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설명
SNL 코리아 시즌 8부터 시작한 새로운 SNL 게임으로 포켓몬스터(정확히는 포켓몬 GO)의 패러디이며 오프닝부터 압권. 피카추 성훈 라이추 성훈 파이리 왕표 꼬부 김보성[1]
포켓몬스터 브금 외에도 마동왕 그랑조트의 브금을 들을 수 있다. 게다가 던파나 디지몬등 다름 브금도 나온다.
SNL의 특징이기도 한 사회비판적 요소가 많이 들어갔다. 2화의 몰카몬(수영 국가대표 도촬 사건)과 청탁몬(부정청탁 및 금품등 수수의 금지에 관한 법률), 2화의 희롱몬(단톡방 성희롱)과 청담몬(이희진), 4화의 지진몬(2016년 경주 지진)과 북핵몬(북한의 5차 핵실험) 등등...
2 등장인물
3 에피소드
3.1 1화 & 2화
폭행몬 마스터가 되기 위해 오박사를 찾아온 지우는 폭행몬 도감(케이스를 씌운 아이폰)과 파트너인 피카추성훈, 그리고 정체불명의 몬스터볼을 얻는다.
여행을 떠난 지우는 실내수영장에 당도하는데, 거기서 몰카몬(김민교)와 조우한다. 하필이면 몰카몬이 야노 시호 사진을 들고 있었고, 피카추성훈은 매우 분노한다. 피카추성훈은 몰카몬에게 안마의자[2]를 던져 몰카몬이 방심한 사이에 지우가 몰카몬을 잡는다. 그 직후 로켓단이 나타나더니 청탁몬을 이용해 피카추성훈을 무력화시키고, 위기에 빠진 지우는 오박사에게 받은 정체불명의 몬스터볼을 사용하는데, 그 몬스터볼에서 나온 폭행몬은 바로 부패방지형 폭행몬 김앵란몬... 김앵란몬의 도움으로 정신을 차린 피카추성훈은 승룡권으로 로켓단을 날려버린다.
3.2 3화
피카추성훈을 억지로 끌고 폭행몬 대학에 온 지우는 한 여성이 성희롱 공격을 받고 쓰러지는 것을 발견한다. 현장에 가 보니 닥트리오 처럼 생긴 희롱몬이 단톡방 성희롱 공격을 하고 있었다. 지우는 피카추성훈을 내보내려고 했는데 손이 미끄러져서 김앵란몬이 나간다. 희롱몬의 성희롱 공격이 통하지 않는데 알고보니 김앵란몬은 2G 유저였다. 희롱몬은 김앵란몬에게 성(姓)희롱 공격을 해 쓰러트린다. 이어서 피카추성훈이 나가는데, 피카추성훈은 몸캠낚시 공격을 당해 좌절하다가 아버지인 라이추성훈의 격려로 일어서서[3] 희롱몬을 쓰러트린다.
이렇게 희롱몬을 얻는 데 성공한 지우 앞에 다시 로켓단이 나타나서는 청담몬을 꺼낸다. 피카추성훈은 청담몬을 밀어붙이지만, 개미들의 피를 빨아먹고 회복한 청담몬의 뺑소니 공격에 피카추성훈이 쓰러지고 만다. 다시 위기에 처한 지우에게 오박사가 정체불명의 몬스터볼 2를 주고, 그 안에서 도끼몬이 출현했다. 도끼몬의 연결고리 수갑 공격에 청담몬은 구속수감되고, 어디선가 외제차를 끌고 나타난 피카추성훈의 뺑소니 공격에 로켓단이 또 다시 날아가면서 상황 종료.
3.3 4화
추석을 맞아 태초마을로 돌아온 지우와 폭행몬 친구들. 다른 폭행몬들은 각자의 집으로 보내고 지우는 오박사에게 추석인사를 드리러 간다. 목이 마른 지우는 마실 것을 찾는데, 오박사가 꼬부김보성을 데려온다. 꼬부김보성의 즙식혜대포로 목을 적신 지우. 갑자기 지진이 나서 밖으로 나갔다가 지진몬을 발견한다. 꼬부김보성의 으리펀치 공격을 하지만, 진동 모드가 되고 만다. 결국 피카추성훈이 나타나 지진몬을 물리친다. 피카추성훈 왈 일본에서는 지진이 흔한 일이라 안 무섭다고... 이후 누군가가 뒷북[4]을 울리면서 나타나는 것을 피카추성훈이 던져버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