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금사원(메이플스토리)


width=100%
메이플 월드의 테마던전
요정학원
엘리넬
지상낙원
골드비치
리에나 해협버섯의 성엘린 숲차원의 도서관
사자왕의 성판타스틱
테마파크
아랫마을황금사원크림슨우드 성채커닝 타워
암벽거인
콜로서스
지구방위본부벚꽃성천상의 크리세네오시티
※ 취소선 처리는 U&I패치 후 2017년 1월 기준으로 입장이 제한된 테마던전입니다.
마크파일:/pds/201508/17/25/b0261225 55d1503a2f12d.png
소속 월드메이플 월드
소속 대륙오시리아 대륙
소속 마을무릉도원
BGM
황금사원Golden Temple Town
수행자의 숲Golden Temple Field
버려진 사원·보스 라바나[1]Golden Temple Dungeon

1 개요

메이플스토리의 테마던전. 무릉도원 지역에서 학을 타서 이동할 수 있고, 차원의 거울을 이용하여 이동 할 수 있다.

원본은 태국 메이플의 "시암"이었다. 현재는 태국 메이플이 서비스 종료를 때려버리는 바람에...

이곳의 최종보스 라바나가 라바나 투구라는 아이템을 줬기 때문에, 꽤 인기가 많았었다. 그러다가 2012년 2월 2일자 패치를 통해 뜬금없이 테마던전으로 변모하였다. 시작 레벨은 115. 위치는 무릉과 백초마을을 감싸는 바다 한가운데에 위치하고 있다.

라바나를 잡으면 라바나의 황금관, 라바나의 투구, 신비한 마스터리 북을 준다. 모든 퀘스트를 클리어하면 보상으로 마스터리 북 20, 120제 칭호 황금사원의 구도자 훈장을 준다. 훈장은 올스텟 5 공/마 1로 전반적인 옵션이 크로스헌터 마스터와 비슷하다. 마지막 퀘스트에서는 라바나를 혼자서 잡아야 하는데, 매우 약화된 상태라 버프걸고 한 대 툭치면 죽는다.(...) 문제는 그 다음부터. 투구를 노리고 태양의 불꽃을 소모하여 들어갈 때는 라바나의 HP가 자쿰보다도 껑충 뛰어버리는 데다[2] 이 라바나는 115~130 사이의 캐릭터만, 심지어 2인 파티 이상인 경우에만 조우할 수 있다! 때문에 라바나 투구는 자쿰의 투구보다 얻기 힘들다. 물론 다른 의미로.

처음 생겼을 때의 황금사원 퀘스트는 문화재 파괴의 현실에 대해 고찰하는 위주의 내용이였는데, 싹 개편한 뒤로는 부정한 기운으로 라바나가 깨어나면서 이렇게 되었다는 식으로 넘어갔다.

황금사원 퀘스트를 루미너스로 깨면 검은 마법사와 루미너스의 관계에 대해 알 수 있다.

2 스토리

2010년 1월 21일에 처음으로 화려하게 등장한 테마던전. 첫 시즌에서 유스가 나오는데 황금사원의 승려들은 유스가 관광객들을 끌어모으는 것을 꺼려하여, 유스를 죄인이라고 칭한다. 이렇게 승려들이 관광객을 꺼려하는 이유는 자신들의 문화재 파괴와 해방된 도깨비들과 라바나에 의해 공격받을 위험이 있었기 때문이다. 그리고 승려들의 만류에 인해 유스는 결국 황금사원 여행 패키지를 중단시키고 한 달 후 황금사원은 잊혀져 버렸다.

그후 3년간은 pc방 플레이어들만 입장이 가능했으나, 패치 후 황금사원은 리메이크되어 재등장 하였다. 아무래도 유스가 손을 쓴 모양인 듯하다. 그리고 유스는 대신에 해방된 라바나를 처치해 줄 몇몇 용사들과 vip, 그리고 경비원들에게만 개방한다는 조건을 걸었고, 황금사원은 결국 개방되어 많은 용사들이 도깨비와 라바나를 퇴치하여 황금사원의 평화를 되찾아주기 위하여 모이고 있다.

과거 오래전 부터 잠들어 있던 악마 라바나를 이중, 삼중으로 봉인하기 위해 만들어진 황금사원이였으나 그 의미가 변질되고 관광객들이 찾아오면서 신성한 기운이 오염되면서 라바나가 깨어나면서 동시에 부하들로 추정되는 도깨비들도 깨어남과 도깨비들이 질러대는 비명에 원숭이들도 영향을 받아 난폭해진 게 요점이다.

리메이크 스토리를 정리하면(스포일러가 될 수 있겠지만 알 사람은 안다)플레이어는 노이의 도움요청으로 황금사원에 오게 되는데 자신을 제외한 모든 승려가 사라졌다고 하는데[3] 사실 다른 승려인 씀차이도 최근에 승려를 찾겠다고 떠나버렸다.

노이는 씀차이 한 명이라도 찾아와 달라고 플레이어에게 부탁을 한다, 그렇게 플레이어는 가던 도중 유스라는 관광회사의 직원이 황금사원이 위험지역이 되자 관광객을 모두 돌려 보냈는데 한 명이 없자 플레이어에게 다른 가이드인 따이에게 찾아가 물어보라고 한다, 그리고 넘어가면 씀차이가 나오는데 룽 대사를 찾기전엔 돌아올 수 없다고 하는데 룽대사의 유품을 잃어버리고...[4]씀차이는 유품 찾아 달라고 하고 찾아오면 룽 대사 찾아 달라고 한다.

그렇게 진행하면 따이라는 가이드를 만나게 되는데 원숭이들이 난폭해져서 황금사원이 위험지역이 되었는데 관광객은 더 깊은곳으로 간 것 같다고 관광객을 찾아 보라고 한다, 다음 맵으로 가서 리타야를 찾으면 카메라를 대장흰털원숭이가 가져가서 아직 갈 수 없다고 한다(새로 사) 근데 대장흰털원숭이가 있는곳은 위험구역이라 찬이라는 사람이 지키고 있고 들어가고 싶다면 강함을 장명해보라고 흰털어미원숭이를 잡으라고 시킨다 잡아오면 흰털대장원숭이를 잡을 수 있게 된다

3 지역 일람

3.1 황금사원

NPC로는 노이와 탕따완이 있다.

3.2 필드

3.2.1 수행자의 숲 1

- 황금사원
-> 수행자의 숲 2

NPC로는 유스가 있다.

3.2.2 수행자의 숲 2

- 수행자의 숲 1
-> 수행자의 숲 3
  • LV.119 어미 원숭이

NPC로는 씀차이가 있다.

3.2.3 수행자의 숲 3

- 수행자의 숲 2
-> 수행자의 숲 4
  • LV.120 흰털 아기원숭이

NPC로는 따이가 있다.

3.2.4 수행자의 숲 4

- 수행자의 숲 3
-> (히든스트리트)흰털 대장원숭이의 터, 버려진 사원
  • LV.121 흰털 어미원숭이

NPC로는 리타야와 찬이 있다.

3.2.4.1 흰털 대장원숭이의 터 [5]
- 수행자의 숲 4
-> 없음
  • LV.122 흰털 대장원숭이

3.2.5 버려진 사원

- 수행자의 숲 4
-> 수호자의 방 1, 수호자의 방 2, 시련자의 방 1, 시련자의 방 2, 수도자의 방 1, 수도자의 방 2, 고난자의 방

NPC로는 룽 대사와 토니쟈[6]가 있다.

3.2.5.1 수호자의 방 1
- 버려진 사원
-> 수호자의 방 2
3.2.5.2 수호자의 방 2
- 수호자의 방 1
-> 버려진 사원
  • LV.123 푸른 도깨비
3.2.5.3 시련자의 방 1
- 버려진 사원
-> 시련자의 방 2
3.2.5.4 시련자의 방 2
- 시련자의 방 1
-> 버려진 사원
  • LV.123 붉은 도깨비
3.2.5.5 수도자의 방 1
- 버려진 사원
-> 없음
  • LV.125 도깨비
3.2.5.6 수도자의 방 2
- 버려진 사원
-> 없음
  • LV.126 힘센 돌도깨비
3.2.5.7 고난자의 방
- 버려진 사원
-> 없음(시험의 문을 통해 라바나의 제단 입구로 이동)
  • LV.128 가네시 - 전리품으로는 가네시의 폴암을 주는데, 문제는 아이템의 모양이 암만 봐도 마하다(...). 최강의 폴암을 가진 가네시
3.2.5.8 라바나의 제단 입구
- 없음(고난자의 방의 시험의 문을 통해 이동)
-> 없음(다오를 통해 라바나의 제단 통로로 이동)

타오르는 태양의 불꽃 10개를 모아서 태양의 불꽃으로 만든 후 갈 수 있는 곳이다.

NPC로는 다오가 있다.다오는 아니다.

3.2.5.8.1 라바나의 황금 제단
- 없음(라바나의 제단 입구의 다오를 통해 이동)
-> 없음(다오를 통해 라바나의 제단 통로로 이동)

포기하거나 다 잡아서 밖으로 나갈 수 있게 하는 NPC인 다오가 있다.

3.2.5.8.2 라바나의 제단 통로
- 없음(라바나의 황금 제단의 다오를 통해 이동)
-> 고난자의 방
  1. 잘 들어보면 어떤 여인이 반복해서 주문을 외는 소리가 들린다. 무슨 뜻인지는 불명.
  2. 난이도는 노멀모드의 힐라와 비슷하다.
  3. 룽 대사가 제일 먼저 사라지고 그 외의 승려가 룽 대사를 찾으러 떠나고 룽 대사에게 라바나가 깨어난 것을 알자 룽 대사를 도우려다 죽은 것으로 보인다 찾으러 떠날때 유품도 떨어트린 것 같다.
  4. 느낌표가 엄청 나온다 저 정도면 핵 터지는 소리다.
  5. 오류인지 몰라도 헤네시스 BGM이 나온다.
  6. 옹박 시리즈로 유명해진 태국의 영화배우인 토니 쟈를 패러디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