틱톡

1 영단어

Tick tock

영어권에서 티키(Tiki)과 함께 시계 소리의 의성어로 쓰인다. 티키보다는 틱톡이 더 자주 사용된다.

2 인텔 CPU 전략

이 문단은 틱톡전략(으)로 검색해도 들어올 수 있습니다.


파일:Evi7HOe.png

인텔의 CPU 전략 중 하나로서 위 그림과 같이 공정의 미세화(=틱)와 아키텍쳐의 쇄신(=톡)을 교대로 진행하면서 새 제품을 출시해나가는 것을 의미한다.


2016년 3월 22일 틱-톡 모델 출시 전략의 종료와 함께 Process-Architecture-Optimization 계획을 발표하였다. [1]

2.1 틱(Tick)

틱은 CPU의 공정 미세화로 다이의 집적도를 높이는 것이다. ITRS(International Technology Roadmap for Semiconductors)의 메인 노드에 따라 공정이 축소된다.

2.1.1 '틱' 전략으로 만든 CPU 코드네임 일람

2.2 톡(Tock)

톡은 새로운 마이크로아키텍처를 만들어내는 것이다.

2.2.1 '톡' 전략으로 만든 CPU코드네임 일람

2.3 관련항목

3 모바일 메신저

대한민국의 대표적인 SNS
모바일 메신저카카오톡 · 라인 · 챗온 · 텔레그램 · 페이스북 메신저
네이트온 · 스카이프 · 와츠앱 · 마이피플 · 틱톡
마이크로 블로그페이스북 · 카카오스토리 · 인스타그램 · 트위터 · 싸이월드 · 텀블러 · 미투데이
블로그네이버 블로그 · 티스토리 · 이글루스 · 블로거 · 다음 블로그
미디어 플랫폼아프리카TV · 네이버 V앱 · 유튜브
† 서비스 종료


홈페이지

TicToc

글로벌 모바일 메신저이다. 2011년 7월 매드스마트라는 신생회사에서 내놓은 모바일 대상 메신저인데, 2012년 4월 SK플래닛이 인수해서 운영하고 있다. PC판도 있다.

처음 나왔을 때는 5개월 만에 1천만 다운로드를 돌파하는 등 꽤 잘 나갔고, 당시 최적화가 덜 되고 서버가 불안정했던 카카오톡에 비해 가볍고 서버도 안정적[1]이라 잘 나갔지만, 그 이후 카카오톡이 국내 메신저 시장을 평정해 버리면서 명맥만 유지하게 되었다. 이 때문에 다른 메신저보다 여러 부가적인 기능은 적지만 여전히 가볍게 쓸만한 메신저이다.

해외에서는 터키에서 많이 쓰고 있으며, 그 덕분인지 한국어, 영어 이외에 터키어도 지원하고 있다. 브라질에서도 1500만 사용자를 돌파했다.

카카오톡이나 라인과 달리 서버에 대화 기록을 남기지 않는다. 관계자의 말로는 서버 살 돈이 없다고..... 거기다 가입 시 개인정보도 별로 요구 안 하고, 탈퇴해 버리면 대화방에는 "알 수 없는 사용자"로 뜨면서 누군지 모르는 상태가 되어 버린다. 이 익명성 때문인지 성매매불륜 등의 어두운 쪽에서 많이 사용된다고 한다. 틱톡의 모임기능은 야동을 주고받는 쪽으로도 많이 쓰인다. 한국 문화 특성상 가급적 정체를 숨겨야 할 필요성이 있는 게이들의 원나잇 만남 용도 등으로도 많이 사용하는 편. 단, 암호화 전송은 하지 않기 때문에 텔레그램의 비밀 대화보다는 당연히 보안성이 떨어진다.

2016년 5월 13일 서비스 종료를 공지했다. 기사

4 메이플스토리의 몬스터

틱톡(Tick-Tock)
파일:Z1xFzpS.png
레벨 : 114HP : 362,700 / MP : 3,000EXP : 3,055
물리 공격 : 1,477 / 물리 방어 : 160
마법 공격 : 1,411 / 마법 방어 : 170
속도 : -60
일반적인 방법으로는 볼 수도 들어갈 수도 없는 시공의 틈새에는, 무한을 떠도는 존재가 있다. 틱톡 역시 그 존재들 중 하나이다. 차원의 균열을 틈타 루디브리엄 시계탑, 버려진 공간에 나타난 틱톡은 버려진 공간에서 시간을 갉아먹으며 성장한다. 어떤 학자는 틱톡이 티키의 성장형이라고 말하기도 했지만, 시간과 공간이 혼란스럽게 얽혀 있는 시공의 틈새에서 온 생물들이 일반 생물들과 똑같은 성장을 할 리 없다는 의견이 지배적이다.[2]

온라인 게임 메이플스토리의 지역인 루디브리엄 시계탑의 시간의소용돌이에서 나오는 몬스터. 외모가 동글동글한 게 꽤나 귀엽게 생겼다. 똑같이 시간의 길에서 나오는 몬스터인 티키의 대형판 내지 성년시절처럼 생기기도 했다. 참고로 이름은 틱톡이나 티키나 둘 다 시계바늘 소리에서 따온 듯. 전리품으로 작은 시계를 준다. 하지만 패치로 티키도 시계 태엽과 함께 작은 시계를 준다. 왜 주는 지는 알 수 없다.

5 닥터후 뉴 시즌 6의 노래

해당 항목 참조.
  1. 당시 '카톡보다 빠른 틱톡'이라는 문구로 광고 했었다.
  2. 몬스터북에서 나왔던 설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