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도 산페이

工藤三平
금환산업 하카타본사 영업2과 → 금환산업 도쿄지사 근무.
애니메이션판 성우는 사쿠라이 토시하루.
도쿄 나카메구로구에 거주했으나 지금은 도혜와 결혼해서 1남 1녀 쌍둥이와 함께 후쿠오카 시내의 맨션에서 살고 있다.
전문대를 졸업 한 뒤 금환산업에 입사했다. 처음에는 공장에 배속되어 있었지만, 입사 반년 만에, 전중과의 결혼하여 퇴사한 몽자의 보충 인원으로 영업2과에 이동했었다.
매전이 교육을 맡고 있었지만, 멍하는 모습을 자주보여 주위를 당혹스럽게 만들기도 하였지만, 여럿의 도움으로 직장도 점차 적응해갔다.
도쿄지사 전근 후 시마다의 부하로 자리잡아 그의 엄격하면서 따뜻한 지도에 의해 세일즈맨으로 성장하고 있다.
긴 얼굴과 아래로 쳐진 큰 코가 특징이며, 마른 몸매에 전중매전보다 큰 키를 가지고 있다. 96권에 안어울리게 턱수염을 기르고 있었지만 곧 면도한다.

성격은 소심하고 우유부단한 편이다. 평소의 태도에도 성격이 나타나고 있으며, 또한 말주변에 말더듬이 버릇까지 가지고 있기 때문에, 언뜻 매우 믿음직스럽지 못하게 보인다.
하지만 영업 일에 몰두하고, 도쿄에서 혼자 지내면서 성격의 개선이 많아졌음을 볼 수 있다. 의외로 검도를 배웠다고 한다.[1]

술을 마시면 성격과 태도가 급변, 말이 많아지고, 평소에는 상상할 수없는 행동을 취하게 된다.[2]
술이 꼭 아니더라도 때때로 평소에는 상상할 수 없는 행동을 하기도 한다. [3]

누나 둘과 여동생 하나에 끼워진 샌드위치 장남.
고명아들이지만 여성 상위의 분위기가 강한 쿠도가의 분위기와 요구하면 싫다고 말할 수없는 그의 성격 때문에 집에있는 동안은 집안의 모든 가사를 그가 하고 있었다. 그 경험덕분에 가사실력은 상당히 좋다.
부모는 아버지의 전근으로, 어머니가 전근 대상 구마모토에 대해 갔다고 본인이 속삭이고 있는 장면으로만 등장한다. 어머니는 쿠도와 자매와 비슷한 부분은 적지만, 아버지의 외모는 머리 색 이외는 쿠도와 거의 다르지 않다.
요리를 취미로하고 있으며, 그 중에서도 미소만들기가 특기. 그 재주는 일미도 감탄할 정도이다.

영업2과로 배정받았을 때부터 도혜를 짝사랑하고 있었지만, 도쿄에 전근갔을때부터 마음을 열기 시작해서 현재는 후쿠오카로 오게되면 도혜의 집에서 자기도 하는 등 연인관계로 있다.

124권에서 도혜가 임신을 한 것을 알았으며 127권에서 도혜와 결혼을 하였고 129권에서 쌍둥이 남매의 아버지가 되었다. 아들과 딸의 이름은 각각 로쿠헤이(六平)과 츠기코(月子)이며 아들은 도혜를, 딸은 쿠도를 더 많이 닮았다.

애마는 혼다 몽키. 헬멧을 쓰게 되면 헬멧이 다 들어가지 않고 코 밑 턱부분이 노출되어 있다.
  1. 그 시범자세가 꽤 어설프지만 시비를 거는 야쿠자 앞에서는 효과가 뛰어났다.
  2. 파칭코를 하던가, 시비를 거는 야쿠자에게 검도자세로 후려치던가.
  3. 노래에 약한 일미를 데리고 가라오케에 가서 연습을 하거나, 시부야역 에서 도큐 도요코선에서 야마노테선으로 갈아 타는 것이 회사로 가는 길인데 중간에 케이오 전철 이노카시라선 을 타고 이노카시라 공원이나 유명한 꼬치구이집에 가는 등 땡땡이를 친 후에 회사에 사과 한 것 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