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일:Attachment/PreCure Dorodoron.jpg
- 상위 항목 : 두 사람은 프리큐어 Splash Star/등장인물
1 개요
두 사람은 프리큐어 Splash Star의 악역. 성우 이와타 미츠오[1], 한판 임진응.
이름의 유래는 진흙(泥, 도로).
2 상세
다크폴의 간부. 간부들 중 세번째로 등장했으며 "흙의 호수"를 맡고 있다. 오행 중에서는 토(土)에 해당된다. 머리 양옆에 네 개씩 총 여덟 개의 더듬이가 나있는 것이 특징이며, 스파이더맨과 비슷한 가면을 썼기 때문에 입이 막혀있다.[2] 일인칭으로는 "보쿠(僕)"를 쓰며, 다른 간부들에 비해 덩치는 크지만 말투나 행동이 다소 유치하며, 혼자서 노래를 흥얼 거리는 것을 좋아하는 등 애 같은 면이 많다.[3]
3 작중 행적
평소에는 주로 땅에 구멍를 파고 그 안에 들어가 있는 등 상당히 어둡고 소심한 성격을 갖고 있으며, 말을 할 때 자세히 듣지 않으면 뭐라고 하는지 모를 정도로 작은 목소리로 웅얼거리는듯이 얘기하는 등 덩치값을 못하고 히키코모리스러운 모습을 보여준다.(…) 그래도 애 같은 성격 탓인지 의외로 붙임성 좋은 면모를 보이는 경우도 있는데, 이를테면 쌀쌀맞은 성격의 카레한에게도 카렛치라고 부르며 살갑게 대하는 모습을 보인 바 있다.
자신의 속성처럼 흙과 관련된 것들을 대상을 우자이나로 만들며, 전투시에는 손에서 진흙을 총알처럼 날리거나 거미줄을 발사해 프리큐어들을 꼼짝 못하게 하기도 하는 등 나름 보조 능력을 갖추고 있다. 간부들 중에는 유일하게 비행 능력이 없으며, 평소에는 두더지처럼 땅을 파고 이동한다.
머리를 쓰는 일에는 약하지만, 마침 프리큐어들을 관찰하기 위해 독자적으로 "초록 마을"에 와 있던 키류 미치루와 키류 카오루의 조언을 잘못 오해해 휴가 사키의 소프트볼 투구를 방해해 침울하게 만드는 작전을 세우기도 했다.[4] 또한 나름의 관찰과 연구를 통해 프리큐어의 약점을 간파하고 작전을 구상해서 프리큐어를 거의 패배 직전까지 몰아 넣는 의외로 지략가적인 면모를 보이기도 했다.
프리큐어가 우자이나와의 싸움에 정신이 팔린 사이, 자신은 땅 속에 숨어 있다가 거미줄로 기습해 프리큐어들을 꼼짝도 못하게 만들었던 것. 그러나 당시까지만 해도 같은 편이었던 미치루와 카오루가 멀리서 싸움을 지켜보던 중 몰래 거미줄을 끊는 바람에 역으로 당하고 말았다.[5](…) 어지간히 운도 없는 놈
275px | 275px |
1차 파워업 | 2차 파워업 |
마지막에는 비가 내려 지면이 진흙이 되자 진흙을 통해서 비의 파워를 흡수해 거대화해 꽃밭 스케치를 온 프리큐어들을 습격했으며, 이후 진흙으로 만든 우자이나와 융합해서 한층 더 파워업했다.
하지만 거대화한만큼 반대로 몸의 밸런스가 맞지 않는데다가 지면이 진흙 투성이인 것이 오히려 몸의 자세를 흐트러뜨리는 등 불리한 상황을 맞이했으며, 결국 "트윈 스트림 스플래시"을 맞고 패배했다.[6] 그러나 바로 사망하지 않고 전투 이후 변신을 푼 휴가 사키와 미쇼 마이의 앞에 다시 등장했으나, 결국 별다른 활약을 하지 못한 채 흙으로 돌아가버린다.(…)
후반부에 고얀이 필리아로부터 빼앗은 "페어리 카라페"의 힘으로 다른 간부들과 함께 부활했는데, 이마에 고얀의 문양이 생기고, 파란색이었던 상반신이 검은색으로 변하는 등 모습이 이전과 달라짐과 동시에 힘도 더 강해졌다.
이후 카레한과 콤비를 이루어 등장했으며, 처음에는 "정령의 힘"과 "멸망의 힘"을 합친 자신의 힘을 이용해 프리큐어들의 공격을 무력화시키며 우위를 보였다. 사키와 마이의 목소리를 듣고 부활한 미치루와 카오루의 등장으로 전세가 역전되었으며, 프리큐어를 향해 달려드는 카레한을 놔두고 자기 혼자 도망쳐 결국 카레한은 리타이어했다.(…)
그 뒤 이번에는 미즈 시타타레와 콤비를 이루어 다시 등장하는데, 이 때 미즈 시타타레와 함께 동물원의 환경 미화원의 모습으로 변장했다. 초반에는 미즈 시타타레의 능력과 자신의 능력을 합쳐 프리큐어들과 미치루, 카오루를 위기에 빠뜨렸으며, "멸망의 힘"이 사라지면 미치루와 카오루까지 사라져버린다는 심리전을 펼쳐서 프리큐어들의 전투 의지를 꺾어놓는 데에 성공했다.
하지만 운명을 바꿀 수 있다는 미치루와 카오루의 말을 듣고 프리큐어가 다시 기운을 되찾은 뒤 전세가 역전되어 미치루, 카오루에게 공격당해 이마에 있던 고얀의 마크가 부서졌으며, 그 직후 "스파이럴 스타 스플래시"을 맞고 소멸해버리고 만다.
4 기타
다크폴 간부들 중 유일무이하게 프리큐어 올스타즈 에 출연하지 못한 캐릭터이다.[7]- ↑ 훗날 영화 프리큐어 올스타즈 New Stage 2 마음의 친구에서 아내인 아이카와 리카코가 주인공급 요정으로 캐스팅된다.
- ↑ 이런 점으로 미루어보면 모티브는 아마 거미일지도...
- ↑ 카레한은 도로도론이 노래를 흥얼 거리는 것, 모에룬바가 춤추는 것을 굉장히 싫어했던 것이 뒤늦게 밝혀지기도 한다.
- ↑ 하지만 사키와 어머니의 정으로 인한 자신감 회복으로 원 상태로 돌아왔다.
- ↑ 하지만 도로도론은 작중 범인이 누구인지 밝혀내지 못했으며, 사키와 마이는 도로도론이 시망한 이후 미치루, 카오루와 싸우는 과정에서 자신들을 도와준 사실을 알게 되었다.
- ↑ 비록 허무하게 당했지만 만약에 지면이 단단했다면, 프리큐어를 고전시켰을 가능성이 크다.
- ↑ 페이크 최종보스인 아쿠다이칸 제외. 참고로 키류 자매는 DX2에서 까메오로 등장했는데 이후 영화 프리큐어 올스타즈 모두 노래하자♪ 기적의 마법! 에서 고얀도 등장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