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자왕의 성

width=100%
메이플 월드의 테마던전
요정학원
엘리넬
지상낙원
골드비치
리에나 해협버섯의 성엘린 숲차원의 도서관
사자왕의 성판타스틱
테마파크
아랫마을황금사원크림슨우드 성채커닝 타워
암벽거인
콜로서스
지구방위본부벚꽃성천상의 크리세네오시티
※ 취소선 처리는 U&I패치 후 2017년 1월 기준으로 입장이 제한된 테마던전입니다.
마크파일:/pds/201508/17/25/b0261225 55d15032c4b35.png
소속 월드메이플 월드
소속 대륙오시리아 대륙
소속 마을엘나스
BGM
사자왕의 성Blizzard Castle
사자왕의 성 탑루, 장미정원Crimson Tower
보스 반 레온Lion Heart

1 개요

2010년 9월 15일에 추가된 온라인 게임 메이플스토리의 테마던전. 엘나스 날카로운 절벽 4에서 이어진다. 검은 마법사의 군단장인 "사자왕 반 레온"의 성으로 레벨 110 이상만 출입할수 있으며. 종종 몹에 따라서는 일정 레벨대 이상의 직업만 경험치를 먹을 수 있다. 물론 찔끔찔끔 때리면 117미만도 경험치는 먹을 수는 있다.

초기에 등장할 때는 "파티 플레이 던전"으로 파티원 인원당 50%의 추가 경험치를 줬고, 사자왕의 성에 등장하는 모든 일반 몬스터는 몇백~몇천만에 달하는 높은 체력을 가지고 있었고 당연히 주는 경험치도 몇만에 달했다. 몬스터파크마냥 입장재료도 없고,시간제한도 없고,맵도 적당히 쓸만한 3층맵에 몬스터들도 별로 강하지 않아서 당시에는 가히 엄청난 인기를 자랑했다. 등장 초기에는 연무장도 없었기에 4차전직이후부터 만렙까지 여기서 찍어야했다고 보면 된다(...)

저스티스 업데이트의 일환으로 엘린 숲, 사자왕의 성이 테마던전으로 바뀌었다. 시작레벨은 110. 기본적인 스토리나 퀘스트의 근본적인 부분은 바뀌지는 않고, 테마던전답게 리뉴얼되었다. 테마던전으로 변하면서 레드크로키와 아니를 제외한 거의 모든 몬스터는 잡기 쉬워지고 노가다 퀘스트[1]가 많이 생겼으며 다 클리어하면 200이라는 숫자가 머리에 맴돌 것이다.

무엇보다도 교도관 아니까지 잡으면 루덴이 루덴의 마스터리북을 주는데, 마스터리북 20과 30을 하나씩 주기 때문에 자금이 궁하거나, 좀 아끼고 싶은 사람들은 꼭 클리어하자.

개편 후 시그너스 기사단의 캐릭터들은 마스터리 북이 필요 없어서 스페셜 잠재능력 부여주문서를 받는다... 아, 참고로 아니 퇴치시 아니의 상자가 나오는데, 상자에서는 새벽의 이슬이나 순록의 우유가 100개 단위로 나오니 노력해 보자. (횟수엔 제한이 없으나 교불이다...) 하지만 이제는 아니의 상자가 드롭되지 않는다.

다만 테마던전 사자왕의 성은 교도관 아니를 잡는것으로 끝난다. 사자왕과 싸우는것 자체는 테마던전 퀘스트에 없다. 아무래도 반 레온을 테마던전 보스몹 정도로 하향시키기엔 뭐해서 그냥 냅둔 듯.

여담으로 오래 전부터 죽은 나무의 숲에 배경으로 보이던 성이 바로 이거다. 이로써 약 5년간의 오랜 떡밥이 풀렸다! 인소야닷컴의 한 유저가 2005년 5월 6일에 예언을 해서 성지가 되었다.

그리고 또 대난투에 사자왕의 성 탑루라는 맵이 있었는데 핑크빈의 음악감상처럼 사자왕이 구경하는건 없지만 맵 지형이 짜증을 불러 일으켰다. 특히 밀어내는 캐릭터들이 용암으로 밀어낸다던가 그러면 상당히 빡치지만 미는게 은근히 쾌감(?)이 있는지라 요 맵을 좋아하는 사람들도 몇몇 있다.

1.1 일일 퀘스트

2013년 10월 17일에 장미정원이 패치되었다. 그와 동시에 사자왕의 성에 있던 퀘스트들이 모두 레벨 115이상으로 바뀌었다. 교도관 아니까지 다 죽인 후 이피아가 장미정원에 있는 세실리아에게 가라고 하면서 퀘스트가 시작된다. 이후 세실리아의 의뢰를 받아 일일 퀘스트의 기초를 겪어볼 수 있다.

세실리아가 주는 퀘스트를 다 끝내면 이피아의 반지, 이피아의 귀고리, 이피아의 목걸이, 사자왕의 메달, 정화의 토템 중 하나를 골라서 얻을 수 있다.

그 후 일일 퀘스트를 할 수 있다. 500/1000/2000점의 점수를 요구하는데 각각 상자 1개/2개/5개를 보상으로 주고 깰 때마다 일정량의 경험치를 제공해준다. 상자에서는 위의 해당 반지, 귀고리, 목걸이 외 물약류가 나온다. 이 중 귀고리는 토드의 망치 시스템이 추가되면서 가격이 확 뛰어올랐다. 그리고 절대 한번에 끝내야지하고 3500점 모아서 가지 말자. 첫번째 일일 퀘스트를 완료하자마자 0점으로 돌아간다. 주의하자

상자를 15번 이상 열면 장미의 기사[2] 훈장을 받는다.

참고로 당신이 현질을 하기 싫은 무자본 유저라면 하루에 한번씩 일일 퀘스트를 하는 것을 추천. 상자에서 나오는 이피아의 반지, 귀고리, 장미는 경매장에서 몇백~몇천만 메소에 팔 수 있다. 보통 귀고리가 비싸게 팔리는 편. 다만 아예 안 나오는 경우도 있다.
허나 하드 반레온 패치이후 가격이 뚝떨어졌다...묵혀두신분들 애도▶◀

2 스토리

주의. 내용 누설이 있습니다.

이 틀 아래의 내용은 이 문서가 설명하는 작품의 줄거리나 결말, 반전 요소가 직, 간접적으로 포함되어 있습니다. 작품의 내용 누설을 원치 않으시면 이하 내용을 읽지 않도록 주의하거나 문서를 닫아주세요.


눈물 없이는 볼 수 없으니 주의할 것. 메이플스토리 내에서도 선의 자리에 위치한 연합이 이곳에서만큼은 심히 막장스러운 짓을 저질렀다. 가히 연합의 흑역사.[3]

무척 상냥하고 로맨틱했던 사자왕 반 레온과 왕비 이피아가 다스리던 사자왕의 왕국(이름이 알려지지 않았다.)은 눈이 내리는 지역에 위치해 있었고 워낙 척박한 자리에 위치한지라 상당히 가난했다.[4] 그래서인지 사람들은 따스한 마음을 가졌지만 물질적인 여유는 전혀 없던 곳이였다. 어느 정도냐면 검은 마법사가 나타났다는 소문을 들었을 때에도 태연하게 반응했을 정도. 이유는 검은 마법사의 목적이 뭐든간에 우리 왕국은 가난하니까 빼앗을 것도 없어서 이 정도만 해도 왕국이 얼마나 가난했는지 예상이 가능하다.[5] 근데 옥좌는 엄청 크던데?? 검마가 새로 지어줬나보다 호화청사

그리고 검은 마법사에 대적하는 반 검은 마법사 동맹이 생기고 그들이 이 왕국에 협조를 요청했을때도 사람들의 생각은 "검은 마법사는 우리와 상관 없다. 게다가 이 척박한 땅에서 병사 한 명이 얼마나 소중한지 아느냐"라는 이유로 거절했고, 이게 모든것의 시작이 되었다.

반 검은 마법사 동맹은 왕국의 거절을 용납치 않고는 아군이 되지 못하면 무조건 적이라는 식으로 멀쩡하고 평화로웠던 왕국을 검은 마법사의 수하어거지를 써서 규정해 공격에 나선다. 물론 왕국측은 최선을 다해 방어했지만 아까부터 계속 언급했던것처럼 워낙 가난해서(...) 성은 무너지고 사자왕은 동맹을 설득하러 나갔으나 돌아오고 난 왕이 본 것은 성이 무너져 불타고 있었을 때였다. 안습[6]

아내인 왕비도 백성들도 이미 다 죽었다. 그러니까 사자왕은 말 그대로 모든 것을 잃고 만 것이다. 사자왕의 성에 가보면 남아있는건 그때 죽은 백성들과 몬스터가 되어버린 병사들... 분노하고 절망한 왕은 결국 진짜로 검은 마법사의 수하가 되는걸 선택했다.

검은 마법사에게 영혼을 팔고 힘을 가지게 되어 반 레온은 제일 먼저 연합을 공격해 복수를 끝마쳤다. 그 뒤 검은 마법사는 영웅들에 의해 봉인되었으나 어째선지 사자왕은 다시 돌아오지 않았다. 그리고 어째선지 노화가 멈춰버렸다. 불로불사를 얻겠다고 나라 사람들을 죄다 바친 힐라는 대체 뭐냐 윙 마스터는 검은 마법사가 몸 만들어줄때 서비스로 주던데그 뒤 폭설에 의해 사라졌으나 다시금 모습을 드러냈다.

사자왕의 성 후반부 퀘스트에서 보면 사자왕은 이피아 유령이 바로 눈 앞에 있고 말을 거는데도 그 유령 자체가 안보인다.이에 대해서 사자왕은 "내가 검은 마법사에게 영혼을 팔았기 때문에...너무 많은 사람들을 죽였기 때문에 그녀의 목소리를 들을 수 없는 것일지도 몰라. 이것이 내 죄의 대가인가..."라며 후회(자책?)하는 모습을 보이기도 한다. 실제로 이것이 사자왕의 성 유령들을 반 레온이 못보는 이유일지는 알수 없지만.

반 레온의 근위기사 였던 루덴은 사자왕에게 칼을 들이대고(퀘스트 곳곳에서 사자왕을 까는 모습을 보이기도 한다!) 자신의 아내였던 이피아도 반 레온을 원망했으며(후에 이 오해는 풀린다)자신을 애타게 찾는 이피아의 유령도 보지 못하고 잘못된(?)선택 덕분에 백성들은 다 죽었고 왕국은 망했고 영혼을 팔아서 복수를 했더니 남는건 분노와 허무뿐... 어쩌면 사자왕 반 레온이 제일 불쌍한 인물일지도 모른다. 안습... 넥슨이 S일까..

분명 여기까지만 들어보면 동맹의 짓이지만 NPC들은 레온이 저렇게 변해버린건 이게 다 검은 마법사의 짓이라며 열심히 검은 마법사를 까고 있다. 사실 가장 원초적인 부분까지 까고 들어가보면 어느 정도 맞는 이야기이긴 하지만.

그리고 영혼을 팔아버려서인지 어쩐지는 모르겠으나 사자왕을 물리쳐도 사자왕이 죽는게 아니라 단순히 힘이 약화된거라고 한다. 불사인지는 모르겠으나 웬만한 방법으론 죽지 않는듯. 리치왕 반 레온

GMS에선 반 레온이 엘나스의 왕이였고 모 마법사가 "님 우리편 올래? 킹왕짱자리 드림" 이러면서 유혹(?)했으나 반 레온은 하면서 거부했다. 근데 연합군이 쳐들어오고 이피아가 죽은 뒤로 이피아의 시체에 남겨진 연합군의 문장으로 인해 이피아를 죽인 것이 연합군이라고 여기게 된다 최악의 막장 드라마

그때부터 성이고 뭐고 다 버리고 검은 마법사 밑으로 들어갔으며 서약을 맺었다고 한다. 후에 검은 마법사가 영웅들에게 봉인당한 뒤로는 언젠가 검은 마법사가 돌아올거라 믿고 성에 눌러 앉았다고...

한국과의 가장 큰 차이점이라면 한국은 검은 마법사가 침략 안 할 정도로 눈물나는 환경에 반해 GMS는 먼저 검은 마법사가 유혹한다..., 그리고 사자성에 쳐들어온 게 연합이 아니라 한국판 설정상으론 당시 존재하지도 않았던 시그너스 기사단이라는 것도 다르다. 무엇보다 검은 마법사가 부활하든 말든 이라는 생각을 가진 이쪽과는 달리 GMS에선 몇 백년 동안 기다리는 걸 보면...

사실 퀘스트를 하다 보면 넥슨이 할 것 없으면 흑화에서 백화될 가능성이 있어보인다.

3 지역 일람

3.1 쓸쓸한 벌판

Blizzard Castle[7]
- 날카로운 절벽 4
-> 성 입구

NPC로는 위험지역 총알택시와 크로스 헌터 요원인 비스트, 산장의 잡화상 글리버가 있다. 여담이지만 원래는 포탈 바로 앞에 글리버가 있었는데, 위험지역 총알택시에게 입구자리를 빼앗겨 저 만치 밀려났다. 안습.

3.2 성 입구

- 쓸쓸한 벌판
-> 성벽 아래 1

3.3 성벽 아래 1

- 성 입구
-> 첫 번째 탑
파일:Croky.png
  • LV.115 문지기 크로키

3.4 첫 번째 탑

- 성벽 아래 1
-> (퀘스트) 위험한 첫번째 탑루, 첫 번째 탑루, 성벽 아래 1

NPC 열쇠공 젠이 있다. 클릭하면 목소리로 말한다.[8]

3.5 위험한 첫번째 탑루

Crimson Tower[9]
- 첫 번째 탑
-> 없음

파일:Red croky.png

  • LV.125 레드 크로키

NPC 젠의 동생을 구할 수 있다.

3.5.1 첫 번째 탑루

- 첫 번째 탑
-> 없음
  • LV.115 레드 크로키
  • LV.115 첫 번째 탑의 아니

3.6 성벽 아래 2

- 첫 번째 탑
-> 두 번째 탑
  • LV.118 레인디어

3.7 두 번째 탑

- 성 입구
-> 두 번째 탑루, 낮은 성벽 1, 성벽 아래 3

NPC 머트가 있다.

3.7.1 두 번째 탑루

- 두 번째 탑
-> 없음
  • LV.117 교도관 보어
  • LV.120 두 번째 탑의 아니

3.8 낮은 성벽 1

- 두 번째 탑
-> 세 번째 탑
  • LV.125 그레이 벌쳐

3.9 성벽 아래 3

- 두 번째 탑
-> 세 번째 탑
  • LV.120 블러드 레인디어

3.10 세 번째 탑

- 낮은 성벽 1
-> 세 번째 탑루, 높은 성벽 1, 낮은 성벽 2, 성벽 아래 4

3.10.1 세 번째 탑루

- 세 번째 탑
-> 없음
  • LV.117 교도관 라이노
  • LV.125 세 번째 탑의 아니

3.11 높은 성벽 1

- 세 번째 탑
-> 네 번째 탑
  • LV.127 캐슬 골렘

3.12 낮은 성벽 2

- 세 번째 탑
-> 네 번째 탑
  • LV.125 그레이 벌쳐

3.13 성벽 아래 4

- 세 번째 탑
-> 네 번째 탑
  • LV.122 베어 울프

3.14 네 번째 탑

- 성벽 아래 3
-> 네 번째 탑루, 아주 높은 성벽, 높은 성벽 2, 낮은 성벽 3, 성벽 아래 3

처음 사자왕의 성 퀘스트가 이곳 까지 오는 것이다.

3.14.1 네 번째 탑루

- 네 번째 탑
-> 알현실 앞 복도
3.14.1.1 알현실 앞 복도
- 네 번째 탑루
-> 없음(사자왕의 수호석상을 통해 알현실로 이동)

NPC 사자왕의 수호석상에게 말을 걸어서 알현실로 갈 수 있다.

3.14.1.2 알현실
Lion Heart
- 알현실 앞 복도
-> 없음
3.14.1.3 공중감옥
- 알현실
-> 없음

캐릭터들을 공중감옥으로 쫓아보내는 스킬을 쓰면 이 곳으로 온다. 감옥 내에 있는 상자를 일반 공격으로 공격하면 탈출할 열쇠가 나오는데 열쇠를 가지고 왼쪽의 포탈로 나가면 된다. 재정비 기회는 생기지만 은근히 귀찮은 스킬.

3.14.1.4 부활의 탑루
- 알현실
-> 없음

캐릭터가 죽은 후 이 곳에서 부활한다. 포탈을 통해 다시 알현실로 가면 된다.

3.15 아주 높은 성벽

- 네 번째 탑
-> 다섯 번째 탑
  • LV.127 캐슬 골렘

3.16 높은 성벽 2

- 네 번째 탑
-> 다섯 번째 탑
  • LV.127 캐슬 골렘

3.17 낮은 성벽 3

- 네 번째 탑
-> 다섯 번째 탑
  • LV.125 그레이 벌쳐

3.18 성벽 아래 5

- 네 번째 탑
-> 다섯 번째 탑
  • LV.122 베어 울프

3.19 다섯 번째 탑

- 아주 높은 성벽, 높은 성벽 2, 낮은 성벽 3, 성벽 아래 5
-> 다섯 번째 탑루, 아니의 수감실

NPC 루덴이 있다. 클릭하면 목소리로 말한다.

3.19.1 다섯 번째 탑루

- 다섯 번째 탑
-> (퀘스트) 비밀복도, (퀘스트) 우울한 알현실, 버려진 정원

NPC 이피아가 있다. 이피아에게 말을 걸어서 우울한 알현실과 비밀복도로 이동할 수 있다.

사자왕의 성 퀘스트가 다 끝난 후 옆에 있는 정원사의 구역 맵으로 입장이 가능하다.[10]

3.19.1.1 정원사의 구역
- 다섯 번째 탑루
-> 버려진 정원

NPC 머트와 세실리아가 있다. 2013년 10월 17일에 이곳이 패치되었다.

3.19.1.2 버려진 정원
- 정원사의 구역
-> 영혼이 묶인 곳
  • LV.120 황금벌(일정 몬스터를 무찌를시)
  • LV.128 프로즌 로즈
  • LV.133 킹 캐슬 골렘(몬스터를 무찔러서 일정 수를 채울시)

프로즌 로즈가 주는 씨앗을 지닌 채로 맵 곳곳에 위치한 화분을 클릭하면 장미를 피울 수 있다. 핀 장미에서 장미 아이템이 떨어지면 먹을 수 있고, 먹으면 10점을 얻는다. 먹어도 인벤토리 창에는 아이템이 있지 않는다. 이 뒤의 모든 맵에는 몬스터를 무찔러서 일정 수를 채우면 황금벌이 소환되는데, 잡으면 25점을 얻는다. 그 후에도 계속 무찌르면 킹 캐슬 골렘이 소환된다.

킹 캐슬 골렘은 지면을 내리쳐 슈퍼넉백을 유발하는 공격과[11] 지면을 내리쳐서 필드의 랜덤한 구간에 성벽의 파편을 내리꽂는 공격을 하고[12], 방어력 증가 버프를 거는 패턴과 반 레온의 텔레포트처럼 유저를 추격하는 패턴을 사용한다. 성벽 파편을 내리꽃는 공격에 맞으면 체력이 상당히 많이 깎이는 데다가 떨어지는 파편 2개 사이에 끼여서 2연타로 맞을 수도 있으니 주의. 다행이라면 몬스터를 일정 수 죽이면 등장하는 스페셜 보스 몬스터라서 엘리트 몬스터로 등장하지는 않는다.

3.19.1.3 영혼이 묶인 곳
- 정원사의 구역
-> 버려진 정원
  • LV.120 황금벌(몬스터를 무찔러서 일정 수를 채울시)
  • LV.130 열쇠지기 루소
  • LV.133 킹 캐슬 골렘(몬스터를 무찔러서 일정 수를 채울시)

열쇠지기 루소가 주는 열쇠를 지닌 채로 맵 곳곳에 위치한 묶인 영혼들을 클릭하면 영혼이 해방된다. 해방된 영혼에서 영혼 아이템이 떨어지면 먹을 수 있고, 먹으면 10점을 얻는다. 먹어도 인벤토리 창에는 아이템이 있지 않는다.

3.19.1.4 성벽의 끝자락
- 영혼이 묶인 곳
-> 없음
  • LV.120 황금벌(몬스터를 무찔러서 일정 수를 채울시)
  • LV.132 가든 골렘
  • LV.133 킹 캐슬 골렘(몬스터를 무찔러서 일정 수를 채울시)

가든 골렘을 무찌르다가 일정 수를 채우면 킹 캐슬 골렘이 소환된다. 킹 캐슬 골렘을 잡으면 50점을 얻는다.

여담으로 이곳은 위의 버려진 정원이나 영혼이 묶인 곳과 달리 황금벌이 2배 더 많이 나오고,[13] 킹 캐슬 골렘도 1마리만 나오던 위의 두 곳과 달리 여기선 2마리 나온다. 사자왕의 성 필드의 끝자락이기도 하고 위의 두 곳과 달리 장미 화분이나 묶인 영혼 같은 일일 퀘스트 점수 획득 스팟이 없기 때문인 듯.

3.19.1.5 비밀복도
- 다섯 번째 탑루
-> (퀘스트) 우울한 알현실
  • LV.110 이피아
  • LV.125 데몬 가고일

데몬 가고일로부터 이피아를 호위하면서 우울한 알현실로 향할 수 있다.

3.19.1.6 우울한 알현실
- (퀘스트) 비밀복도
-> 없음

반 레온이 유저 또는 이피아와 대화를 하는 곳이다. 반 레온을 클릭하면 목소리로 말한다. 성우는 최지훈.

3.20 아니의 수감실

- 다섯 번째 탑
-> 없음
  • LV.125 교도관 아니
  1. 222마리 잡기 템 200개 모아오기 등. 맵은 쓸데없이 넓은데 젠률이 똥이라 혈압이 오른다 도대체 열쇠 하나 만드는데 그런 재료가 들어가는지 모른다.
  2. rose-warrior.png Lv.110 MaxHP +400, 물리방어력과 마법방어력 +140
  3. 다만 현재의 메이플 연합은 검은 마법사 부활의 조짐으로 인해 결성된 것이기 때문에 구 반 검은 마법사 동맹이랑 꼭 이어진다는 법은 없다.그래도 무서운 이야기지만..
  4. 이건 후에 몇번이고 더 언급한다. 이제 가난한게 이 왕국의 정의(...)
  5. 심지어 아이스 나이트 관련 퀘스트에서도 이 왕국을 가난하다고 언급한다.
  6. 하지만 당시 상황상 검은 마법사의 세력을 상대하는데도 쩔쩔매던 동맹이 고작 이런 가난한 나라가 참여 안 했다고 안 그래도 부족할 터인 연합군을 움직인 것도 이상하긴 하다. 설마 후에 연합군이 아니라 연합군으로 분장한 검은 마법사의 세력으로 바뀔 가능성도 농후. 참고로 테마던전 퀘스트 중에 루덴이 동맹의 행동이 이해가 가지 않는 부분도 있다.고 강조까지 하며 대놓고 떡밥을 던졌다.(루덴의 얼어붙은 마음에서 빨간줄로 강조). 거기다가 캐슬 골렘 일부는 반 검은 마법사 동맹이라고.. 제대로 떡밥을 깔아주는 넥슨 하지만 생각을 바꿔서, 참가하지 않은 왕국들에게 사자왕의 왕국을 본보기로 삼았다는 식으로 해석할 수 있다. 우린 다 뭉치지 않음 이길 수 없다. 먼저 죽는 게 싫으면 우리가 죽여주마ㅡ라는 식으로.
  7. 엘나스 필드 BGM을 편곡했다.
  8. 여담으로 젠은 매우 약한데 여기까지 온 비결이 죽은척 하기(…) 냥꾼?
  9. 탑루 맵과 장미정원 맵의 BGM.
  10. 참고로 처음 업데이트되었을 때는 아래가 용암이였다.
  11. 2연타 버전과 1타 버전이 있다. 시전 시 몸이 붉은색으로 변한다.
  12. 시전 시 몸이 녹색으로 변한다. 또한 이 패턴을 쓴 후에는 반드시 후술할 유저 추격을 사용한다.
  13. 버려진 정원과 영혼이 묶인 곳은 황금벌이 딱 3마리 나온다.