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 유라

(하유라에서 넘어옴)

Hah Yura

파일:Attachment/Ha Yura.jpg
아이돌로 활동할 때의 모습

파일:Attachment/하 유라/Example.jpg
평상시 모습

1 개요

네이버 웹툰 신의 탑의 등장인물.

2 상세

하 유리 자하드와 마찬가지로 하 가문의 자제이며, D급 선별인원 최고의 아이돌이자 D급의 순위권 티켓터 중 한 명이다. 푸른색의 웨이브 장발벽안을 지닌 미소녀[1]포지션은 등대지기이며 이름 자체는 2부 114화에서 트레인 시티 행 선별인원 전용 구간 열차 내의 안내방송에 의해 처음으로 언급되었다. 작가 2부 129화 후기에 의하면 유라의 기초 스펙은 기초 신체능력 전반과 신수능력 전반 모두 하 가문의 자제들 중에서도 그리 강하다고 할 수준이 아니지만 대신 부가적인 스킬이나 특수능력이 더 뛰어난, 하 가문의 입장에서 보면 별종같은 존재라고 한다. 실제로 하 유라의 민첩함은 기껏해야 화련과 맞먹는 수준이며 다른 작중 인물들에게도 하 가문 치고는 신체 능력이 떨어진다는 평가를 받는다.

이후 2부 118화에서 본격적으로 등장하였으며 트레인 시티 중앙 홀에서 펼쳐질 공연 때문에 트레인 시티로 향하는 도중 자신이 타고 있는 구간열차 내의 안내방송을 통해 트레인 시티 시험장에서 티켓을 걸고 전투하는 팀 별 사전 시합이 펼쳐질 것이며 이 시합에 상위 티켓터 1명이 출전한다는 소식을 들자 "바보들. 대중이란 건 참 멍청하단 말야. 당신도 마찬가지겠지? 곧 만나게 되겠네, 밤." 이라는 흑막스러운 대사를 치며 스물다섯번째 밤(쥬 비올레 그레이스)과 만나는 것을 매우 기대하고 있다.

최근 행적을 보면 FUG와 관련됐을 가능성이 높다. 보로와 화련의 말에 따르면 FUG는 쥬 비올레 그레이스를 잡는 것 외에도 "D급 급행열차", 통칭 "지옥열차"에서 얻고 싶은 것이 있을 듯한데 하유라도 지옥열차에서 반드시 얻고 싶은 것이 있다 말하며 자신은 얻고 싶은 것은 반드시 얻는다라 언급했다.

3 작중 행적

2부 123화에서 D급 선별인원들에게 자신과 동맹을 맺을 것을 제안했다. 그 중 한 D급 선별인원이 그녀에게 "콘서트 준비로 바쁠 사람이 왜 여기에 있는 거냐?"고 질문하자 유라는 아이돌은 지옥열차에 타기 위해서 그만두었고 자신이 지옥열차에 타려는 이유는 자신이 정말로 가지고 싶은 것이 지옥열차에 있어서이며 이번 콘서트 장소를 트레인 시티로 잡은 것도 사실 지옥열차에 타기 위해서 였다고 대답한 뒤 "저는 가지고 싶은 것은 전부 가져야만 직성이 풀리거든요."라고 말한다.제2의 라헬 각

이후 2부 126화에서 유라 팀은 지옥열차의 티켓인 "익스프레스 티켓", 통칭 "지옥행 티켓"을 건 시합인 "티켓 쟁탈전"에 참가등록을 하기 위해 트레인 시티 역의 경기장으로 향하였고 시합예정 시간인 2시가 되자 현재 경기장 내에 모여있는 모든 D급 선별인원들의 데이터를 기초로 티켓 쟁탈전의 팀 별 토너먼트 대진표 작성이 시작되었는데 그 결과 그 결과 유라 팀은 첫번째 라운드이자 1차 예선전에서 밤 팀과 붙게 되었다.

10분의 대기시간이 끝난 후 유라 팀은 밤 팀과 대결하기 위해 경기장으로 나왔고 그 두 팀은 첫 번째 라운드이자 1차 예선전의 종목인 "크레이지 옐로우 볼(Crazy Yellow Ball)"로 대결하게 되었다.

2부 129화에서 하 유라의 기묘한 손모양이 발견된다!#2129화

주의. 내용 누설이 있습니다.

이 틀 아래의 내용은 이 문서가 설명하는 작품의 줄거리나 결말, 반전 요소가 직, 간접적으로 포함되어 있습니다. 작품의 내용 누설을 원치 않으시면 이하 내용을 읽지 않도록 주의하거나 문서를 닫아주세요.

사실 그녀는 FUG를 돕고 있다. 밤의 또 다른 이름이 쥬 비올레 그레이스라는 것을 알고 있는 것도, 그가 FUG슬레이어 후보라는 사실을 알고 있는 것도 그 때문이며 그녀는 지금으로부터 1년 전 쯤에 유일한 친구였던 에밀리를 통해 만난 라헬과 친구가 되었고, FUG가 지옥열차를 점령하는 것을 돕기 위해 익스프레스 티켓을 모으고 있다. 이후 밤에게 "만약 이번 턴에 당신이 제 공격을 막아낸다면 전 당신에게 제가 가지고 있는 모든 티켓을 주는 건 물론이고 라헬이 있는 곳 역시 당신에게 알려드리지요. 하지만 당신이 제 공격을 막지 못한다면 당신의 팀이 가지고 있는 티켓 1장을 저에게 넘겨주셔야 겠습니다.", 밤은 당연하게도 그 제안에 수락했다.

그 뒤 2부 128화에서 유라는 정체불명의 무언가로 밤의 역 흐름제어를 알 수 없는 방법으로 푼 뒤 공을 잡고 1칸 전진에 성공하는 것과 동시에 밤 팀으로부터 티켓 1장을 빼앗는데 성공하였고, 이후 밤에게 "라헬당신으로부터 도망치고 싶어해요. 그러니 전 어떻게든 당신을 라헬로부터 떨어뜨려 놓아야겠어요."라고 말했다.

그러나 그 와중에도 유라의 비밀을 알아내려 하던 밤은 직감적으로 그녀가 아까부터 계속 가지고 다니는 캐리어에 뭔가 있는 것이 확실하다고 느끼고는 다음 턴에서 그녀의 캐리어를 노렸고, 유라는 뭔가를 숨기려는 듯 밤 옆에 서 있던 유하나에게 크레이지 모드가 발동된 상태의 공을 던져 밤이 하나를 구하도록 만들어 어떻게든 캐리어의 비밀을 지키는데 성공한다. "둘의 내기에 아무 상관없는 사람을 끌어들이다니 이게 뭐하는 짓입니까?! 게다가 이 사람은 당신의 팬이었다구요!"라고 일갈하자 우라는 "제 팬은 너무 많아서 하나 쯤 없어져도 상관없어요. 괜한 분위기 유발말고 티켓이나 내 놓으시죠?"라고 받아친다.

이후 밤이 크레이지 모드로 변한 상태의 공의 폭발력을 이용해 그녀의 캐리어를 파괴하고 유라의 공격을 막는데 성공하여 그녀와의 내기에서 이겼고 결국 유라는 약속대로 밤에게 라헬의 위치에 대한 정보를 알려주는 것에 이어서 자신이 가지고 있는 모든 티켓을 그에게 건내주는 것은 물론 자신이 밤 팀으로부터 빼앗은 2장의 티켓 역시 돌려주게 된다.

사실 그녀가 항상 가지고 다니는 캐리어는 유라 본인이 예전 공방전에서 승리해 얻은 C급 이상의 등대[2] 이 등대에는 세가지의 기능이 있는데 그 중 하나는 적의 신수제어를 완전차단 하는 것이었으며 사실 그녀가 스물다섯번째 밤의 역흐름제어를 풀 수 있었던 것도 죄다 이 등대의 기능을 이용해 푼 것이었다. 템빨 두번째 능력은 캐리어를 복제해서 텔레포트를 하는것이다

약속대로 라헬의 정보를 요구하는 밤에게 라헬의 계획을 떠벌렸고 캐리어의 다른 능력을 사용해 경기장에서 홍단화와 단 둘이서 경기장에서 탈출한다. 하지만 이 이후에 그녀는 지옥열차가 있는 마천루 승강장 까지 정말 험난한 고생을 하게 된다. 미로틱 가디언 리모컨이라는 반칙 아이탬을 가지고도 밤과 화련 그리고 보로가 오는걸 막지 못했으며. 이 후에 다니엘과 엔젤의 구원 등판 후에 간신히 라헬과 만날 수 있게 되었다. 하 가문 출신인데 계단좀 뛰었다고 헉헉거리는 슬픈 신체능력 그리고 쿤이 이끄는 탕수육팀과 만나게 되었으니....


그리고 그녀의 과거가 조금 나오는데, 방에 앉아 "그게 없으면 난 안돼!! 난 살아갈 수 없단 말야!!" 라고 울고 있을 때 에밀리가 "당신이 원하는 것은 지옥열차에 있다."고 말해주었다. 그리고 그녀가 원하는 것이 무엇인지는 밝혀지지 않았다. 본인의 말에 따르면 자신이 사람들에게 빼앗긴 가장 소중한 것이자 자신의 전부인 것. 허나 보로"지옥열차에서 원하는 것을 얻을 수 있다는 건 거짓말."이라고 하는 걸 봐선 라헬에게 속아 이용당하는 입장일 가능성이 높은 듯. 홍단화가 하유라가 원하는건 자신의 시간을 되돌리는것 이라는걸 말해준다

2부 164화에서 밤을 구하려는 쿤 아게로 아그니스를 막아서며 대치한다. 왜 퍼그를 돕느냐는 쿤의 질문에 진짜 별이 되기 위해서라고 대답하며 대중들에게 휘둘리는 것에 대한 반감을 노골적으로 드러낸다. 쿤이 등대로 신수제어를 하자 자신에겐 안 통한다고 큰소리 치지만 밟고 있던 등대를 조작당해 보기 좋게 추락하고 쿤에게 바보 취급 받는다. 낙사는 피했는지 이후 잔뜩 열받은 표정으로 쿤에게 뒷치기를 시도하려다 누군가에 의해 다른 사람들과 함께 기관장실로 전송된다. 그 후로는 호아퀸의 팀으로서 슬레이어 후보를 정하는 게임에 참가했으나 별 활약을 하지 못해 라헬과 세트로 호아퀸에게 무시나 당하는 병풍 신세.

2부 194화에서 페드로에 의해 경기장에 용해액이 쏟아지자 자신의 캐리어를 사용해 호아퀸(미완성 화이트)을 캐리어에 담는다. 그리고 195화에서 텔레포트를 발동해 라헬을 포함한 다른 호아퀸 팀 일원들과 함께 도망친다. 196화에서 텔레포트 후 라헬과 호아퀸을 꺼낸 후 호아퀸에게 자신이 구해줬다는 것을 밝힌다.

4 기타

하 가문 출신 치고는 뒤떨어지는 편인 신체능력과 외모도 다른 하 가문의 자제들과 달리 흑발적안이 아닌 청발벽안인 것 등의 요소 때문에 독자들 사이에선 하 유라의 출신 자체도 논란거리가 되고 있지만 하가문이 맞다고 작가님이 인증을 직접 해주셨다.

하가문의 여성에 비해 힘은 약하지만 [3] 부가적인 능력이 더 뛰어나다.

저렇게 자유로운 텔레포트는 현재 D급에서는 아무도 보여주지 못했다.
  1. 지금까지 등장한 하 가문 본가, 지파 출신의 자제들 중 유일하게 흑발, 적안이 아니다.아이돌이잖아, 염색하고 렌즈 꼈겠지.
  2. 참고로, 정육면체 모양이 아닌 외형의 등대가 나온 건 이때가 처음이다(...)
  3. 화련과 달리기시합.... 을 할 때도 하가문이라면 화련정도는 아무렇지도 않게 제쳐야 했다. 그런데도, 화련과 속도가 비슷한 모습을 보여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