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지어

11-hozier.w529.h352.2x.jpg

파일:TWuunxE.jpg

Hozier-Tonight-Show.jpg

Hozier
유튜브 댓글에 의하면 이 분를 닯았다 카더라
대부님도 닯았다 카더라

본명앤드루 호지어 번
Andrew Hozier - Byrne[1]
출신아일랜드 브레이
생년월일1990년 3월 17일[2]
신체196cm(6피트 5인치)

1 개요

아일랜드 출신의 블루스 싱어송라이터.

2 데뷔 전

로컬 블루스 밴드의 드러머였던 아버지와 화가 어머니 사이에서 2남 중 둘째로 태어났다. 아버지 덕에 어려서부터 많은 블루스 음악을 들으며 자랐으며. 자그마치 7~8살 때부터 자기 전에 니나 시몬을 들었다고. 역시 될성부를 떡잎은 뭐가 다르다 이 밖에도 빌리 홀리데이, 엘라 피츠제럴드 등의 재즈 뮤지션들과 오티스 리딩, 제임스 브라운 등의 소울 뮤지션등을 들으면서 성장했다. 기타와 피아노를 독학으로 익힌 뒤 15살 때부터 밴드 활동을시작했으며, 이후 음악을 본격적으로 공부하기 위해 트리니티 칼리지 더블린[3] 음대에 진학하지만 자신만의 음악을 하기 위해 1학년 때 자퇴하고, 아일랜드의 유명 합창단인 아너나(Anúna)의 단원으로 활동하는 등 뮤지션으로서의 역량을 키운다.

3 데뷔

2013년 EP [Take Me To Church]를 발매하면서 데뷔했는데, 동명의 수록곡 Take Me To Church[4]가 소위 초대박을 치면서 일약 스타덤에 올랐다. 이후 2014년 EP [From Eden], 정규 1집 [Hozier]를 발매, 현재는 굵직굵직한 페스티벌에 서면서 왕성하게 활동 중이다.

4 디스코그래피

4.1 앨범

81VnNFnAvJL._SL1500_.jpg

  • Hozier(2014)

타이틀곡 Take Me To Church 뮤직 비디오.
여담으로, 앨범의 아트워크는 호지어의 어머니이자 화가인 Raine Hozier Byrne의 작품이다.

2016년 6월 17일 영화 타잔의 OST인 Better Love를 발표했다.

5 트리비아

  • 많은 사람들이 잘못 알고 있는 사실인데, 게이가 아닌 이성애자이다. 러시아의 호모포비아와 게이 커플의 이야기를 담은 Take Me To Church의 뮤직비디오를 보고 많은 사람들이 게이로 오해하는 경우가 많다. 하지만 이성애자이며, 1집에 실린 Someone New같은 곡은 헤어진 전 여자친구와 공동으로 작곡한 곡이기도 하다. 다만 베네딕트 컴버배치와 같이, 매우 열성적인 동성애자 권리를 지지하는 이성애자(Straight Ally)이다. 때문에 미 투어를 돌던 중 아일랜드 동성결혼 합법화 국민투표에 참여하러 아일랜드를 들렀으며, 투표 결과가 발표된 직후 아일랜드인이라서 자랑스럽다는 트윗을 올렸다. 트위터

hozier-equality-620x760.jpg
아일랜드 동성결혼 합법 투표때 찬성하는 글귀가 적힌 문구를 든 사진.

  • 키가 매우 크다.정말 크다. 자그마치 2미터에 육박하는 196cm. 이 때문에 옆에서 같이 사진을 찍는 사람을 거의 예외없이 난쟁이로 만들어 버린다. 인터뷰에 따르면, 키가 너무 커서 맞는 옷을 찾기가 힘들다고.

파일:4vBSAEJ.jpg
애니 레녹스와 함께한 모습. 참고로 애니 레녹스는 175cm(....)이다.
이밖에도
파일:DV7fvz8.jpg
엘렌 드제너러스

2015-Grammy-Award-performers-Ed-Sheeran-Hozier-Juanes-hanging.jpg
에드 시런 등등 인터넷의 그의 건장한 체격을 증명할 수 있는 자료는 널려 있다.

swifty-hozier-style-10feb15-08.jpg

덕분에 모델이 손키스를 보내자 수줍어하는(...) 호지어를 볼 수 있었다. 그리고 이것 때문에 그래험 노튼 쇼에서 엄청나게 놀림받았다 여러분은 지금 196cm 예수님이 부끄러워하는 모습을 보고 계십니다
파일:4Aw2Z9O.jpg
저 다소곳한 손을 보라

  • 유튜브 댓글에 대해서 매우 부정적으로 생각한다. 인터뷰에 의하면, 유튜브 댓글창은 공공 화장실의 벽(public toilet wall) 같은 곳이라고 생각한다고.
  • 머리숱이 매우 많고 부시시하다. 본인에 따르면, 아버지에게서 물려받은 것이라고. 어떻게 하면 당신같은 머리를 가질 수 있냐는 질문에는 자르지 말고, 많이 빗지 말라(...)는 명언을 남겼다.
  • 앨범 발매날에, 자신의 트위터 계정에 자신의 전화번호를 올렸다.트위터결과는 초대박. 실제로 몇몇 팬들과 전화를 했으며, 문자가 쏟아질 듯이 많이 와서 다 읽지도 못했다고 한다.

hozier_phone-620x760.jpg
증거사진

  1. '앤드루'가 이름이고 호지어 번이 성이다. 호지어는 모계 쪽 성으로, 부모 양쪽 성을 같이 쓰는 케이스다.
  2. 여담으로 이 날은 성 패트릭의 날로, 아일랜드 공화국수호성인인 성 파트리치오(St. Patrick)를 기념하는 축일이다. 호지어가 아일랜드인인 것을 감안하면 꽤나 재미있는 일.
  3. 아일랜드 최고의 대학으로 유수한 역사와 전통을 자랑한다.
  4. 우리나라에는 전지현이 나오는 헤라 루즈 광고의 삽입곡으로 잘 알려져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