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상위 항목: 발더스 게이트 시리즈/아이템
Crom Faeyr
이것이야말로 드워프 무기 장인인 실버블레이드가 그의 아들에게 주고자 만든 무기의 진짜 이름이다. 슬프게도, 그의 아들은 무기가 완성되어 받기 전에 죽었지만, 이렇게 완성된 형태의 것이 존재한다. 이 무기에는 원래 해머의 마법과, 오우거 힘의 건틀릿, 프로스트 자이언트 힘의 거들 등의 능력이 함께 깃들어 있다. 크롬 휘어는 사용자에게 원래의 해머 오브 썬더볼트와 같은 능력을 부여하며, 거기에 덧붙어 강렬한 힘과 골렘, 에틴, 트롤을 일격에 죽일 수 있는 힘을 부여한다.
PC게임 《발더스 게이트 2 앰의 그림자》에 등장하는 무개념 아티팩트.
실버블레이드라는 드워프 대장장이가 만든 것으로 뇌전의 망치를 베이스로 해 OPG에 거들 오브 프로스트 자이언트 스트렝스을 섞은 것이다. 무려 +5의 워해머에다가[1] 힘을 25(타이탄 수준의 힘)로 고정, 뇌전 공격 가능에 트롤, 에틴, 골렘을 일격사하는 능력까지 붙어있다.
이 무기 때문에 《발더스 게이트 2》에서 팔라딘 외의 전사는 언제나 무기 숙련도를 망치에 투자해야만 했다...는 아니고. 그냥 줜내 좋았다.
하지만, 크롬 휘어의 진정한 가치는 투웨폰부터라 해도 과언이 아니다. 투웨폰, 해머, 플레일 숙련도를 찍고 오른손에 플레일 오브 에이지, 왼손에 크롬 휘어를 든다면 그야말로 충격과 공포다. 이 상태의 캐릭터는 혼자서 적진에 보내도 적들을 무참히 도륙하는 무쌍난무를 할 수 있다. 특히 아노멘이 자신에게 각종 버프 마법을 걸고 양손에 이 연장들을 들면 진정한 인간백정으로 거듭나게 된다.
단, 택틱스나 어센션 모드라면 논외.
사실 힘 25의 압박 덕에 굉장한 무기라고들 하지만 파이어 자이언트 거들 + 나인헬 악성향 힘보너스 +2[2]를 받으면 24가 되는데 이 상태에서 공회추가무기 혹은 특정성향 보너스데미지 무기를 장착하는 쪽이 더 이득이다. 또한 파티 구성상 힘 고정 아이템이 4개 이상 필요하다면 이 경우에도 만들지 않는 쪽이 나을 수 있다[3].
참고로 설정상 크롬 휘어의 소유자는 플레이밍 피스트의 단장 엘탄이다.
크롬 휘어라는 명칭은 나오지 않지만 상기의 장비를 모두 착용했을 때 동일한 성능을 발휘하는 건 같다.- ↑ +5는 인챈트 등급과 타코 보너스 뿐이고 데미지는 그대로 +3이다
- ↑ 이 보너스는 BG1의 능력치 매뉴얼이나 럼더매드 머신의 능력치 보너스처럼 "자신의 순수 능력치"에 +2가 아니라, "자신의 현재 능력치"에 무조건 +2로 작용하는 방식이기 때문에 능력치 고정 효과와 중첩이 가능하다. 다만 발더대쉬 픽스팩이나 BG2 Fixpack 코어픽스 룰을 설치할 경우 "자신의 순수 능력치" 증가 방식으로 바뀌게 되어 중첩되지 않는다.
- ↑ 크롬 휘어를 만들게 되면 TOB 중반까지 힘 고정 아이템 3개로 버텨야 된다. 크롬을 제외하고 BG2에 등장하는 힘 고정 아이템은 총 6개인데 이 중 힐, 스톤, 프로스트 자이언트 거들 3종류와 OPG까지 4개만 SOA에서 얻을 수 있고 나머지 2개인 파이어 자이언트 거들과 앵거바달은 TOB 중반 이후에나 얻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