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랜지언트 건담

TRANSIENT GUNDAM
トランジェントガンダム
형식번호GN-9999
전고19.4m
중량57.1t
무장GN 파르티잔 × 2
빔 사벨 × 2[1]
조종자키지마 윌프리드

(기체 데이터는 극중 빌더가 고안한 수치)

1 개요

건담 빌드 파이터즈 트라이의 등장 건프라.

건프라 아카데미의 키지마 윌프리드가 사용하는 건프라. '기동전사 건담 더블오'에 등장하는 태양로 탑재기 계보를 잇는 기체로, 등에는 태양로를 내장한 콘이 존재한다. 무기는 대형 창인 GN 파르티잔. 파르티잔은 근접 공격 수단으로도 사용되며 빔 라이플, 빔 캐논, 그리고 후술할 광자비트를 사용할 수 있는 등 공방일체의 특수 무기가 되었다.

정확한 기체 베이스는 불명이나, 형식번호가 GN 계열을 따른다는 것과 몸통 부분의 유사점을 보아 건담 엑시아의 개조작으로 추정된다.[2] 커다란 창인 GN 파르티잔을 이용하여 광자 비트를 컨트롤하는 모습을 보여준다. 방출하는 GN입자파란색으로, 라이벌기인 트라이 버닝 건담의 붉은 입자색과 대조된다.

Transient Gundam에서 Transient의 뜻은 순간적인, 찰나라는 뜻을 가지고 있다. 이를 일본어로 적용시키면 세츠나 건담(...)이 된다. 드디어 자신이 원하던 건담이 되신 세느님 세츠나가 이노베이터화한 느낌이고 건담 엑시아 롤아웃 컬러와 닮아있다.

1.1 트랜지언트 버스트

본기의 특수 능력. GN 드라이브 탑재기들의 전통인 트랜스 암 시스템을 배제하고 추가된 트랜지언트만의 독자적인 기술이다. 후방에 푸른색 날개를 펼치로 위에 노란색 링이 뜨는 형상으로 입자를 방출한다. 단 무슨 기술인지 자세히 묘사되지 않았다. 아마 트라이 버닝의 분신 패왕류에 대응할 조커가 될지도. 기술의 이름은 당연히 더블오 라이저의 트랜스 암 버스트의 오마쥬. 또한 발동시 형성되는 입자의 모양은 솔레스탈 비잉 의 마크다.

2 작중 활약

13화의 학원 대표들간의 배틀로얄에서 광자비트들만으로 거의 모든 참가자들을 리타이어시키는 강함을 보여줬으며[3], 빌드 버닝 건담과의 배틀에서는 대등한 조건을 위해 무기를 버리고 격투전으로 승부하는 모습을 보였다. 빌드 버닝이 손기술 위주로 격투를 치뤘는데 트랜지언트는 이때 다리기술 위주로 격투했다. 19화에선 시아를 도와, 적 도벤울프를 끝장냈다.

21화에선 루카스 네메시스크로스본 건담 X1 풀 클로스와 승부를 치열한 승부를 벌이지만 루카스의 압도적인 기량에 아도우와 협공하면는데도 밀린다. 풀 클로스의 입자조루(...)라는 약점을 알아내고 입자 보급을 해주던 적 팀을 건담 디 엔드G 포텐트가 격파. 이후 트랜지언트가 풀 크로스와 1vs1로 접점을 벌여 트랜지언트 버스트로 풀 크로스를 완전히 끝장낸다.

결승전인 24화에서는 콜로니 안에 진입한 팀 트라이 파이터즈들을 상대하여 그 콜로니를 완전히 박살(...)을 냈으며, 그 후에는 박살난 콜로니 안의 원석 채굴광에서 트라이 버닝 건담을 상대로 그동안 보여주지 않았던 랜스 비트를 사용하면서 몰아붙인다. 각 팀에서 2명씩 리타이어 한 이후에는 트랜지언트 버스트를 사용하여 트라이 버닝 건담의 오른쪽 다리와 뿔을 파괴하였지만, 경기 제한 시간이 되어 완전 격파는 실패. 그 후 1vs1 연장전에서는 G 포텐트의 무장을 들고 트라이 버닝 건담과 그야말로 기체가 걸레짝이 될 때까지 싸우다가[4] 결국에는 사지를 전부 잃고 패배한다. 이때 두 기체의 전투씬이 꼭 탑블레이드 시리즈에서 성수가 나와 싸우는 것 같아서 이게 무슨 건프라 배틀이냐고 욕을 먹었다.

3 모형화

G 포텐트와 같이 HG 발매 정보가 떴다. 2015년 4월 1800엔에 발매되었으며 완전 신금형으로 발매되었으며 GN 파르티잔은 가동기믹으로 전개 가능. 게다가 2자루가 들어 있다. 스텐드도 동봉된다. 동봉된 스텐드는 G 포텐트에 들어있는 것과 같으며 사출색만 녹색에서 파란색으로 바뀌었다.

고관절이 올라가는 각도가 그다지 넓지 않다. 최신킷이라고 하기에는 가동성은 불만스러운 편이다. 그래도 G 포텐트보다는 고관절이 좀 더 올라가주는 편이다.
얼굴 생김이 애니에서의 모습과 괴리감이 있어서 불평이 나오고 있다. 못생기게 뽑혀 나왔다는 의견이 중론이다. 때문에 각종 개조가 성행하고 있다. 접지력도 발이 너무 작아서 많이 좋지 않다. 왠만하면 스텐드 위에서 안내리는 것이 좋다.

가성비도 별로다. 1800엔의 HG치고는 구성이 엄청 단촐한 편이다. 무장이 달랑 창 2개 뿐인데다 소체도 그걸 상쇄할 만큼 대단한 기믹도 없다.

그래도 본편에서의 활약과 인지도 덕분인지 판매고는 그다지 나쁘지는 않은 편이다. 단점만 잔뜩 적혔지만, 다소 좋지 못한 가성비를 무시하고 킷 자체로만 본다면 품질은 준수한 편이다.
  1. 건담 엑시아 다크매터와 같은 손목 빔 사벨이다.
  2. 실제로 트랜지언트의 설명서에는 건담 엑시아가 원본이라고 소개되었다.
  3. 마츠나가는 비트 몇 방에 바로 격추. 카리마 케이는 무장이 한순간에 무력화 및 공격이 전부 씹혔다. 쉴드 비트는 단칼에 잘려나갔고, 발사한 빔은 GN 파르티잔으로 반사시켜 배리어를 만들어 폭발시켰다.
  4. 이 둘이 싸울 때 블랙홀이 생성되어 배틀필드인 지구의 약 4분의 1을 파먹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