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스티스 트리프

(키스티스 투리프에서 넘어옴)


キスティス・トゥリープ[1] Quistis Trepe

파이널 판타지 8의 등장인물. 월드 오브 파이널 판타지에서의 성우는 사와시로 미유키.

스퀄 레온하트의 담당교사이다. 주역중에서 스퀄 다음으로 제일 처음 등장하는 인물

15세에 Seed가 되고 17세에 지도교관 자격을 띤 재원이지만 일부에서는 은근히 지도력 부족이라거나 교관실격 등의 평가를 듣고 낙담하고 있는 듯. 그리고 스퀄의 냉담한 반응에 스스로도 이를 인정해버린다.

학생들 사이에서는 은근히 인기가 있어 트리프 팬클럽(영문명 Trepies)이라는 조직도 존재. 채팅방등에서도 엄청나게 눈에 뜨인다;;;

또한 나중에 드러나는 바에 따르면.... 발람 가덴 카드클럽단(CC단)의 정점인 '킹'이다. CC단 사천왕을 박살낸 후에 양호교사에게 킹의 정보를 얻고 스퀄의 방에서 쉬다보면 랜덤으로 덮쳐(?)온다. 여보세요 교관님;;;;역시나 교관 실격

자칭 스퀄 연구가로 스퀄에게 교관과 생도 관계이상의 관심을 보이는 모습을 보이지만, 냉담한 스퀄의 마음을 녹인것은 그녀가 아닌 리노아 허틸리였다. 리노아의 등장 이후 자신의 마음을 포기하는 스탠스로 돌아선다. 차후 기억을 되살리고는 자신의 마음이 더도덜도 아닌 착각이었음을 깨닫고 충격먹는 모습을 보이기도 한다.

사용 무기는 채찍이며 이때문에 여왕님속성으로 칭해지기도 한다.

리미트기는 청마법. 문제는 청마법 습득방법이 일부 몬스터들을 쓰러뜨리고 얻는 재료를 사용해서 얻는 것인데 대체 어찌 사용하면 청마법을 얻느냐는 의문탓에 먹는다 커맨드도 존재하니만큼 먹어서 얻는다는 '미식가'파와 첫 청마법이 눈에서 빔;;;인걸 보면 개조인간이고 해당 아이템을 부품으로 개조해서 붙인다는 '개조인간'파가 존재하기도.... [2]

게임상의 성능은 청마법으로 다채로운 상황에 대응하기는 좋지만 젤 딘어바인 키니어스의 리미트기가 데미지효율이 너무 좋은데다 스토리구성상 밀려날 수 밖에 없는 상황이라...여러모로 애도.

그나마 쓸모있는 기술들은 보스 및 톤베리나 사보텐더같은 메이저 몹들을 제외한 졸개들을 무조건 없애버릴 수 있는 디제너레이터, 이미 유명한 화이트 윈드나 마이티 가드와 냄새나는 입김, 돌에서의 악몽을 되일으키는(...) 블랙위도우의 레이 봄, 이론상으로 32672의 대미지까지 나올 수 있는 최강의 청마법인 쇼크웨이브 펄서가 있다.
  1. FF8쯤부터 등장인물들의 이름 발음에 신경을 많이 쓰는 것으로 보인다. 가타카나로 T발음을 표기할 때 보통 ツ를 쓰지만, 주지하다시피 실제 발음과 너무 동떨어지기 때문에 トゥ라고 표기한 것이다. 이와 같은 현상은 FF8뿐만 아니라 이후에 나오는 시리즈의 인물 표기에서도 많이 발견된다.
  2. 그리고 나아가 키스티스 얼티미시아 설도 존재한다;;; 리노아 얼티미시아 설 참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