폴리글롯

1 개요

polyglot

다개 국어 이상의 말을 할 줄 아는 다중언어자(다언어화자)를 가리킨다. 한마디로 말해 능력자.

어줍잖게 그냥 몇개 단어만 하는 경우를 가리키는게 아니고 유창하게 원어민과 대화할정도의 능력을 가질때 주로 쓴다.

다만 몇개국어 이상을 폴리글롯이라 부를건지 아직은 명확한 기준은 없다.[1]

30개국어 이상을 하는 사람도 있었으며 이를 하이퍼 폴리글롯(hyphper polyglot)이라 하기도 한다.기사

2 사례

20개 국어를 하는 미국인 소년. 미국 뉴스에도 출연했다.

58개 국어를 한다고 해서 기네스북에 올랐던 지아드 파자.(Ziad fazah) 그러나 칠레방송에 나와 구라라는게 들통나면서 개망신을 당했다. 책도 엄청 팔아먹었다고 한다.

다만 7~8개 국어는 유창하게 하는건 사실이라고 한다.

그 외 유투브에서 polyglot 을 검색하면 많이 뜬다.

과거 북한 간첩이었는데 아랍인으로 완벽하게 위장신분으로 속이고 살아왔다가 걸린 무함마드 깐수도 있다. 해당 항목 참조.

3 폴리글롯 캐릭터

추가바람

4 기타

외국에는 여러 모임과 동아리 및 단체들이 중점이 되어 다개국어를 유창하게 할 수 있는 학습방법을 서로 공유하고 있다.사이트,사이트2, 사이트3
  1. 참고로 2개 언어가 가능한 사람을 이중언어화자(bilingual), 3개 언어가 가능한 사람을 삼중언어화자(trilingual)라 부른다.
  2. 영어, 스페인어, 중국어.
  3. 포르투갈 서적을 읽을 수 있고 러시아어로 대화하는 장면은 있지만, 원어민급 회화가 가능한지는 불확실함.
  4. 일본어, 영어, 독일어, 러시아어, 불어, 이태리어, 중국어 등 7개 국어를 능숙하게 구사할 수 있는 것도 모자라 스페인어한국어도 어느 정도 한다고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