팔마

순천에 있는 실내체육관 이름이라 칸다

1 영화 감독

브라이언 드 팔마 항목 참고.

2 러시아CIWS

3 더 로그의 종교적 존재

더 로그에 등장하는 존재. 현재 레이펜테나 서쪽의 인간들의 신앙의 주가 되는 존재이다.

참고로 통신판과 출판본의 설정이 약간 다른데, 통신판은 인터넷에 떠도는 기독교의 나쁜 이미지만 모은 것에 불과하고, 출판본은 그나마 약간의 눈가림을 해서 적어도 실제 역사를 그대로 옮긴 부분은 사라졌다. 가톨릭개신교의 나쁜 소문을 긁어모은 설정이므로 종교에 대한 고민이라든가 하는 건 기대하지 않는 게 좋다.

신이라고 알려져 있지만 설정상 신은 아닌 듯. 그냥 구세주다. 즉 예수 짝퉁. 팔마교의 신은 시원의 신,'샤다이'이다.[1] 단, 샤다이 자체는 굉장히 강력한 신으로서 그레이터 파워(다차원에 영향을 줄 수 있는 존재, 모티브가 야훼이니 당연하겠지만.)이다. 휴온이나 타오, 크로매틱 원, 카리타스같은 유니버설 파워보다는 격이 떨어지고 염마대전 당시 마도사들에 의해 소환됐던 메타트론이나 사악한 데미 휴머노이드들의 창조주라는 샤기투스가 샤다이와 동급.

아담 카드몬과 적대적인 관계인 듯. 그의 부활에 장애물 중 하나로 찍히기도 했다.

이단심문관에게 주는 힘이 다른 신의 성직자는 가볍게 바를 정도로 막강하다. 인간에게 타 신앙을 허용하지 않고(어디까지나 레이펜테나 서쪽에서. 동쪽에는 찍소리도 못한다) 자신의 성직자가 사용하지 못하는 회복마법을 이단심문관들을 시켜 탐지하여 박멸케 하지만 인간이 아닌 유사인류의 신앙을 건드리지는 않는다. 지들끼리는 회복마법을 쓰던 뭘 하든 건드리지 않는 듯. 뭐 공식적으로는 타종족의 신앙에 간섭 안 한다지만 비공식적으로는...

그러나 인간에게 회복마법을(또는 병의 치유마법) 썼을 경우 그 인간은 반드시 잡아 죽인다. 칼 라이쯔는 안 걸리고 살아 남았지만...(…) 이를 위한 이단심문관들은 반경 100km이내에서 사용되는 회복마법을 감지하는 능력이 있다고 한다(조기경보기냐?).

신성 팔마 제국은 주종교를 팔마교로 하고 있다.

세포조각을 이용한 마도과학으로 팔마스폰을 찍어낼 수 있다.

레이펜테나 시리즈의 커다란 수수께끼 중의 하나다.

4 파이널 판타지 7 의 캐릭터

신라 소속으로, 우주개발부문을 책임지고 있는 사람. 작고 뚱뚱한, 전형적인 회사 상사 스타일로 언제나 우주 개발 예산이 딸려서 고생인 듯하다.

프레지던트 신라가 세피로스(의 모습을 빌린 제노바)에게 살해당할 때 살해현장에 있었고 그걸 지켜보고 있었다가 한번 클라우드에게 잡히기도 한다. 후에 로켓마을에서 타이니 브랑코를 탈취할려고 할 때 클라우드 일행과 싸우게 되고, 싸우던 도중 트럭에 치여 날아가게 된다.

죽은 줄 알았으나 나중에 메테오를 막기 위한 로켓 발사 때 팔마의 목소리가 들려 그가 살아있음을 보여주었다(…).

게임상에서 한번 배틀이 가능한데, 피통만 드럽게 많고 공격력은 낮다. 무기는 마황에너지로 장전하는 마황총을 쓰는데, 엘리멘탈계 공격 탄환이다.

5 스페인의 도시

Palma de Mallorca
팔마체육관 아니다

발레아레스 제도의 마요르카 섬에 위치하고 있다.

대항해시대 온라인에서는 에스파니아의 영지로 등장하며, 향신료 품목의 수가 매우 많은 곳으로 유명하다.

자세한 것은 해당 항목 참고.
  1. 종교사학적으로 야훼의 기원이 되었으리라고 추정되는 바위의 정령, 엘-샤다이에서 따 온 이름인 것 같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