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와 공업

일본의 국가지정 자위대 총기 전문 군수납품 업체. 정식명칭은 호와 공업 주식회사(豊和工業株式会社 - 풍화공업주식회사)

1 시초

일본 혼슈(本州)의 중부지방(中部地方)인 아이치(愛知県)현의 기요스(清須)시에 본사를 두고 있으며 초창기에는 총기류만 생산하였고 2차세계대전 이후부터는 공업용품도 생산하고 있다고 한다. 현 자위대와 SAT 총기류는 거의 이곳에서 생산한다. 여기서 주의해야 할 점은 호와 공업은 군수납품 업체이므로 총기를 생산만 하는것이지 개발하지는 않는다.

웨더비 등 북미쪽 민간 총기회사의 저가 라인업 제품을 납품하기도 한다.

2 생산 총기

현재 개발중인 차기 제식 소총으로 보이며, 외형은 FN SCAR맥풀 MASADA를 적당히 섞은듯 한 형태가 공개되어 있다. 레일 시스템을 기본 장비하는 것으로 보이며 슬라이드식 개머리판을 장비해서 단축했을 시 91cm 이하가 되는것을 목표로 하는 중이다.

탄종은 5.56mm와 7.62mm 버전을 동시에 개발하는 것으로 보이며 7.62mm 버전의 경우 64식 소총에 쓰였던 약장탄을 사용하는걸 전제로 하는것 같지만 아직 개발중이기에 미정인 듯. 공개된 개념도에는 조준장치가 보이지 않기에 레일에 부착하는 탈착식으로 만들어지는게 아닌가 하는 관측이 있지만 자위대의 전통상 그건 아닐 것 같다는 의견이 대세. 양각대 역시 보이지 않아서 양각대 없이 나오는가 하는 의견도 있지만, 애초에 89식 소총도 양각대는 탈착 가능이고 개념도 대로라면 신형 소총은 레일 장비의 소총이므로 당연히 탈착식의 양각대가 붙을 것으로 예측 중. 이 외에도 여러 자잘한 루머들이 나오고 있지만 업체에서 나온 정보가 아닌 개념도 등을 본 밀덕들의 예측이 대다수인지라 신뢰도는 낮은 편.

현재로선 업체에서 가끔 나오는 발표와 밀덕들의 질문에 답변하면서 나온 단편적인 루머들 뿐이므로 실제 사양이 어찌될지는 조금 더 시일을 기다려 봐야 할 듯 하다. 새로운 정보가 추가되면 내용 추가 바람

3 기타

가사라키의 주인공측 흑막 '고와 그룹'(=고와 일족)의 모티브로 추정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