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락천사 너스 레피큘

1 타락천사 너스 레피큘

내수판해외판
한글판 명칭타락천사 너스 레피큘
일어판 명칭墮天使ナース-レフィキュル
영어판 명칭Nurse Reficule the Fallen One
효과 몬스터
레벨속성종족공격력수비력
4어둠천사족1400600
이 카드가 필드 위에 앞면 표시로 존재하는 한, 상대의 라이프 포인트가 회복하는 효과는, 상대 라이프 포인트에 대미지를 주는 효과가 된다.

아유카와 에미 선생이 사용한 타락천사 카드. 좀비화된 양호 선생의 카드답게 회복 효과를 번 효과로 바꾸는 효과를 지니고 있다. 한마디로 말해 걸어다니는 시모치의 부작용. 그러기에 시모치덱이 아니면 쓰이질 않는다. 보통 시모치와 함께 쓰이지만, 시모치가 아니라 이 카드를 축으로 짜면 통칭 '너스 번'이라고 불린다.

하지만 시모치덱이라면 매우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다. 단순히 생각해봐도 3장밖에 없고 서치도 불가능한 시모치의 양을 2배로 늘려주는 카드이기 때문에 이 카드를 넣어야 덱의 안정성이 올라간다. 공격력이 1400이라서 크리터킬러 토마토로 쉽게 꺼낼 수 있기 때문. 나락의 함정 속으로도 안 통한다. 같은 타락천사인 마리가 화염의 프린세스와 최고의 궁합을 갖고 있는 반면 이쪽은 그야말로 천적 수준. 하지만 몬스터인 탓에 시모치에는 없는 약점들이 많으니 주의. 가령 강제 탈출 장치이펙트 뵐러, 브레이크스루 스킬 등을 체인 걸리면 시모치가 체인 싸이크론으로 파괴당하는 것과 같은 비극을 겪게 된다.

게임 동봉이라서 구하기가 힘들었으나, 프리미엄 팩 4에서 대량으로 찍어져 나왔다.

유희왕 월드 챔피언쉽 2008에서는 칠흑의 세계에서 NPC로 등장, 500DP를 받고 플레이어의 아바타의 얼굴을 성형해준다. 참고로 뭐가 나올지는 랜덤. 덕분에 많은 사람들이 이 너스 때문에 고생 좀 깨나 했다. 이상한 것은 해당 게임에서 정작 이 카드는 수록되어있지 않았다는 것이다.

참고로 레피큘의 Reficul을 뒤집으면 Lucifer, 즉 다름아닌 루시퍼다.[1]
영어판에선 역시 그대로는 민감한지 끝에 e를 추가했다. 덤으로 가슴 사이즈가 축소되는 탄압. 덕분에 일부는 남자로 착각하기도.... 유희왕 GX의 국내 더빙판에선 유난히 이 카드의 이름을 말할 때 어째선지 다들 '너ㄹ스'라고 혀를 굴린 발음을 강조했다.

공격명은 다크 시크 콜. 효과명은 안티 큐어.

타락천사가 카드군이 되면서 서포트를 받을 수 있게 되었다. 타락천사 이슈탐, 타락천사의 추방 등으로 부스팅해서 레피큘을 서치, 번데미지를 주는 덱도 등장했다.

2 연관 카드

시모치의 부작용항목에도 있는 내용은 그쪽을 참고. 이쪽에서는 같은 사람이 사용한 카드를 소개한다. 참고로, 타오르는 수초는 암흑의 침략자에서 발매[2]되었으며, 아래의 2장의 함정카드는 遊戯王デュエルモンスターズGX TAG FORCE EVOLUTION 동봉 카드였다.

2.1 타오르는 수초

card100016561_1.jpg

한글판 명칭타오르는 수초
일어판 명칭燃える藻
영어판 명칭Burning Algae
효과 몬스터
레벨속성종족공격력수비력
3화염화염족5001500
이 카드가 묘지로 보내졌을 때, 상대는 1000 라이프 포인트를 회복한다.

언제 어떤 식으로 묘지로 가도 상대를 회복시켜준다! 진정한 힐러! 같은 능력치를 가지고, 반대로 자신이 회복하는 효과를 가진 해골 무당벌레가 존재한다.

2.2 사디스틱 포션

card100019884_1.jpg

한글판 명칭사디스틱 포션
일어판 명칭サディスティック・ポーション
영어판 명칭Brutal Potion
일반 함정
발동 후 이 카드는 장착 카드가 되어, 자신 필드 위에 존재하는 몬스터 1장에 장착한다. 이 카드의 컨트롤러가 카드의 효과에 의해서 상대 플레이어에게 데미지를 주었을 경우, 그 턴의 엔드 페이즈시까지 장착 몬스터의 공격력은 1000 포인트 올린다.

말 그대로 새디스틱한 함정카드. 번 덱에서 가끔 공격력 보충분으로 사용한다. 함정카드라 기습적으로 장착할 수 있긴 한데 먼저 데미지를 주고 발동시키면 공격력이 올라가지 않는다. (09/09/26) 데미지 스텝에 발동하지 못하는 데다가 이 카드가 필드에서 사라지면 올라간 공격력도 함께 사라진다. 이래저래 제약이 많은 편.

세븐 스워드 워리어와의 궁합은 좋지만, 범용성은 글쎄...

GX에서는 아유카와 선생이 너스 레피큘에 장착시켜서, 타오르는 수초, 다크 큐어와의 콤보로 공격력을 올려서 프레임 윙맨을 전투로 파괴했다. 애니메이션에서는 지속 함정이었다.(그래봤자 차이는 없지만.)

일러스트에 등장하는 여성은 진화하는 날개에 등장하는 여성을 닮았다. 정체는 불명.

2.3 다크 큐어

card100005769_1.jpg

한글판 명칭다크 큐어
일어판 명칭ダーク・キュア
영어판 명칭Dark Cure
지속 함정
상대가 몬스터의 일반 소환 / 반전 소환 / 특수 소환에 성공했을 때, 그 몬스터 공격력 절반의 수치만큼만 상대 라이프 포인트를 회복한다.

시모치만 깔려있다면 가장 성가신 카드. 닌텐도 DS에서 타천사 너스 레피큘갑부 고블린 태그가 시모치 덱을 쓰는데 파트너는 이 카드와 시모치가 깔려있어도 싱크로 소환을 한다. 크로우 호건만 예를 들어도 질풍의 게일과 흑창의 블라스트로 아머드 윙을 소환한 다음 혼자 2750 데미지를 쳐맞고 앉아있다(...)

  1. 오랜 세월이 지나 진짜 타락천사 루시페르도 등장했다.
  2. 국내에는 혼돈의 지배에서 발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