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릭스 세자르

1 개요

SKT의 등장인물.

일단 첫 등장은 엔디미온 키리안키스 세자르에 대해 알려고 했을 때, 카론이 열람을 허락한 (개정판에서 몰래 들어간 것으로 바뀌었다.)'베르스 기사록'을 뒤지다가 우연찮게 발견한 이름. 사실 여기서부터 플래그를 세우긴 했다.

  • 20기의 기병대를 이끌고 변방도시 라메즈를 악투르 왕국군 4000여명으로부터 지켜냈다. 그리고 도주하는 적장 투말의 목을 베는 무훈을 남겼다.
  • 더블린 백작가의 '피의 장미' 헤메론 경과의 결투에서 승리했다. 키릭스 세자르 본인에게 72번째 결투였다.
  • 카론 샤펜투스 경과 함께 적 도시 우르콰르트에 침투하여 악투르 왕국에 납치된 노르펜스트 공작가의 장녀 이멜렌을 구출하는데 성공했다.
  • 기밀작전 '멸절사(滅絶蛇)'를 지휘. 자국 소도시 셀른의 시민 전원을 사살. 작전 성공.

위의 것은 모두 기사록에 나오는 키릭스 세자르에 대한 기록. '묵시의 기사'라는 별명으로 불리기도 한다. 카론 샤펜투스, 미레일 알론의 동기이며 친구 사이같지만 왠지 모르게 등장하지는 않는다.

미온이 이자벨 크리스탄센에게 물었을 때에도 모른다고 대답했고, 아이히만 대공은 '그놈은 바보다!'라며 매우 불쾌해했고, 덧붙여 '목이 달아나고 싶지 않으면 그 이름을 꺼내지마'라고 협박했다.

그러나 후반부에 갑자기 등장하며 충격을 주었다. 키스 세자르와 똑같은 생김새였기 때문. 사실 이름에서부터 뭔가 있을 거라고는 생각을 심어주긴 했지만...

2 작중행적

2.1 스포일러 1

주의. 내용 누설이 있습니다.

이 틀 아래의 내용은 이 문서가 설명하는 작품의 줄거리나 결말, 반전 요소가 직, 간접적으로 포함되어 있습니다. 작품의 내용 누설을 원치 않으시면 이하 내용을 읽지 않도록 주의하거나 문서를 닫아주세요.


그의 정체는 바로 마키시온 제국의 황제 마라넬로 무르시엘라고의 숨겨진 아들이다. 어머니는 베아트리체와 같이 '세상 밖'에서 온 존재. 어렸을 때의 기억과 경험 때문에 자신의 아버지를 매우 증오했고, 그 때문에 아버지를 죽일 계획을 세우게 된다. 그러나 자신의 힘만으론 불가능했기 때문에 이자벨 크리스탄센과 손을 잡게 되는데, 이 때 만들어진 것이 바로 키스 세자르. 즉, 키릭스 세자르를 복제해서 키스 세자르라는 존재가 만들어졌다는 것.

그래서 키스와 키릭스의 생김새, 목소리 모두 동일하며, 대부분의 신체능력 역시 비슷하다. 그러나 일단 실험은 실패라고 하는데, 그 결과로 수명도 대략 10여년 정도로 단축되었고, 영혼이 연결되어 있기 때문에 누구 한 명이 죽으면 다른 한 명도 죽는다는 엄청난 페널티가 부과되었다.

또한 진짜는 가짜보다 완벽하기 때문에 일단 키릭스 세자르가 키스 세자르에 비해 전투에선 약간 우위에 있는 편인 듯 싶다. 감정이 정확하게 둘로 나누어졌는데 긍정적인 감정은 대부분 키스가, 부정적인 감정은 키릭스가 갖고 간지라 시간이 지날수록 키릭스는 점점 증오를 중심으로 살해하는 사이코 아닌 사이코가 되어버린다.

2.2 스포일러2

끝에 와서 마지막 반전이 기다리고 있다. 바로 '영혼은 생명을 이루는 최소 단위이기 때문에 나눌 수 없다'는 논리에 의해 키스와 키릭스는 완전 별개의 존재인 것. 거기에 더 충격적인 사실은 키릭스가 원본이 아니라 키스가 원본인 것이었다. 키릭스가 본체고 키스가 복제라는 거짓말은 키릭스의 아버지를 증오하던 이자벨이 키릭스를 더욱 궁지에 몰아넣으려 한 것이었다.

그러니까 귀여운 키스 세자르가 진품이었고, 악랄한 키릭스 세자르는 영혼이 없는 빈 껍데기인 복제품이었다. 복제된 키릭스 말마따나 '키릭스 세자르가 자기도 모르게 키스 세자르라는 긴 을 꾼 것'이다.

수명이 10여년 밖에 남지 않았다는 이자벨의 말 역시 키릭스가 마라넬로를 증오하는 마음을 부추겨서 최대한 일찍 자신의 계획을 성공시키려는 목적이었던 것. 거짓말이었을 가능성도 있으나, 복제품 키릭스는 10년 살아보기 전에 죽고 진품 키릭스는 영혼 공유고 뭐고 없었기에 멀쩡히 살아남으므로 별 상관 없다.

최후에는 키스에게 패배해 죽고, 이 사실을 그에게 알려준다. 이미 형편없어진 인생이지만 삶을 돌려줄테니 살으라며, 그것을 자신이 주는 고통으로 삼았다.

2.3 스포일러 3

주의. 내용 누설이 있습니다.

이 틀 아래의 내용은 이 문서가 설명하는 작품의 줄거리나 결말, 반전 요소가 직, 간접적으로 포함되어 있습니다. 작품의 내용 누설을 원치 않으시면 이하 내용을 읽지 않도록 주의하거나 문서를 닫아주세요.
키스의 내부에 있는 것으로 드러났다. 좌절하여 약한 모습을 보이는 카론에게 '네가 이전의 자신이 없다고 하면, 나도 약속[1]을 지킬 필요 없겠지'라고 말하는 것을 보아 둘로 나눠진 이후의 기억도 갖고 있는 듯하다.
  1. 다시는 카론 앞에 나타나지 않겠다고 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