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레인 히어로


일본 만화 / 목록일본 애니메이션 / 목록
· · · · · · · · · · · · ·
숫자 · 라틴 문자
· · · · · · · · · · · · ·
숫자 · 라틴 문자


7.jpg
トレインヒーロー

1 개요

2013년 4월 2일부터 테레비 도쿄에서 방영된 애니메이션. 22세기를 무대로, 기차에서 로봇으로 변신하는 히어로들을 다룬 3D 애니메이션. 테레비 도쿄와 중국 창저우TV가 합작한 중일합작애니메이션이다. 한국에서는 동년 10월부터 JEI재능TV에서 방영했었다.

이걸 본 20대의 성인 남성들은 어릴때 보던 전광초특급 히카리안(국내명 마하특급 델타트레인)을 떠올린 사람도 많은 듯...[1]

2014년 4분기 들어 엔요의 전설에 이어 애니플러스에서 새벽 4시 이후의 시간대에 방영되고 있다. 새로운 새벽의 왕이 즉위했다!!!

2 줄거리

2100년, 세계각국이 손을 잡고 '세계철도평의회'를 발족, 지상 이외에서도 달릴 수 있는 새로운 철도 시스템 '레이저 레일'의 개발에 착수했다. 이 레이저 레일을 달리는 차량 '트레인 히어로'는 인공지능을 탑재해 인간형 로봇으로 변형할 수 있다. 그들은 트레인 베이스라 불리는 기지에서 매일 훈련을 함과 동시에, 재해현장에서 구조임무를 수행한다.

3 등장 캐릭터

주인공. 붉은 신칸센형의 트레인 히어로. 밝고 터프하며 다소 천연 기질이 있는 열혈한. 무기는 레일건으로, 위력을 조절할 수 있다. 타이거 터보로 고속주행이 가능.
500계 신칸센 전동차형의 트레인 히어로, 쿨하면서 부끄럼이 많은 성격. 무기는 레이저 스피어. 이글 대시로 고속주행이 가능.
초록색 KTX-1형의 트레인 히어로, 박학다식하며 분석력이 뛰어난 수재. 오른쪽 눈에 서치 레이저가 장착되어 있다.
여성형의 트레인 히어로(모티브는 DHC). 장난기가 있으며 직설적인 말투가 특징. 현장에서는 주로 부상자의 구호를 담당.
  • 에이트(CV : 다나카 히데키/소정환)
GE Genesis 기관차가 모티브인 대형 트레인 히어로. 익살로 사람을 웃기는 것을 좋아한다. 대형이라 적재 능력이 뛰어나며, 주행에는 복선 레일이 필요하다.
  • 닐 교관(CV : 우라야마 진/임채헌)
모티브는 LNER A4이다. 트레인 베이스의 교관이자 사령관이며, 트레인 히어로들에게도 냉정하게 거리를 두고 대하지만 히어로들의 성장을 지켜보는 스승님이기도 하다. 히어로들 중 유일한 증기기관차인지라 굴뚝에서 연기를 뿜어 연막을 치는 기술도 쓴다.
  1. 애니메이션 제작사는 다르지만 양쪽 모두 완구를 타카라토미에서 만들었다는 점도 델타트레인을 떠오르게 한다.
  2. 한일 성우 모두 헬싱 OVA에서 청년 시절의 월터 쿰 도르네즈, 헌터X헌터 리메이크 TVA에서 히소카, 너에게 닿기를에서 카제하야 쇼타, 유희왕 DM에서 카지키 료타, 머더 프린세스에서 카이트 포랜드, SD 건담 포스에서 건 이글을 맡았다.
  3. KBS 35기 성우로, 이 작품 주연 성우 중 막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