헌트리스(리스크 오브 레인)

리스크 오브 레인의 캐릭터
파일:Attachment/Risk of Rain/risk Commando Select.png파일:Attachment/Risk of Rain/risk Enforcer Select.png파일:Attachment/Risk of Rain/risk Bandit Select.png파일:Attachment/Risk of Rain/risk Huntress Select.png파일:Attachment/Risk of Rain/risk HAND Select.png파일:Attachment/Risk of Rain/risk Locker.png
코만도인포서밴디트헌트리스HAN-D?
파일:Attachment/Risk of Rain/risk Engineer Select.png파일:Attachment/Risk of Rain/risk Miner Select.png파일:Attachment/Risk of Rain/risk Sniper Select.png파일:Attachment/Risk of Rain/risk Acrid Select.png파일:Attachment/Risk of Rain/risk Mercenary Select.png파일:Attachment/Risk of Rain/risk Loader Select.png파일:Attachment/Risk of Rain/risk CHEF Select.png
엔지니어마이너스나이퍼아크리드머셔너리로더셰프

Huntress.png

"...그리하여 그녀는 떠났다. 그녀의 영혼은 행성에 남겨둔 채로."

리스크 오브 레인의 플레이어블 캐릭터.

언락조건몬스터 로그 15개 획득

몬스터 로그는 보통 난이도 이상에서 몬스터를 사냥할 시 일정확률로 드랍하며, 멀티플레이에서는 동료가 먹은 것도 같이 기록된다. 게임을 여러번 하다보면 자연스럽게 얻을 수 있다. 코옵을 즐길 동료들이 있다면 코옵으로 모으는 것도 한 방법.

1 능력

능력
구분기본 능력레벨당 상승 수치구분기본 능력레벨당 상승 수치
체력90(+50)+34공격력12+3
체력 회복0.6+0.2공격 속도-
아머-+2사정거리장~최장
이동 속도보통-기타 상승치-공격속도 +2.5%

기본 공격의 성능이 사기적이라 많은 유저들이 선호한다. 게다가 X 스킬의 사거리가 무한대(!)이기에 맵 끝쪽에서 싸우는 아군들을 지원하기에도 쉽다. 레벨업을 할때마다 공격 속도가 2.5%씩 추가된다. 그리고 게임 내 유일한 여캐(...). 대신 1렙 체력이 전체 꼴찌여서 맷집이 제일 끔찍하므로 골렘의 귀싸대기만 몇 방 맞아도 살려달라 소리가 절로난다(...) 스킬 세팅도 카이팅에 특화되어 있으므로 거리를 계속 재면서 플레이하는 센스가 필요하다.

2 스킬

2.1 Strafe

Huntress_Skill_1.pngZ - Strafe
120% 데미지를 주는 화살을 쏘며 공격 방향을 고정한채로 도망치면서 공격할 수 있다. 적에게 쫓기면서도 공격을 할 수 있어 상당히 유용하다. 도망가는 방향에 적이 있다면 가까운 적으로 타겟이 자동으로 변경되니 주의.

평짤 스킬이자 짤짤이 밥줄. 다른 캐릭터들과는 달리 이동하면서 쏠 수 있다는 큰 메리트가 있지만 적과의 거리에 따라 타겟이 갑자기 바뀌는 수가 있으므로 주의해야 한다. 1.2 패치에서 뜬금없이 데미지가 140%에서 120% 하향되었다. 어째서..

2.2 Laser Glaive

Huntress_Skill_2.pngX - Laser Glaive(쿨타임 3초)
최대 4명의 적에게 300%의 데미지를 주는 글레이브를 투척한다. 한 번 튕길 때마다 30% 씩 데미지가 증가. 마지막 적에게는 최대 420%의 데미지를 줄 수 있다. 일정 거리 이상은 튕기지 못한다.

우리가 헌트리스를 픽하는 이유
헌트리스의 주력 중의 주력. 사거리가 맵 끝에서 끝까지이다(!) 심지어 지형도 통과한다(!) 그래서 스나이퍼보다 장거리의 적들을 처리하기에 매우 용이하다. 방향만 맞추고 몇번 픽픽 던지면 맞아죽을 정도. 타임어택에 있어서는 이만한 메리트가 없다.

2.3 Blink

Huntress_Skill_3.pngC - Blink(쿨타임 3초)
짧은 거리(캐릭터 한명분 만큼의 거리)를 순간이동한다. 회피기처럼 보이나 무적판정이 존재하지 않으므로 위험한 곳에는 함부로 가지 말자.

움직임 한 번으로 간지와 황천길을 동시에 표현할 수 있는 이동기 겸 회피기. 그럴싸하게 보이지만 무적판정이 생기지 않는데다 착지지점에서 아주아주 약간의 후딜레이가 생기므로 어중간하게 사용하는 것은 금물. 잘못해서 상대 타점과 블링크 도착점이 일치하게 된다면 바로 황천으로 가거나 치명상을 입는다(...). 참고로 코만도처럼 이속에 따라 블링크 이동거리가 달라진다

2.4 Cluster Bomb/MK7 Rockeye

Huntress_Skill_4.png
Huntress_Skill_4_Ancient_Scepter.png
V - Cluster Bomb(쿨타임 7초)
320% 데미지를 주는 폭발 화살을 쏘며. 화살은 80% 데미지를 주는 6개의 폭탄으로 나눠진다. 핀포인트로 맞추면 상당히 강력한 스킬.
강화V - MK7 Rockeye
폭탄이 나눠지는 갯수가 12개로 늘어난다.

헌트리스의 유일한 광역 폭발기. 화살에 폭탄을 실어 날리며, 1차로 적중하면 2차로 폭탄이 갈라지며 추가 피해를 입힌다. 최대 피해가 480%인데 대형 몹이 아닌 이상 꼬마 폭탄을 모두 다 맞을 적들은 많지 않다. 실질적으로 들어가는 피해는 꽤 미미한 정도. 그래도 광역공격 하나만을 믿고 쓰는 수밖에 없다. 참고로 폭발형이므로 짧은 벽에 대고 V스킬을 쓰면 1차폭발 데미지는 들어간다. 강화 V는 최대 데미지 비율이 960%로 들어나지만,

3 운영

무빙샷으로 인해 생각보다 쉬운 성능인 줄 알고 접하는 사람들이 많고, 그에 맞게 굉장히 쉬운 캐릭터이다. 무빙샷의 성능은 굉장히 좋은 편이며, 다른 캐릭은 평타 때리며 얻어맞고 있을때 헌터리스는 맞지 않으며 공격 할 수 있다. 물론 물몸이니 스치면 사망이다. 조심하자

3.1 장점

  • 무빙샷 - 전 원거리 캐릭터 중 유일하게 이동사격이 가능하다. 이것만으로도 큰 메리트. 주로 코만도에서 갈아탄 사람들이 이 성능 하나만으로 올레를 외친다 카더라.
  • X스킬의 최강 사거리 - X의 사거리가 맵의 끝에서 끝까지 닿는다. 장거리로 먹고 사는 스나이퍼보다도 길다. 때문에 몹 한 두마리를 남겨놓은 상황에서 헌트리스는 굳이 가지 않고 방향맞춰 X만 던져도 클리어할 수 있다.

3.2 단점

  • 물몸 - 여캐라는 현실을 반영한 듯한 체력 수치. 1렙 체력이 유일하게 100을 넘지 못한다. 체력 리젠율도 실로 처참한 수준. 유리 아티팩트를 적용하면 체력 9...때문에 헌트리스의 편함에 입문한 사람들은 그녀의 물장갑에 경악하곤 한다. 다만, 무빙샷이 가능하기에 체감상 물몸이라는 생각은 별로 안든다. 다른 캐릭터의 경우에는 무빙공격을 못하니 얻어맞는 경우가 많고, 오히려 헌터리스가 안맞는 경우가 많다.

4 아이템 운영

공속이 자체적으로 상승하는 캐릭터지만 그래도 공속을 올려주는 편이 좋다. 치명타 아이템과도 상성이 좋다. 솔플시에는 생존을 위하여 체력이 매우 낮은 편이므로 체력 관련 아이템이나 유지를 시킬 수 있는 아이템이 필요하다. 코만도와 비스무리하게 겹치는 템세팅이 많다.

4.1 우선권이 필요한 아이템

  • 체력 관련 아이템 - 팀플에서는 웬만하면 우선권을 주장하자. 열심히 주장하면 대부분은 납득할 것이다. 그러나 HAN-D가 X까를 외치며 먹는 순간 멘붕이 시작된다 정 무리라면 적생, 처생 계통 아이템이라도. 쉴드도 매우 좋다. 인퓨전 역시 괜찮은데, 물몸을 빠르게 보완할 수 있는데다가, 헌트리스의 처치 수가 보통 많은 편이기 때문.
  • 치명타 관련 아이템 - 자체 공속 상승이 있으므로 나중에는 코만도 최초 공속과 거의 비슷해지는 수준이다. 여기다가 치명타율이 계속 올라간다면 빠르고 강한 딜링을 노려봄직하다.
  • 사악한 반지 - 코만도와 비슷한 이유로 무한 부메랑짤을 노리는 사람들이 가곤 한다. 주로 치명타 아이템과 조합된다.
  • 늑대 후드 - 헌트리스의 해금템이면서 헌트리스와 꽤 상성이 좋은 아이템. 치명타 시 공속 상승은 바로 DPS의 상승이고, 총 3단계까지 적용되므로 먹어두는 것이 좋다.

4.2 우선권까지는 아니더라도 욕심 낼만한 아이템

  • 공속 관련 아이템 - 헌트리스도 꽤 욕심을 내볼법한 아이템이다. 하지만 팀플에서는 헌트리스보다 공속이 더 시망인 캐릭터가 많다. 엔포서라든가 엔포서라든가 아니면 엔포서라거나 그것도 아니면 엔포서라던가 HAN D도 있다 그러므로 팀원의 상황을 봐서 먹는 편이 좋다.
  • 근접 딜링, 중독, 지속 딜링 아이템 - 블링크로 이동하면서 적에게 딜링을 할 수 있는 아이템은 분명 솔플에서는 필요하지만, 팀플에 가면 다른 유틸성을 노려봄직한 캐릭터들이 있다. 역시 팀원의 상황을 고려해야 한다.
  • 방어 관련 아이템 - 방어가 낮으므로 방어 관련 템이 필요하지만, 자신이 이 캐릭터에 매우 익숙하다면 굳이 맞추려 무리할 필요는 없다. 컨트롤로 극복하는 거시다!

4.3 비추천/비상성 아이템

  • 주사위 - 치명타 옵션만 바라보고 쓸데 없이 돈을 낭비하느니 차라리 먹지 않는 것이 낫다.
  • 모탈레기 - 비추천까지는 아니나 와리가리를 하다보면 박격포가 적의 머리 위를 훌훌 날아가는 경우가 더 많으므로(...) 비상성 아이템.
  • 버섯 - 멈춰있기보다는 끊임없이 이동하는 헌트리스에게는 가만히 숨 돌릴 시간조차 아깝다. 움직여라. 그리고 적생 아이템을 맞춰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