즈이로 본편에서의 목소리와 비교해 보면 이것이 같은 캐릭터의 목소리라고 생각하기 힘들 정도.
2 등장작품별 모습
- 미즈이로 본편(코우즈 아사미 루트 이외)
- 주로 학교 식당 등에서 멍하게 서 있는 장면이 한컷정도 나오는 것으로 출연 끝. 이름도 안나오고, 켄지도 '저거 뭐하는 사람이지'하고 그냥 지나가고 만다.
- 미즈이로 본편(코우즈 아사미 루트)
- 공원에서 우연히 마주쳐 잠깐 이야기를 나누었던 선배가 학교 식당에서 멍하게 서 있는 것을 발견한 켄지가 그녀의 사정을 들으면서 이야기가 시작된다. 그리고 아사미와 함께 시간을 보내면서 그녀의 슬픈 과거에 대해 하나둘씩 알아가게 된다.
- OVA
- 18금판에서는 유키와 히요리를 제외한 다른 캐릭터들이 전부 그렇듯 그냥 비중없는 엑스트라로 등장.
- 전연령판에서는 본편에서보다 밝은 모습으로 켄지에게 손가락 장난을 치며 등장. 여기서도 자유등교지만 학교에 나오고 있다는 말이 나온다. 별 생각없이 자신이 왜 학교에 나오고 있는지에 대해 켄지에게 이야기해주지만, 켄지에게는 이것이 히요리를 위해 행동을 일으킬 결심을 하게 되는 계기가 된다. 등장 시간에 비해 은근히 중요한 일을 해낸 캐릭터.
- 탐정 카타세 켄자부로 시리즈
- 거의 매 시리즈마다 '아사미나'라는 이름으로 등장. 켄자부로에게 있어 가장 유용한 정보원 중 하나이다. 정보를 의뢰하면 도저히 상식적으로 알아들을 수 없는 의미불명의 말을 하나둘씩 툭툭 던져내는데, 켄자부로는 그런걸 잘도 알아듣고 사건을 해결한다.(…)
- 매지컬☆히요링 시리즈
- 중반쯤에 등장해서 매지컬☆히요링의 마법에 의해 3배 빠른 스피드를 갖게 된다. 느릿느릿하던 사람이 빨라진 것까진 좋은데 너무 심하게 빨라진데다가 성격도 엄청나게 밝아지고 '떡', '겟츄' 등의 말을 엄청난 스피드로 반복해대는 난감한 사람이 되고 만다. 게다가 결국 시리즈가 끝날 때까지 3배 상태가 풀리지도 않는다.(…) 이쪽 설정이 다른 곳에 나올때도 역수입되어 멀쩡하던 아사미가 일시적으로 3배 빨라지는 경우가 있다.
- FC 답례 CD 5
- 히요리 연재 스토리 '함께' 3화에서 등장. 켄지와 히요리와 같은 여행 상품에 당첨되어 카타세 유키를 데리고 같은 호텔로 온다. 유키에게 이끌려 히요리 커플의 데이트를 몰래 지켜보지만, 이 부분이 나중에 흑역사화되어 그 뒤의 전개는 결국 나오지 않는다.
- 숨겨진 컨텐츠 '아사밍의 도쿄☆떡나이트'에서 등장. 켄지와 함께 라디오 방송의 사회자를 맡아 이런저런 개그를 선보인다.
- '아사미 선배 H'에서 등장. 본편의 후일담이자 다른 캐릭터들보다 늦게 나온 오마케 H신으로, 본편 외에 이 캐릭터가 좀 제대로 다뤄진 건 이 시나리오 정도밖에 없다.
- 숨겨진 컨텐츠 '아사밍의 도쿄☆떡나이트'에서도 등장. FC 답례 CD 5에 들어있던 동명의 코너의 속편.
- 발드 네코 포스에서는 보통 아사미를 모티브로 한 SENPAI, 매지컬☆히요링 시리즈의 3배 아사미를 모티브로 한 NEKO SENPAI 2가지 적 기체로 등장. 이리저리 돌아다니며 떡 모양의 폭발물을 설치해두는 성가신 적 캐릭터이다.
- 스토리 모드 STAGE 24의 대전상대로 등장. 마작 사천왕 중 한 명인 '매운 떡의 아사미'(…)를 자칭하며 덤벼들며, 승리하면 플레이어 캐릭터로 추가된다. 참고로 마작에는 별 관심이 없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덤벼드는 이유는 누군가가 떡을 준다고 했기 때문에.
- CPU 특기는 도라를 모으는 것. 높은 확률로 도라 대박이 터진다. BGM은 '멀리…', 리치 BGM은 '미즈이로 -inst-'.
- 지상에 설치되어 다방향 탄을 뿌리는 잡졸로 등장한다. 게임의 난이도가 매우 낮은 관계로 거의 나오자마자 사라지기 때문에 잠깐 모습을 보는 정도가 한계. 참고로 미즈이로 캐릭터 중 보스가 아닌 잡졸로 나오는 건 이 캐릭터밖에 없다.(…)
- 네코네코 올스타 파이널 드라마 CD
- 다른 미즈이로 캐릭터들과 함께 소풍을 나와서 시종일관 떡 이야기를 하거나 떡을 먹는다. 떡 매니아답게 맛있는 떡을 챙겨왔는지 대부분의 캐릭터들이 아사미의 떡을 마음에 들어한다.
- 라무네의 선배 캐릭터 담당인 이사와 타에와는 같은 나이인데도 서로 '선배'라고 부른다. 다들 선배라고 부르길래 자기들도 그냥 그렇게 부르고 있었다고 한다.(…)
- 오마케 모드 FINAL의 '미즈이로 숏 스토리'에서 다른 캐릭터들과 함께 등장. 하야사카 히요리, 오노사키 키요카와 함께 히요리가 말한 새로 생긴 크레페점을 찾아 헤매지만, 히요리와 마찬가지로 크레페점에 대해 아무것도 모르기 때문에 전혀 도움이 되지 않아 키요카를 고생시킨다. 게다가 크레페를 먹으러 온 건지 떡을 먹으러 온 건지조차 알 수가 없다.(…) 그래도 중간에 크레인 인형뽑기 게임에서 컴퓨터급의 실력을 피로한다거나, 후반에 의외의 신메뉴를 개발하는 활약이 나오기는 한다.
- 마작 모드에서 2004년작 마작과 동일하게 등장한다.
이 문서의 2015년 4월 17일 이전 저작자는 이 링크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
- ↑ 키는 전 캐릭터 중 1cm 차이로 2위(1위는 朱 -Aka-의 니므람이 168cm)에, 가슴의 경우 3사이즈의 B수치만 볼 경우 White -blanche comme la lune-의 카난 플랜태저넷만이 간신히 동일 수치로 나란히 설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