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지로 린코

神代 凛子.

1 개요

라이트노벨 소드 아트 온라인의 등장인물. 사실 그녀가 직접 등장한 건 4부에서로, 그 전엔 키리토의 회상에서 나오거나 작중에서 짧게 언급되는 정도다.

카야바 아키히코스고우 노부유키, 히가 타케루와 같은 대학 세미나 출신으로 소아온 공돌이 4인방 중 한 명. 이 중 카야바와는 대학 시절부터 줄곧 연인 관계였는데 대학 시절엔 연구에 미쳐있던 카야바를 끌고 바닷가에 놀러가기도 했다.

2 2부 시점까지

그녀가 석사 논문을 완성한 다음 날, 카야바가 SAO 사건을 벌이고 행방불명된다. 과거 카야바의 카 네비게이션에 남은 기록을 기억해 나가노 현의 산장을 찾아가고 그곳에서 카야바 아키히코를 만나게 된다. 처음에는 그를 죽인 뒤 자살할 생각을 하고 있었으나, 카야바의 팔에 남아있는 링거 자국을 보고 결국 그가 SAO에 접속해있는 동안 신체를 돌봐주는 역할을 자처했다.

이 때 카야바에 의해 원격 기폭형 마이크로 폭탄이 체내에 이식되는데, 이 폭탄은 SAO 사건 후 '체내 폭탄 때문에 강제로 협조할 수 밖에 없었다'라는 변명거리가 되어주었다. 덕분에 일종의 공범자 포지션이었음에도 불구하고 피해자로 처리되어 이름도 공표되지 않은 채 미국으로 도피할 수 있었다.

SAO가 클리어된 후 카야바가 자신이 본 가능성을 지켜보고 싶다고 말하며 가상공간에 카피 인격을 남기는 것을 돕는다. 성공여부는 알 수 없었지만, 그녀는 나를 지상에 두고 혼자 부유성을 찾아 떠났다고 쓸쓸하게 회고한다.

카야바가 남긴 자료를 이용해 미국에서 VR머신과 의료를 접목한 메디큐어보이드의 개발에만 미친듯이 몰두하던 중 키리가야 카즈토와 만나 카야바가 남긴 더 시드의 존재와 카야바가 사망 전 의식을 스캔해 전자세계에 인격을 옮기는데 성공했다는 사실을 들은 뒤 카야바의 유산이라고 할 수 있는 더 시드의 배포 여부를 카즈토에게 일임한다.

3 그 이후의 행적

주의. 내용 누설이 있습니다.

이 틀 아래의 내용은 이 문서가 설명하는 작품의 줄거리나 결말, 반전 요소가 직, 간접적으로 포함되어 있습니다. 작품의 내용 누설을 원치 않으시면 이하 내용을 읽지 않도록 주의하거나 문서를 닫아주세요.


2부 외전인 7권의 마더즈 로자리오에서 메디큐보이드의 설계를 코지로 린코가 제공해주었다는 이야기가 나온다. 즉, 메디큐보이드는 어뮤스피어의 의료용이 아니라, 너브 기어의 의료용인 셈.

4부인 엘리시제이션에 등장한다. 미국에서 연구를 하는 틈틈히 키쿠오카 세이지로의 스카웃 제의를 받았는데 계속 거절했다고 한다. 그러던 중 행방불명된 키리가야 카즈토를 찾기 위해 래스 사로 가야 하는데 도와달라는 아스나의 갑작스러운 연락을 받았다. 이 부탁을 들어주기로 한 그녀는 스카웃 제의를 승낙하는 척 하며 조수로 위장한 아스나와 함께 오션 터틀에 도착한다.

그 곳에서 자신의 메디큐보이드와 카야바 아키히코의 더 시드의 기술을 합쳐 만들어진 STL 머신과 언더월드를 보며 복잡한 기분을 느끼는 듯. 아스나의 부탁건도 있고, 일단은 키쿠오카 세이지로의 스카웃 제의를 수락한다.

하지만 직후 오션 터틀에 가브리엘 밀러를 비롯한 테러 부대가 기습을 벌이자 주요 멤버들과 탈출, 이후 한정된 시간 속에서 키리토를 구하고 앨리스를 데려오는 계획에 적극적으로 참여한다. 이 때부터 히가 타케루를 위협하던 배신자에게 펜치를 후려갈기는 등 뭔가 빠져있던 여태까지의 조용한 모습과 다른 당찬 여장부의 모습을 보여준다.

이 때 전자세계에 카피된 카야바 아키히코와 감동의 재회를 이루는데, 그에게서 자신의 꿈을 이어받아달라는 부탁을 듣게 된다. 코지로는 반드시 그 꿈을 이루겠다고 그와 약속한다.

아직 먼 두 세계(언더월드, 리얼월드)를 이어달라는 카야바 아키히코의 부탁건도 있고, 래스사에서 그녀에게 열렬히 대쉬 중인히가 타케루와 함께 언더월드 유지와 카야바의 꿈을 이어 연구하는 듯.

그렇다해도 이 여성 역시 결국 자의로 카야바를 도운 것은 분명하며, 아무리 거기에 대해 죄책감을 가지고 있다 한들 카야바의 미치광이 살인 행위를 방조 혹은 간접적으로 한몫 거들은 점에 대해선 당연히 비난을 받아야 한다. 게다가 키리토와 마찬가지로 작중 카야바를 점차 미화하는 것은 누가 뭐라해도 실드를 쳐줄 수가 없다.

4 인기녀

자신의 외모가 뛰어난 편은 아니라고 생각하고 있다. 당시 로열티로 수십억의 재산을 쌓은터라 여성들에게 인기 절정이었던 카야바가 왜 하필 자신과 사귀었는지 이유를 모르겠다는 듯.

근데 스고우 노부유키에게 학창시절 몇 번이나 프로포즈 받았고[1], 그녀는 모르지만 실은 히가 타케루도 그녀를 짝사랑하고 있다. 카야바 아키히코는 '너만이 나를 현실에 존재하게 했다'고 말하기도...이쯤 되면 훌륭한 역하렘. 히가의 말에 의하면 그녀의 매력포인트는 성격이라는 듯.
  1. 아스나를 장식품 취급하던 스고우의 현 태도를 봐선 상상하기 어렵지만, 히가의 말에 의하면 스고우는 코지로를 정말로 사랑했다. 그것도 외모 말고 성격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