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래싱 엘보

1 프로레슬링의 기술

경고. 절대로 따라하지 마세요!

본 문서에는 본인과 타인에게 신체적·물질적인 피해를 입을 위험이 있는 행위에 관한 내용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위 행위를 모방할 시 부상을 당하거나, 물질적으로 피해를 입을 수 있으므로 절대로 따라하지 마시기 바랍니다.


파일:Attachment/d0031151 470517e656660.gif
피폭자는 파괴왕 故하시모토 신야.

무토 케이지의 기술로 로프반동뒤 특유의 양팔을 흔들며 기습적인 엘보우 드랍을 날리는 기술이다.

별 거 아닌 것 같지만, 프로레슬링의 기술 자체에 엔터테인먼트를 가미한 원조라고 할 수 있다. 이로 인해 평범한 기술이라도 기믹과 액션의 추가로 자신만의 아이덴티티를 만들수 있게 되었으며 후일 피플즈 엘보우,더 웜같은 엔터테인먼트적 기술의 모티브를 제공하게 되었다.

이러한 기술의 단점은 기믹이 안 받쳐주면 오히려 까임소재만 제공할 뿐이며(ex:존 시나의 파이브 너클 셔플, 타나하시 히로시의 청천정 엘보우) 실제 프로레슬링에선 데미지는 커녕 마음만 아프다는 것.

그러나 로우 키가 이 기술을 상당히 멋있고 강해보이게 잘쓴다.발동의 요동침이 깔끔하고,타점이 정확하다카더라.

2 KOF 시리즈의 기술

파일:UdfKjjY.gif
클락 스틸의 필살기. 첫 등장은 96. 커맨드는 커맨드 잡기중에 ↓↘→+ A or C.

슈퍼 아르헨틴 백 브레이커프랑켄 슈타이너, 네이팜 스트레치, 롤링 크레이들의 잡기 필살기를 성공시킨후에 할 수 있는 추가 입력기. 입력에 성공하면 상대를 메치자마자 그대로 달려가서 엘보로 찍어버린다. 1의 패러디이지만 저 특유의 모션은 없고 그냥 엘보... 게다가 슬로우로 자세히 돌려보면, 팔꿈치가 아니라 반대편 손바닥으로 누른(...)

96당시에는 이 기술마저 파워가 장난이 아니었던지라, 기MAX일때 대충 SAB-플래싱 엘보 3방이면 게임 끝이었다. 97부터는 데미지가 대폭 하락했으나 클락 잡기들이 데미지가 다른 커맨드 잡기에 비해 좀 모자란 편이고 플래싱 엘보후에 클락쪽에서 재차 기상 심리전을 걸 수 있기에 없어서는 안될 기술이다.

3 버추어 파이터 시리즈의 기술

울프 호크필드가 사용한다.

4 철권 시리즈의 기술

킹과 아머킹이 사용. 사소한 변경점이지만 킹의 경우. 커맨드가 2+AP 였다가, 이 커맨드로 신기술 아틀라스 해머가 생기는 바람에
2+Rp+LK로 바뀌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